[SK뉴스] SK그룹, 이웃과 함께 김장 행복 나눠요

겨울을 앞두고 여기저기 김장이 한창입니다. 11월 1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SK 올림픽핸드볼 경기장에서 SK그룹 임직원이 한 자리에 모였는데요. 바로 소외된 이웃에게 김장을 나누는 ‘SK 행복나눔 김장행사’ 때문이었습니다. 날씨는 추웠지만 따스한 온정이 모여 어떤 곳보다도 훈훈했던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김치 더하기 행복, 행복한 김치

 
 
이날 행사에는 SK 김신배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650여 명과 국내 최대의 민간 푸드뱅크 ‘먹거리나누기 운동협의회’ 회원 150명 등이 참석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를 위한 배추 7만여 포기를 담갔습니다.
 
SK그룹, 이웃과 함께 김장 행복 나눠요

소외된 이웃을 위해 김치를 담그는 김장 행사 참석자

 
 
행사에는 주요 종교단체와 시민단체 관계자가 함께했습니다. 올해 초 해체 위기에 놓였지만 SK그룹이 인수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SK슈가글라이더즈’ 여자 핸드볼팀 감독과 선수도 동참해 소외된 이웃 돕기에 나섰어요.
 
1996년부터 시작한 SK 행복나눔 김장 행사는 그동안 160만 명의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눴습니다. 이전에는 SK그룹 관계사별로 김장 행사를 따로 진행했지만, 이번에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17개 관계사가 힘을 합쳐 김장 봉사 행사를 치렀답니다. 따뜻함 마음도 그 만큼 커지겠죠? ^^
 
SK그룹, 이웃과 함께 김장 행복 나눠요

행사 자원봉사자에게 김치를 먹여주고 있는 SK 김신배 부회장

 
 
김장 봉사 행사에서는 김신배 부회장이 직접 만든 김치를 행사 자원봉사자에게 나누는 등 연신 화기애애한 분위기였습니다. 이 기세를 이어 11월 말에는 SK이노베이션 울산 콤플렉스 등을 중심으로 추가로 7만 포기를 더 담그는 김장 행사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행복나눔 김장 행사에서 만든 김치는 먹거리나누기 운동협의회를 통해 전국 사회복지시설 800여 곳에 전달합니다. 그동안 행복 도시락 등을 통해 소외 계층을 위한 좋은 먹거리 지원사업을 해온 SK의 행복나눔을 앞으로도 지켜봐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