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문제 해결사 ‘루키(LOOKIE)’ 1기 모집

 
SK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에서 전국 대학생 동아리 기획단 ‘루키(LOOKIE)’에 참가할 대학생을 모집합니다.
 

 
SK행복나눔재단에서 올해 처음 시작하는 ‘루키’는 청년 세대 스스로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석하고, 창의적으로 지속 가능한 해결 방안을 함께 개발하고자 기획된 동아리 프로그램인데요. 여기서 ‘루키’는 새로운 시각으로 가치를 찾아가는 청년 그룹을 의미합니다.
 
‘루키’에 참가하는 대학생은 매년 과제로 지정되는 사회 이슈 에 대해 다각도로 고민하게 되는데요. 창업, 디자인, 마케팅 등 6개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창의적인 사업 모델을 개발합니다. 이런 체계적인 활동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실행력 등 기업가 정신을 체득할 수 있죠.
 

 
원활한 동아리 운영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인 멘토가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인데요. 팀별 시드 머니(Seed money) 100만원과 수도권 외 거주자를 위한 교통비 지원, 동아리 신설 및 활동 지원금 등도 지원되죠. 연말에 우수 팀으로 선정된 팀에게는 최고 10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됩니다.
 
2017년에 활동할 ‘루키’ 1기는 ‘전통문화유산’을 주제로 전 과정에 참여하게 되는데요. 올바른 역사적 가치관과 고유한 가치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고 싶은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