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러움 가득한 장미 축제들

 
계절의 여왕 5월답게 장미가 활짝 피었습니다. 서울부터 곡성, 울산까지 곳곳에 각양각색으로 핀 장미를 구경하러 떠나보세요. 지금이 아니면 즐길 수 없는 싱그러운 장미 축제를 소개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긴 장미터널, 서울장미축제

 

출처: 서울 중랑구 홈페이지

 
서울에서는 ‘2017 서울장미축제’가 이번 주말인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중랑구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묵동수림대장미정원, 중화체육공원, 묵동천장미정원 등에서 펼쳐질 ‘서울장미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중랑천 장평교와 월릉교 구간에 설치된 5.15km 길이의 장미터널인데요. 국내에서 가장 긴 장미터널로 산책하며 로맨틱한 기분을 느낄 수 있죠. 장미를 소재로 한 제품을 파는 로즈 마켓, AOMG의 로꼬, 옐로, 어글리덕이 참여하는 클럽 파티 등도 즐겨보세요.
 
주소 서울시 중랑구 중랑천로 332
문의 02-2094-1820, seoulrose.jungnang.go.kr
 
 
 
 

셰익스피어와의 만남, 에버랜드 장미축제

 

출처: 에버랜드 홈페이지

 
올해 개장 40주년을 맞이한 에버랜드의 주인공 역시 장미입니다. 6월 12일까지, 650여 종, 총 1백만 송이의 장미가 선보일 예정인데요. 이번에는 특별히 2만㎡ 규모의 장미원이 ‘셰익스피어 로즈가든’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햄릿>, <로미오와 줄리엣>, <한여름 밤의 꿈> 등 셰익스피어의 대표 작품과 시를 주제로 꾸며진 장미원을 거닐며 문학 작품과 만나보세요. 작품 속 명대사가 적힌 포토월에서의 인증샷은 필수입니다.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문의 031-320-5000, www.everland.com
 
 
 
 

로맨틱한 영화 감상까지, 곡성 세계 장미 축제

 

출처: 곡성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섬진강 기차마을 근방에서 열리는 ‘곡성 세계 장미 축제’는 5월 20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됩니다. 1004개 품종의 서유럽 품종의 장미로 가득한 공간 ‘천사장미공원’에서 열리는데요. 독일, 프랑스 등지에서 온 화려하고 다채로운 장미꽃들을 만날 수 있죠. 물총 싸움, 저녁에 상영되는 영화제 등 다른 축제에서는 볼 수 없는 즐길거리들이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여인의 향기>, <러브레터> 등 장미에 둘러싸여 보면 한층 분위기 있는 상영작들이 기다리고 있죠. 무엇보다 놀이동산의 대관람차 조명은 밤에 특히 아름다우니 구경해보세요.
 
주소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52-16
문의 061-360-8252, www.gokseong.go.kr/tour
 
 
 
 

다양한 테마 공간이 가득,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출처: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홈페이지

 
울산대공원 장미원 및 남문광장에서 11번째 ‘울산대공원 장미 축제’가 열립니다. 5월 28일까지 열릴 울산대공원 장미축제의 올해 주제는 ‘러브 스토리 인 울산’인데요. 울산이 광역시로 승격된지 20주년을 기념하는만큼 다양한 이벤트가 열립니다. 약 16만 5000 ㎡의 면적에 265종, 3백여 만 송이 장미가 만개했는데요. 포틀랜드 존에는 미국 포틀랜드에서 데려온 새로운 품종의 장미 6종도 만날 수 있습니다. 동화 속 장미 이야기, 포토 테마존과 피크닉 존, 푸드 존 등 다양하게 나뉘어진 공간을 즐겨 보세요. 5월 21일 일요일에는 팬텀싱어의 스페셜 공연이 있고, 이후에도 시립예술단과 시립교향악단의 공연 등 볼거리가 잔뜩입니다. 행사 기간 동안 울산대공원 주변에서 무료셔틀버스가 운영되니 참고하세요.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대공원로 95
문의 052-228-6111, www.ulsanrosefestiv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