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SK] 적립부터 사용까지 혜택 UP, 당신의 ‘OK캐쉬백’을 깨울 때!

우리 지갑 속에 한 자리씩 차지하고 있는 각종 포인트 카드들. 그중에서도 이용액의 일정 비율을 적립한 후 현금으로 사용하는 ‘캐쉬백(Cash Back)’은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포인트 적립 서비스입니다. ‘OK캐쉬백’은 국내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국민 서비스인데요. OK캐쉬백이 최근 또 한 번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일상 모든 것을 가능케 하는 놀라운 OK캐쉬백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합니다.
 
 

1단계 적립하기 : 티끌 모아 태산, OK캐쉬백 적립 방법 5가지

 
1
① 계산 전, OK캐쉬백 적립 여부를 확인하세요

OK캐쉬백은 전국 5만여 개의 오프라인 가맹점과 100여 개의 온라인 가맹점이 있습니다. 유명 커피숍과 패밀리 레스토랑부터 대형마트, 백화점, 리조트까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죠. 혹시 내가 자주 방문했던 곳에서 놓치고 있는 포인트가 있던 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2-1
② 장 본 후 영수증 뒷면을 확인하세요

영수증을 가계부 정리 용도로만 사용하셨나요? 앞으로 장을 본 후에 꼭 영수증 하단을 확인하세요. 하단에 OK캐쉬백 로고가 있다면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편리한 적립 방법도 있습니다. ‘OK캐쉬백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은 후, 영수증의 바코드/QR프레임을 인식하면 포인트가 자동 적립됩니다. 홈플러스 같은 대형마트는 물론, 집 근처 중소형 마트도 해당하니 놓치지 마세요!
 
③ 물건을 사지 않아도 적립 OK! ‘바코드 스캔미션’ 활용하기
 
3
심지어 물건을 사지 않아도 OK캐쉬백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OK캐쉬백 애플리케이션에서 ‘상품 바코드 스캔’미션이 열리는데요. 미션에서 주어진 특정 행사상품의 바코드만 스캔해도 포인트가 적립되죠. 바코드를 찍은 후 설문조사가 진행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2~3 문항 정도의 가벼운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추가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휴대전화 잠금 화면 설정만으로 포인트를 쌓으세요! ‘락 리워드 서비스’

휴대전화 잠금 화면에 광고를 띄우는 서비스를 통해서도 포인트를 쌓을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 해제를 통해 광고를 확인하면 매시간 2포인트, 참여형 광고 확인 시 최대 3,000점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또한 연령, 성별 및 거주지역 등을 반영한 개인 맞춤형 콘텐츠 광고가 제공되니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죠. 이 서비스는 OK캐쉬백 앱을 다운받은 후 설정 메뉴에서 ‘잠금화면 사용하기’로만 변경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게임을 하고, 동영상 시청하며 즐겁게 모으는 포인트
 
4
OK캐쉬백 애플리케이션에서 카드형 RPG 게임으로 유명한 ‘2048’을 즐기며 포인트를 모을 수도 있습니다. 매일 랭킹 10,000등 이내에 들기만 하면 1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이외에도 동영상 한 편만 봐도 포인트가 적립되는 이벤트가 있는데요. 10~20초 길이의 광고 동영상을 시청하면, 동영상 1개당 30~50포인트의 OK캐쉬백이 적립됩니다.
 
 

2단계 사용하기 : 쇼핑에서 여행까지 5만여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포인트를 넉넉히 쌓아뒀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캐쉬’백’ 할 차례입니다. OK캐쉬백은 전국 5만여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설날을 앞둔 요즘 도움될만한 포인트 사용처를 소개합니다.
 

‘KTX’ 열차 승차권 코레일 홈페이지와 코레일톡에서 승차권 금액 일부 또는 전액을 OK 캐쉬백 포인트로 결제 가능
SK주유소•홈플러스•11번가 결제 시에 소액부터 전액까지 원하는 정도만큼 포인트로 결제 가능
AJ렌터카 렌터카 예약 전 포인트 보유고객이 OK캐쉬백 할인 요청을 하면 포인트 차감 없이 45% 까지 할인 가능
이마트 보유 포인트를 이마트 상품권으로 전환하여 사용 가능

 
최근에는 OK캐쉬백을 통한 선행의 기회까지 마련됐습니다. OK캐쉬백 애플리케이션 내 ‘후원하기’ 메뉴에서 후원처를 선택하고, 1포인트부터 원하는 액수만큼 기부할 수 있는데요. 후원처는 굿네이버스, 밀알복지재단, 세이브더칠드런, 플랜코리아입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각 후원 프로젝트의 후원금 사용계획과 목표 금액 등이 상세히 소개되어 있어, 후원처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죠.
 
5-1
 

3단계 서비스 업그레이드 : 충전형 전자화폐 서비스로 스마트한 생활을

 
 
지난해 12월, OK캐쉬백 플러스가 출시되었습니다. OK캐쉬백 플러스는 사용자의 OK캐쉬백 포인트가 일정 금액 이하로 내려가면, 미리 설정해 둔 금액만큼 실시간 계좌이체를 통해 자동으로 충전하는 서비스인데요. 예를 들어 고객이 OK캐쉬백 가맹점에서 결제, 할인 등으로 포인트를 사용하다가 잔액이 3만 포인트 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사전에 설정해둔 금액인 10만 원을 지정된 은행계좌에서 이체해 OK캐쉬백 포인트로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OK캐쉬백 플러스 자동 충전 서비스는 충전 금액의 1% 추가 적립과 연말 정산 시 사용한 포인트만큼 현금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단지 OK캐시백으로 결제만 해도 1% 추가 적립이 가능한 기회이니, 가계비를 절약할 수 있는 좋은 팁이 되겠죠?
 
5만여 온•오프라인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OK캐쉬백은 이제 충전형 전자화폐 서비스로 성장 중입니다. 계속해 진화하는 OK캐쉬백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스마트한 쇼핑 생활을 하게 될 것을 기대해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