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음식 먹어봤수원? 수원 맛집

 
경기도 도청이 있어 지역의 정치, 행정, 경제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는 수원. 교통량이 많아 오고가며 맛볼 수 있는 음식들도 다양한데요. SK네트웍스, SK하이닉스, SK건설 등 수원에 자리잡고 있는 SK 구성원들에게 맛과 가격을 보장하는 맛집들을 추천받았습니다. 수원 음식하면 갈비만 떠올렸던 분이라면 주목하세요.
 

 
수원은 성곽으로 둘러싸인 역사도시입니다. 특히 화성은 성곽 건축물 중 가장 아름답고 과학적인 성이라는 평가를 받아 유네스코로부터 세계 문화 유산으로 선정되었죠. 옛 정취가 느껴지는 성곽을 따라 걷거나, 활쏘기 체험도 할 수 있으니 나들이 하기에 제격입니다. 광교에 위치한 호수공원도 훌륭한 산책 코스인데요. 하지만, 금강산도 식후경! 수원에서 꼭 먹어야 할 맛집을 놓쳐선 안 되죠. SK 구성원들의 추천 맛집을 소개합니다.
 
 
 
 

밑반찬까지 맛있는 수원갈빗집, ‘가보정’

 

 


 
수원갈빗집 중 최고의 맛집이라고 추천합니다. 고기도 훌륭하지만 밑반찬도 정말 맛있거든요. 특히 양념게장은 어느 한정식집보다 훌륭합니다. 예약 안 하면 먹기 힘들다는 생갈비, 달짝지근해서 어린이도 좋아하는 양념갈비, 갈비대가 들어간 된장찌개, 시원하고 깔끔한 냉면 모두 맛있습니다.
 
메뉴 수원갈비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장다리로282
문의 1600-3883
 

 
 
 
 

치킨은 언제나 옳다, ‘진미통닭’

 

 


 
수원 화성행궁 인근에 통닭골목이 있는데, 그 중심에 바로 진미통닭이 있습니다. 바삭한 후라이드치킨에 소금 살짝 찍어서 뜨거운 김 호호 불어가며 먹으면 하루, 아니 일주일 스트레스가 싹 사라집니다. 닭 모래집 튀김도 같이 나오는데 술안주로도 최고! 양념치킨도 새콤달콤 아주 맛있어요. 월요일은 휴무이고 주변이 으슥하니 너무 늦은 시간에는 피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메뉴 후라이드, 시골통닭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800번길 21
문의 031-255-3401
 

 
 
 
 

한 상 가득 시골 한정식집, ‘궁전’

 

 


 
시골의 한옥 가정집 같은 포근한 한정식집입니다. 저는 이 집의 민물새우탕을 무척 좋아합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개운한 맛이 일품인데요. 사실 평소 민물요리를 선호하지는 않는데 궁전한정식 민물새우탕은 거부감이 전혀 없는 맛입니다. 작은 민물새우 몇 마리, 수제비, 따끈한 국물을 한 숟가락에 담아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메뉴 민물새우탕, 한정식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 316번길 12
문의 031-257-0556
 

 
 
 
 

화교의 40년 깊은 맛, ‘수원(壽園)’

 

 


 
지명인 수원과 발음이 같은 중화요리집입니다. 화성행궁 바로 맞은편 골목에 있어 수원 여행 중 들리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40년 동안 화교가 운영하는 곳이라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특히 군만두는 바삭하게 튀겨진 만두피와 고기가 듬뿍 들어간 만두소 궁합이 정말 좋습니다. 동파육은 중국식 양념수육에 가까운데요. 다른 데보다 훨씬 깔끔해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죠.
 
메뉴 만두류, 동파육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창룡대로8번길 6
문의 031-255-5526
 

 
 
 
 

진짜 보양식이 나타났다! ‘화홍추어탕’

 

 


 
단백질, 칼슘, 비타민이 많은 추어탕은 누구나 인정하는 보양식이죠. 화홍추어탕은 그중 으뜸입니다. 탕이 나오면 들깨가루, 부추, 산초가루 등을 넣고 국수를 말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혹시 배가 안 찬다 싶으면 밥도 말아 먹어도 되고요. 수제비 매운탕과 만두도 정말 맛있으니 무더운 여름, 화홍추어탕에서 든든하게 보양해보세요.
 
메뉴 추어탕, 미꾸라지 수제비 매운탕
주소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원로41번길 9
문의 031-245-366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