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뉴스] SK미소금융재단, 수원에 지점 개설

저소득, 저신용층의 자활과 자립을 돕기위해 설립된 SK미소금융재단. 서민을 미소 짓게 하는 SK미소금융재단이 수원에 지점을 개설하고, 서민들에게 더 가까이 찾아갑니다. 기존 금융권에서 혜택을 받지 못한 자영업자들에게 무보증, 무담보로 창업자금과 시설 및 운영자금을 대출해주는 SK미소금융재단의 수원지점 개소식에 함께 가보시죠.
 
 

서민을 미소 짓게 하는 미소금융

 
미소금융 수원지점 개소식
SK미소금융재단(이사장 이문석)이 5월 21일 경기도 수원시에서 올해 첫 지점을 개설했습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으로 호평받고 있는 SK미소금융재단의 21번째 지점인데요. 수원 지점의 개소로, SK미소금융재단은 기업 재단 중 가장 많은 지점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수원역 앞 ‘역전시장’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전태헌 수원부시장을 비롯해 김형복 수원상공회의소 사무국장, 최극렬 수원시 전통시장상인연합회장 등 지역 시장상인회 관계자와 박상환 미소금융중앙재단 사무처장, 이문석 SK미소금융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개소식은 SK가 ‘기업 보국’이라는 사명감으로 기업을 발원한 도시 ‘수원’에 지점을 개설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습니다. 특히 금융권 혜택과 정보로부터 소외되었던 수원 서부지역에 지점이 개설되어, 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서민과 함께하는 미소금융
수원 지점은 지역주민의 접근성을 가장 먼저 고려해 사람들의 왕래가 잦은 수원역 인근에 자리해 있습니다. 재단은 수원시에 위치한 전통시장 상인회와 지점 개설 이전부터 수시로 의견을 나누며 상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수원시 상공회의소도 미소금융의 취지에 공감하며 지점 설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했습니다. 앞으로 재단은 서민금융 종합지원센터를 운영 중인 수원시와의 협력에도 힘쓸 예정입니다.

수원지역에 서민들을 위한 미소금융이 들어서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SK미소금융재단의 진정성이 전통시장 상인은 물론 지역 자영업자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해주길 기대합니다.

– 전태헌 수원시 부시장

SK가 수원시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 드릴 수 있어 기쁩니다. 금융 소외층이 없는, 서민들이 행복한 수원시가 되도록 SK가 앞장서겠습니다.

– SK미소금융재단 이문석 이사장

SK미소금융재단은 지난해 서민금융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전국 전통시장을 먼저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시행해, 소외된 읍·면 지역에 미소금융 혜택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서민을 미소 짓게 하는 SK의 미소금융.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SK미소금융재단의 노력에 많은 응원 부탁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