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SK] 세계 최대의 생산 현장을 가다! 울산CLX & SK하이닉스 M14

SK의 사업 중심에 있는 생산 공장들이 있습니다. 최첨단 생산 설비는 물론이고 면적 또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그 곳. 바로 울산 CLX와 경기도 이천 SK하이닉스입니다. 밤낮없이 분주히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소개합니다!
 
 

SK에너지 사업의 핵심거점, 울산CLX

 
 
단일 공장 규모로는 세계에서 3번째로 크며, 윤활기유 생산능력은 세계 최대인 곳, 어디일까요? 바로 SK에너지의 울산 CLX입니다.
 
여의도 면적의 3배 규모에 달하는 이곳은 약 250만평의 광대한 부지에 8개의 자체 부두시설과 100여 개의 첨단 자동화 시설까지 갖췄습니다. 총 5개의 정유공장에서 하루 최대 84만 배럴의 원유를 정제할 수 있는데, 우리나라 석유 일 사용량의 40%에 달하는 양이라고 합니다. 전체 생산 제품의 약 60%이상을 해외로 수출하는 거대한 글로벌 수출단지라 할 수 있습니다.
 

<SK에너지 울산CLX 생산 현장 영상>

 
 

단일 건물 기준 세계최대의 반도체 공장, SK하이닉스

 
 
모두가 꿈꾸는 ‘Dream Factory’를 만들기 위해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FAB) ‘M14’을 건설 중인 SK하이닉스 이천 본사입니다.
 
SK하이닉스는 지속 성장과 미래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첨단 시설을 갖춘 반도체 공장의 클린룸 건설’에 들어갔는데요. 노후화된 건물과 기계 등을 최첨단 시설로 교체해 생산 효율성을 월등히 높여 누구나 일하기 좋은 행복한 공간으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M14 건설 현장 영상>

 
완공 시 축구장 약 7.5개 규모의 공간으로 단일 건물 기준 세계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게 될 예정인 M 14 건설현장. 그 곳에서 탄생할 SK하이닉스만의 경쟁력을 기대합니다!

 


 
SK의 생생한 현장을 담은 영상 어떠셨나요? 모두가 열정을 다해 흘리는 땀방울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수많은 구성원이 땀흘리고 있는 SK의 현장! 앞으로가 더욱 기대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