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SK] 모바일 동영상의 신세계, ‘옥수수‘ 맛보기!

약속 장소로 이동하는 대중교통 안이나 그냥 잠들기 아쉬운 밤, 휴대전화를 만지작거리다가 더 이상 흥밋거리를 찾지 못해 닫고 열기를 반복한 적이 있나요? 범람하는 모바일 콘텐츠가 내 관심을 사로잡지 못했다면, 이제 재미와 맞춤형 서비스로 무장한 ‘옥수수’가 그 고민을 해결합니다. SK브로드밴드의 Btv모바일과 주문형 동영상 서비스 호핀이 만나 탄생한 ‘옥수수’를 소개합니다.
 
 

어디까지 정교해질 수 있을까? 똑똑한 맞춤형 콘텐츠

 
SK블로그_미디어SK_SK브로드밴드_옥수수앱_oksusu (6)
옥수수는 고객의 니즈를 읽어 개인 취향에 맞춘 콘텐츠를 추천하는데요. 이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개인화 홈 기능 덕분입니다. 연령 및 성별, 주로 이용하는 콘텐츠를 파악해 그에 따라 개인 취향에 맞춘 초기화면을 설정해주는데, 이용자가 선택한 3가지 키워드를 기반으로 약 1만여 가지 유형의 초기화면이 생성되는 셈이죠. 옥수수를 사용하는 횟수가 거듭될수록 선택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더 정교한 추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니 참 놀랍죠?
 
 

국내 최대 수준의 프리미엄 콘텐츠

 
SK블로그_미디어SK_SK브로드밴드_옥수수앱_oksusu (3)
옥수수 최고의 자랑, 바로 풍부하고 색다른 콘텐츠를 다양하게 확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① 풍부하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콘텐츠 제공
현재 총 97개의 실시간 채널과 국내·외 영화, 지상파 무료 다시 보기(방송 3주 경과시점 제공), jtbc 등 종편, tvN 등 CJ 계열 채널 다시 보기, 그리고 CBC, BBC 등 미국 또는 영국의 현지 방영 드라마 시리즈 등 9만여 편의 다시 보기를 제공합니다.
 
② 국내 최다 종목의 스포츠 제공
실시간 18개 채널과 VOD 15개 카테고리 등 총 33개 종목의 국내 최대 스포츠 동영상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는데요. 국내 프로야구, MLB(예정), UEFA 챔스, EPL, 프리메라리가, NBA, LPGA, UFC, NFL, 롤챔스, 롤드컵, F1 등 다양한 국내/외 인기 스포츠를 마음껏 시청할 수 있습니다.
 
③양질의 MCN 콘텐츠 제공
다이아 티비(DIA TV), 트레저헌터 등 MCN 콘텐츠 제작 파트너들과 협력해 다양한 1인 방송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선별에 심혈을 기울여 다양성을 보장하며 개성 있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옥수수 독점!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유일한 콘텐츠

 
 
옥수수는 단순히 영상을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넘어 콘텐츠 제작사 등과 함께 드라마, 예능 등 옥수수만의 자체 콘텐츠 제작에도 박차를 가했습니다.
 
SK블로그_미디어SK_SK브로드밴드_옥수수앱_oksusu (4)
① JTBC와 공동 제작, 모바일 예능 ‘마녀를 부탁해’
‘마녀를 부탁해’는 평소 이상형이었던 남자 게스트를 초대해 여심, 팬심, 사심을 담아 TV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본격 ‘남자 요리’ 토크쇼입니다. 송은이, 김숙, 안영미, 이국주, 박나래 등 인기 개그우먼 5명과 매회 새로운 남자 게스트가 자리를 채우죠. 윤정수, 장동민, 유상무 등 개그맨들을 비롯해 곽시양 권도균, 송원석, 안효섭 등 훈남 배우들이 출연해 재미를 더했습니다.
 
SK블로그_미디어SK_SK브로드밴드_옥수수앱_oksusu (5)
②72초 TV의 ‘72초 데스크’ 단독 제공
72초 데스크는 기존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일상 속 사건, 사고들을 극적으로 전달하는 초 단편 뉴스 콘텐츠입니다. 일상 속 이슈를 뉴스 형식을 통해 코믹하게 풀어낸 72초 데스크. 빵빵 터지는 신선한 구성으로 벌써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고 있죠.
 
 

모바일 최적화로 더욱 실감나게 즐기는 콘텐츠

 
SK블로그_미디어SK_SK브로드밴드_옥수수앱_oksusu (1)
기존 방송사들이 제공하는 콘텐츠는 모두 디지털 TV 화면에 최적화된 16:9 비율의 영상인데요. 이에 맞춰 옥수수는 모바일 화면 전체를 TV처럼 볼 수 있는 가로형 뿐 아니라 세로형 모바일 맞춤형 시청 모드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360 VR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인데요. 별도의 VR 디바이스 없이 스마트폰 화면을 움직이는 것만으로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가상현실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콘텐츠도 자체 제작하여 선보일 계획입니다. 더욱 실감 나고 재미있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겠죠?
 
알알이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이 매력적인 옥수수처럼 한 채널 한 채널 각각 개성과 재미요소로 소비자를 사로 잡는 옥수수.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혁신적이고 스마트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며 더 넓고 새로운 세상을 열어줄 ‘옥수수’의 앞날을 기대해봅니다.
 

‘옥수수’ 더 저렴하게 즐기기!
SK블로그_미디어SK_SK브로드밴드_옥수수앱_oksusu (2)
 
‘옥수수’는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통합 플랫폼입니다. 월 이용료 3천 원(VAT 별도)으로 실시간 채널, 국내 최다 스포츠 콘텐츠, 옥수수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길 수 있죠. 커피 한 잔 가격으로 즐기는 무제한 콘텐츠, 더 저렴하게 즐기는 SK텔레콤 요금제를 소개합니다.
 
– T’Ple 멤버십 가입자라면, 50% 할인
– 밴드 플래이 팩 가입자라면, ‘옥수수 전용 데이터’ 매일 1GB 별도 제공 (심야시간대 2배 적용)
– band 데이터 51 / SK브로드밴드 B tv 베이식 이상 요금제 사용자라면, 무료 이용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