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뉴스] SK플래닛, 스마틴 앱 챌린지 2014로 고교생의 꿈을 응원하다!

고등학생들이 직접 앱 개발자가 되어 자신들의 재기 넘치는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경연의 장이 열립니다. 바로 SK플래닛과 중소기업청이 함께 개최한 ‘스마틴 앱 챌린지 2014’입니다.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다! 스마틴 앱 챌린지

 
 
SK플래닛은 4월 28일 중소기업청과 함께 고교생 앱 개발 경진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 2014(Smarteen App Challenge 2014)’를 개최하고 한 달간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스마틴 앱 챌린지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 고교생 앱 개발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청소년 창·취업 지원 프로그램인데요. 지난해 126개교 385개 팀(1,242명)이 참가해 50개의 앱을 개발했고, 그중 45개의 앱이 서비스 상용화에 성공했습니다.
 
스마틴 앱 챌린지 2013 시상식
이뿐만 아니라 대회 참가자 중 38명은 SK플래닛을 비롯해 위메이드, 파티게임즈 등 IT 관련 기업에 취업했고, 6개 팀은 창업에 성공하는 성과도 거두었는데요. 이런 작년의 성과에 이어 올해는 대회 규모 확대와 함께 미래부의 창조경제타운과 연계하여 참가자에 대한 멘토링 지원이 더욱 강화될 계획입니다.
 
 

미래의 앱 개발자, 당신의 열정을 보여주세요!

 
 
올해 네 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생활정보와 엔터테인먼트 2개 부문으로 나눠 참가작을 공모한 후 교육, 멘토링 등과 함께 단계별 평가를 거쳐 최종 20개 팀을 선정·포상하게 됩니다. 먼저, 오는 5월 25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해 독창성 등을 평가하여 100개 팀을 1차 선발하며, 이후 5주간의 사업계획 수립 과정을 거쳐 오는 7월 50개 팀을 2차 선발합니다.
 
2차 본선을 통과한 50개 팀은 4주간의 개발교육과 13주간의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개발을 완료한 후, 10월 최종 결선대회에서 개발 결과물의 완성도를 평가받게 되는데요.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2개 팀을 비롯한 최종 20개 수상팀에게는 총 4,2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1주일간의 해외탐방 기회가 주어집니다.
 
스마틴 앱 챌린지 2013 해외연수
또한, 우수 입상팀에게는 파티게임즈 등 개발 멘토링 참여기업로의 취업(인턴십)도 지원하게 되는데요. SK플래닛과 중소기업청 등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우대를 통해 창업 공간 제공 등 사업화도 함께 지원합니다. 우수 앱에 대해서는 T스토어 등 오픈마켓 및 언론 홍보를 통해 마케팅을 지원하고, 다운로드 실적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와 개발 격려금도 지급됩니다.
 

스마틴 앱 챌린지 2014 참여 방법
● 대회 참가자격 : 전국 고교 재학생 및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
● 신청 방법 :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www.creativekorea.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 신청 기간 : 2014년 5월 25일까지
● 문의 전화 : 대회 전담 사무국 (☎ 070-8255-8204)

산학관이 협력해 체계적 교육 및 멘토링으로 고교 개발자들을 발굴하고 육성해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앞으로 미래 고교생 개발자들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해외 진출을 함께 모색하고 홍보와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는 등 청년 일자리 창출의 선도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SK플래닛 장동현 COO(Chief Operation Officer)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 갈 고등학생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스마트 앱 챌린지! 그 앱 개발자 지망생들의 어린 꿈이 점점 자라나 실현될 수 있도록 SK가 힘껏 응원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