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뉴스] SK텔링크, 서울시와 함께 만들어가는 모바일 영상정보 서비스

길을 걷다가 ‘가로등이 조금만 더 밝았으면…’, ‘버스 도착 정보가 좀 더 정확했으면…’하는 바람을 가져본 적이 있나요? 이렇게 작은 의견 하나, 내가 사는 도시에 갖는 관심이 바로 ‘시정참여‘입니다. 그동안 가까이하기엔 너무 멀고 어려웠던 시정참여! 이제 SK텔링크와 서울시가 시정참여를 쉽고 가깝게 만들어드립니다. ^^
 
 

SK텔링크와 서울시의 모바일 공공서비스 협력 프로젝트

 
 
SK텔링크와 서울시가 모바일로 만났습니다! 지난 7월 11일, SK텔링크와 서울시는 ‘모바일 공공서비스 제공 상호협력 협약‘을 맺고, 시민들이 시정정보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모바일을 활용한 공공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기로 약속했답니다. 각자가 가진 기술・인프라・네트워크 등을 적극 활용해서 말이죠!
 
모바일 공공서비스 제공 상호제휴 협약을 맺은 SK텔링크와 서울시
 

SK텔링크와 서울시의 MOU 주요 내용
● 시민 생활의 편익 증진과 서울의 발전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 지원
● 모바일을 활용한 시민과의 소통 확대 지원
● 시민들의 적극적인 시정참여에 필요한 모바일 서비스 지원

 
이번 협약으로 SK텔링크의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은 이전보다 훨씬 쉽게 시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됐어요. 특히 최근 SK텔링크가 시작한 ‘브랜드콜‘ 덕분에 시민들은 120 다산콜센터를 이용할 때 스마트폰으로 영상 시정정보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다산콜센터에 전화를 걸면 뜨는 영상 시정정보

SK텔링크의 브랜드콜로 만나는 서울시의 영상 시정정보

SK텔링크 브랜드콜
SK텔링크의 ‘브랜드콜’은 기업용 영상 컬러링/레터링 서비스입니다. 고객이 기업 고객센터로 전화하거나 고객센터에서 고객에게 직접 전화할 때, 고객은 기업이 선택한 영상과 이미지를 스마트폰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시민들이 더욱더 편리하고 빠르게 시정정보를 접하실 수 있도록 민간영역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매체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번 SK텔링크와의 MOU는 현재 가장 선도적인 정보제공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 모바일 영상정보 제공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맺게 됐다는 점에서 더욱 의의가 큽니다.

– 서울시 김선순 시민소통기획관

SK텔링크는 서울시와 함께 모바일 공공서비스의 영역을 넓히고, 다양한 협력 모델을 만들어나갈 예정입니다. 쉽고 빠르게 만나는 시정정보는 시작일 뿐! 모바일로 편리하게 만나는 공공서비스 세상, SK텔링크가 열어가겠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