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한 남도의 맛이 가득, 광양·순천 맛집

 
매화나무로 유명한 광양과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순천은 힐링 여행하기 좋은 곳이자, 푸짐하고 맛있는 남도 음식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이 지역은 SK그룹 에너지 사업의 한 축인 SK E&S가 자리 잡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광양과 순천에서 살고 있는 SK인들이 믿고 먹는, 인생 맛집을 소개합니다.
 

 
세계 5대 연안습지 ‘순천만’이 있는 순천은 사계절 내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순천만 갈대숲이 초록으로 아름답게 물들어 인생샷을 건지기에 좋은 곳인데요. 순천 옆에 붙어있는 광양은 해 질 무렵 바라보는 이순신대교의 야경이 일품입니다. 하지만 남도 여행에서 절대 빼먹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집 탐방이죠. 광양, 순천에서 근무하고 있는 SK E&S 구성원들이 선택한 추천 맛집을 확인해볼까요?
 
 
 
 

엄지척! 광양불고기 맛집 ‘시내 식당’

 


 
얇게 저민 고기에 달짝지근한 양념을 한 광양불고기를 참숯 석쇠에 올린 뒤 침 한번 ‘꿀꺽~’ 삼키고 나면 선홍빛 고기가 금세 갈색으로 변해 있답니다. 그럼 재빨리 집어 먹어야 해요. 너무 오래 익히면 고기가 질겨져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없거든요. 잘 구워진 고기는 딱! 두 점만 아껴두었다가 후식으로 나오는 양은냄비 김칫국에 넣고 끓여주세요. 시원한 국물에 고기의 풍미가 더해져 더욱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메뉴 광양불고기
주소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서천1길 38
문의 061-763-0360
 

 
 
 
 

신선하고 푸짐한 ‘연향 초밥참치’

 


 
회는 물론 돈까스, 냉면, 그라탕 등 메뉴가 정말 다양한데 모두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푸짐합니다. 알밥이나 샐러드가 사이드 메뉴로 나오는데 이런 사이드 메뉴들조차 정성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회가 항상 신선하고 또 저렴해서 언제나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곳인데요. 케이크돈까스, 매운국물치즈돈까스, 대게그라탕 등 이색적인 메뉴도 있어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메뉴 민쉐프초밥, 참치사시미
주소 전라남도 순천시 연향번영길 141
문의 061-723-5989
 

 
 
 
 

식욕을 돋우는 소리, 낙지 탕탕탕! ‘순광식당’

 


 
식당 근처만 가도 ‘탕탕탕’ 소리가 들리는 순광식당. 지난 5월 연휴에는 1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대기하다 재료가 다 떨어져 발길을 돌렸다는 안타까운 전설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의 베스트 메뉴는 낙지 탕탕이로 비벼 먹는 산낙지비빔밥입니다. 밥에 낙지 탕탕이를 넣고 고추장이나 토하젓을 살짝 올려 골고루 비빈 후 서비스로 나오는 바지락탕과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메뉴 산낙지비빔밥, 낙지볶음
주소 전라남도 순천시 중앙5길 31
문의 061-745-6331
 

 
 
 
 

건강한 맛의 보리밥 한 상 ‘벽오동’

 


 
9,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여느 한정식집 부럽지 않은 보리밥 정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한 끼 식사만으로 건강해질 것 같은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도 장점인데요. 벽오동은 반찬 수가 어마어마합니다. 콩나물, 시금치 등 각종 나물을 고추장과 참기름에 쓱쓱 비벼 먹어도 맛있고, 배춧잎에 싸서 수육을 올려 먹어도 맛있답니다.
 
메뉴 보리밥 · 백반 정식
주소 전라남도 순천시 상사호길 80
문의 061-743-5569
 

 
 
 
 

내일러들의 필수 코스 ‘건봉국밥’

 


 
내일러는 내일로 티켓으로 여행하는 학생들을 부르는 말인데요. 학생들이 순천 여행을 오면 꼭 가는 곳이 건봉식당입니다. 이곳의 국밥은 머리 고기, 순대 등 고기 반 국물 반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푸짐해서 활동량 많은 내일러뿐만 아니라 직장인에게도 사랑받는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되죠. 그래서 점심시간에는 언제나 줄을 서야 해요. 오늘도 먹고 싶네요.
 
메뉴 국밥
주소 전라남도 순천시 장평로 65
문의 061-752-09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