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지진 피해로 고통받는 일본 국민에게 보내는 위로의 한 마디

지난 금요일 이후, 모든 뉴스 매체는 ‘일본 대지진 참사’ 관련 소식으로 가득했습니다. TV를 통해, 인터넷을 통해, 또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를 통해 전해진 대지진 이후 일본의 모습은 말로 설명하기 어려울 정도로 처참했습니다.

지난 역사 속에서 한국인은 일본에 대한 불편한 감정이 아직까지 남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자연 재해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일본 국민들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한 사람으로써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타임의 어려움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우리 국민들은 하루 아침에 가족을 잃고, 집을 잃고, 생활의 터전을 잃은 고통 속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는 그들의 모습을 보면서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일본 국민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여진과 또 한 번 강력한 지진이 일어날 것이라는 불안감, 또 원전 폭발로 인한 방사능 유출의 공포에 떨고 있다고 합니다.

SK Story 블로그를 찾는 분은 모두 자신의 행복과 함께 타인의 행복까지 바라는 마음이 아름다운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우리가 한 마음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본 국민에게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해보면 어떨까요? 또 그들이 하루 빨리 고통을 털고 일어나 다시 한번 행복을 향해 살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나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3월 21일) 오전 10시까지 아래에 행복댓글을 남겨주시는 분 중, 다섯 분께 행복지기가 따뜻한 커피를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일본 대지진 참사를 지켜보며 자연의 힘은 정말 대단하고, 또 인간은 그 힘 앞에 아주 작은 존재일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봄에 우리를 찾아와 괴롭히는 ‘춘곤증’은 다양한 방법으로 이겨낼 수 있지 않을까요? 여러분이 춘곤증을 극복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라떼사랑 님

춘곤증에는 봄나물을 많이 먹으라고 하지만 봄나물을 잘 찾아 먹지 못한다는 라떼사랑 님. 대신 과일과 채소를 잘 챙겨 먹으려고 한다는데요. 과일과 채소로 비타민을 보충하고, 열심히 몸을 움직여 활력을 찾으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또 밤에 숙면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라떼사랑 님의 춘곤증 극복 방법을 듣고 나니, 정말 활기가 넘칠 것 같은 기분입니다~ =)

별들의 고향 님

춘곤증으로 졸음이 밀려올 때, 자리에서 일어나 스트레칭을 한다는 별들의 고향 님. 깍지를 끼고 앞뒤, 좌우로 몸을 비틀어 주거나 목을 주물러 주면 피로가 가신다고 하는데요. 얼음이 가득 담긴 아메리카노 커피 한 잔도 정신을 바짝 차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별들의 고향 님처럼 스트레칭을 쭉쭉~해주면 기분까지 확~ 풀어질 것 같네요~=)

커피가 최고! 님

커피가 최고! 님은 매일 커피의 도움으로 몽롱한 아침을 이겨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진한 블랙커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점심 식사를 하고 나면 다시 졸음이 밀려오는데, 이 때 다시 커피 한잔을 마시며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졸음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커피 한 잔은 졸음을 이겨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지나친 카페인 섭취는 오히려 밤에 숙면을 방해할 수 있으니, 적당량만 드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커피가 최고! 님의 숙면을 위해 커피 선물을 취소해야 할까요? ㅎㅎ =)

샐리 님

일하는 중 졸음이 오면 벌떡 일어나 책과 함께 차를 즐길 수 있는 회사 라이브러리로 향한다는 샐리 님. 커피를 저으며 ‘잠아 달아나라 잠아 달아나라~’하고 자신에게 주문을 건다고 하는데요. 커피 한 잔을 마시며 다른 누군가의 흔적이 남아 있는 책을 읽다보면 어느새 잠이 달아난다고 합니다. 직원을 위한 멋진 휴식 공간을 가진 샐리 님의 회사 직원 여러분은 춘곤증 없이 열심히 일할 수 있겠네요. 부럽습니다~ =)

봄봄 님

한 번도 춘곤증에 시달려 본 적 없다는 봄봄 님. 그래도 가끔 몸이 찌부둥 할 때에는 화장실로 가서 찬 물에 손을 씻거나 양치질을 한다는데요. 차가운 물과 상쾌한 치약의 향이 정신을 번쩍들게 해 준다고 합니다. 졸음이 몰려올 때 양치질, 한 번도 시도해본 적 없는 좋은 방법인듯 합니다. 저도 올 봄 춘곤증이 생기면 양치질을 시도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춘곤증을 극복할 수 있는 멋진 아이디어를 남겨주신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금주의 행복댓글로 선정되신 위 다섯 분께는 다음 주 월요일(3월 21일)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아래에 비밀댓글로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