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뉴스] SK플래닛, 한국관광공사와 ‘2014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 개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모두의 관심사는 여행, 관광이죠~ 바야흐로 스마트관광 시대! 스마트한 정보기술은 여행에도 혁신을 불러오고 있는데요. SK플래닛은 이러한 흐름 속에서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첨단 ICT 기술과 마케팅 신기술을 접목하고, 타 산업과의 결합을 통해 경쟁력 있는 관광플랫폼을 만들어가고 있으니까요. 이러한 흐름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SK플래닛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관광정보 활용창업 창출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2014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 개최!

 
SK플래닛, '2014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가 공공 관광정보 활용과 창업 창출을 위해, ‘2014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개최합니다.
 
‘2014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은 SK플래닛이 보유한 T맵·11번가·T클라우드 등의 오픈 플랫폼과 한국관광공사의 ‘TourAPI’를 활용한 우수 앱 개발자를 발굴하고 창업을 지원해,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제안서 심사를 통해 12주간 서비스 개발을 진행할 15개 팀을 선발하고, 선발된 팀에게는 4주간의 개발 기간을 부여하는데요. 이 기간 동안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의 개별 멘토링, 기술 검수, 마케팅, 홍보 등을 지원받게 됩니다.
 
수상팀은 그 기간에 개발되어 출시된 앱의 다운로드 실적과 심사위원 평가를 반영해 결정되는데요. 대상 1개 팀 3,000만 원, 최우수상 1개 팀 1,000만 원, 우수상 3개 팀 500만 원 등을 포함해 총 7,500만 원의 상금을 15개 팀에게 수여합니다. 또한, 수상팀 모두는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지원 시’ 가산점을 제공하는 혜택도 함께 받게 됩니다. 한국관광공사도 수상 후 홍보, 마케팅 및 광고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번 공모전에는 SK플래닛의 오픈 플랫폼과 한국관광공사의 TourAPI를 활용한 앱 및 웹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는데요. 모든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는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고, 제안된 모든 서비스의 소유와 권리는 개발자에게 귀속됩니다. 참가 신청은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 홈페이지(http://oic.skplanet.com)에서 6월 19일부터 7월 16일까지 받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동반성장의 길을 열다

 
 
지난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최종 13개 팀은 SK플래닛의 오픈플랫폼과 한국관광공사 TourAPI를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는데요. 특히 우수상(수상작 ‘Write Now’)을 받은 ‘예스튜디오’는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털 등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한편,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는 ‘2014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 설명회를 한국관광공사 TIC에서 6월 19일 개최하는데요. 이번 설명회에서는 자세한 공모전 소개 외에도, 한국관광공사 TourAPI의 소개와 기능 설명, 그리고 SK플래닛 오픈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들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한국관광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그동안 전국 구석구석의 관광정보들과 SK플래닛의 오픈 플랫폼을 활용한 유용한 앱들이 많이 개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우수 개발자들의 양성과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자, 동반성장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장동현 SK플래닛 COO

관광정보 활용창업에 특화된 이번 공모전! 관광정보에 창의적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생산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데요. 전문가 멘토링과 맞춤형 인큐베이팅을 통해, 누구나 함께 성장할 기회를 만들어가는 SK플래닛의 노력은 꾸준히 계속될 것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