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2막을 준비하는 행복한 휴식

온라인에서는 ‘그린데이’라는 닉네임으로 알려진 전혜원 님은 대기업에서 10년 동안 웹과 소셜 미디어 관련 일을 하다가 지금은 가정과 자신을 돌보며 인생 2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가정에서 아이를 보살피며 여행 블로그를 운영 중입니다.
 

기업의 홍보팀 과장으로서 목표를 성취하고 도전하는 것, 좋은 평판과 사람들의 인정을 추구하는 삶을 살아왔다는 전혜원 님. 지난 2월 회사를 그만두고, 지금은 휴식을 취하며 한 아이의 어머니로서, 여행작가로서 인생의 새로운 면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행복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인생을 즐기는 휴식기, 새 행복의 발견

 
 
그녀는 이전에는 아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답니다. 아이가 커리어와 인생의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고, 또 아이를 돌보는데 시간을 쏟는 삶이 그다지 행복해 보이지 않았다는데요. 하지만, 모성애는 역시 어쩔 수 없는 모양입니다. 그녀의 예상과 달리 막상 아이를 낳고 보니 아이와의 시간이 인생에서 더 없이 소중하게 느껴진 것이죠. 무엇보다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 시기인 만 3살 이전에 아이에게 보다 충분한 사랑을 주기 위해 많은 고심을 했는데요, 결국 잠시 회사를 그만두고 아이와 좀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하기로 합니다. 쉬지 않고 달려온 그녀에게 이번 휴식은 인생의 큰 전환점입니다.
 

그녀는 아이와 함께 생활을 하며 휴식 시간을 갖다보니, 이전에는 자신이 세상을 반쪽만 보고 살아 왔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성공과 명성을 쌓는 것만이 인생의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이죠. 이런 전혜원 님의 마음은 그녀의 트위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회사에 있으면 미치도록 바쁠 월요일 오전, 봄 내음을 맡으며 아이의 보폭에 맞춰 느리게 걸어봤습니다. 아이의 눈높이에서 보니 화단의 꽃도, 개미들의 움직임도 모두 가깝게 보이더군요. 욕심을 조금 내려놓으니 세상이 가까워졌습니다.

여행자, 여행블로거로서의 삶의 시작

 

터키 파묵깔레 / by 전혜원 님

 
 
전혜원 님은 대학시절 캐나다 벤쿠버로 혼자 배낭여행을 떠난 것이 계기가 되어 여행을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혼자 여행을 하면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된 기회가 될 수 있어 더 좋다며 추천하는데요. (물론 지금은 남편과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을 더 좋아하지만요 ^^) 그 동안 전혜원 님이 여행한 곳을 헤아려보니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여러 나라의 30여개 도시를 다녀 왔다니 가히 여행광이라 할 만 합니다. 매년 꾸준히 1주 이상의 장기 여행을 두 번 이상씩 하려고 노력한다고 해요.
 
그녀의 여행 블로그 ‘greenday on the load’에는 전혜원 님의 여행기가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첫 여행기로 올해 2월 회사를 그만두고 다녀온 터키 서부 이야기가 있답니다. 
 

* 터키 여행기 http://greendayslog.com/287

* 터키 여행 루트
http://greendayslog.com/181

 
또한 최근에는 국내 여행기도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찾아 올해와 내년에는 국내 여행을 많이 다닐 계획을 잡고 있다는군요.
 
터키 카파도키아 열기구 여행 전, 기구에 바람을 불어넣는 조종사들 by 전혜원 님

터키 카파도키아 열기구 여행 전, 기구에 바람을 불어넣는 조종사들 by 전혜원 님

 
 
여행은 아이와 함께 가기도 합니다. 아이가 아직 어려 장기간의 여행은 힘들지 않을까 하는 우려와는 달리, 아이가 여행을 무척 좋아하고 또 세상을 가르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어 함께하는 여행을 적극 추천한다는군요. 이후 나이가 마흔이 될 때 즈음에는 가족 모두가 1년간 세계 여행을 떠날 계획도 야심차게 세우고 있다고 하니, 그 열정이 무척 부럽기만 합니다.
 
 

휴식을 통한 재충전과 새로운 인생의 행복 찾기

 

전혜원 님은 지금이 잠시 자신의 휴식기 임을 강조합니다. 아이가 어느 정도 자라면 다시 현업으로 복귀할 생각이라고 해요. 아마 지금 새로운 삶의 행복을 발견하고 즐거움을 만끽하는 만큼, 다시 사회생활을 하게 된다면 그때는 분명 이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인생을 마주하고 있겠죠? 휴식기를 맞아 새로운 삶과 행복을 발견한 전혜원 님. 앞으로의 행보가 무척 기대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