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쉽게 만드는 칵테일 레시피

 
알록달록 색감과 상큼한 과일로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상큼하고 만들어주는 칵테일. 올여름엔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워커힐 호텔 리바(Re:Bar)의 민승혁 캡틴이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홈 칵테일 레시피를 제안합니다.
 

 
 
 

집에서 즐기는 홈메이드 칵테일 레시피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프리미엄 라운지 리바(Re:Bar)의 민승혁 캡틴은 워커힐 호텔에서만 10년째 바텐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바에서 시작해 현재 리바가 될 때까지 워커힐의 역사와 함께하며 바를 책임지는 어엿한 캡틴으로 성장했는데요. 칵테일 개발, 칵테일 메뉴 구성, 풀 파티 등 워커힐 호텔의 행사 식음료 서비스에 참여하고 있고, 바텐더를 트레이닝하는 일도 하고 있죠.
 
감각 넘치는 베테랑 바텐더 민승혁 캡틴이 소개하는 홈메이드 칵테일 레시피로 집에서 분위기를 내보세요. 대형마트나 주류전문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5분이면 만들 수 있습니다.
 
 
 
 

상큼하고 시원한 진토니카(Gin Tonica)

 
비스타 워커힐 호텔의 시그니처 라인업 중 하나인 스페인식 진토닉. 진토닉에 시트러스 과일과 허브의 향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시킨 트렌디한 칵테일로 과일 껍질, 로즈메리나 바질과 같은 허브, 오이 등을 취향에 따라 넣어서 만들면 됩니다. 진토니카는 치킨 등 튀김 종류에 곁들이기 좋은데요. 향을 즐기기 위해 잔의 입구가 점점 좁아지는 버건디 형태의 글라스를 사용하는데, 집에서는 일반 와인잔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재료: 진 30mL, 토닉 워터 120mL, 가니시(라임, 레몬, 자몽, 오렌지, 로즈메리, 바질, 민트, 오이 중 취향껏 선택)
 
레시피:
1. 냉장고에 넣어 미리 차갑게 해둔 잔에 얼음을 넣고 진 30mL를 부어주세요.
2. 토닉 워터 120mL를 넣고 섞어주세요. 진과 토닉워터의 비율은 1:4 또는 1:3이 적당합니다.
3. 라임 한 조각을 짜 넣으세요.
4. 자몽(혹은 오렌지)을 한 조각 넣은 뒤 레몬 껍질을 비틀어서 에센스를 살짝 넣어주고, 잔 주위에도 묻혀주세요. 풍미가 훨씬 좋아진답니다. 마지막으로 바질이나 로즈메리 등으로 장식하면 완성.
 
 
 
 

달콤 쌉싸래한 불바디에(Boulevardier)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칵테일인 네그로니(Negroni)의 베이스를 진에서 버번위스키로 바꾼 것이 바로 불바디에(Boulevardier)입니다. 달달하면서도 묵직한 위스키에 단맛과 쌉싸래한 맛을 더하고, 오렌지 트위스트나 체리로 향을 입혀 오묘한 맛이 특징입니다. 베이스가 위스키여서 치즈나 푸룬처럼 말린 과일과 잘 어울린답니다.
 

재료: 버번위스키 20mL, 캄파리 20mL, 마티니 로쏘 20mL, 가니시(오렌지 껍질이나 체리)
 
레시피:
1. 냉장고에 넣어 미리 차갑게 해둔 잔에 얼음을 가득 넣은 뒤 캄파리를 20mL 넣어주세요.
2. 마티니 로쏘를 20mL 넣어줍니다.
3. 버번위스키를 20mL 넣으세요.
4. 오렌지 껍질을 비틀어 에센스를 살짝 넣은 뒤 위에 얹어주면 완성.
 
 
 
 

새콤달콤한 샴보드 브램블(Chambord Bramble)

 
영국에서 유래한 클래식 칵테일인 샴보드 브램블. 진을 베이스로 레몬과 설탕 시럽으로 맛을 내고, 블랙라즈베리 리큐르를 부은 후 그 위에 레몬 향을 입혀 새콤달콤한 맛을 선사합니다. 과일이나 샐러드처럼 가볍고 상큼한 안주와의 조화가 좋은데요. 다만, 단 술이 독한 법이죠. 도수가 의외로 높아 홀짝홀짝 마시다 보면 금방 취할지도 모른답니다.
 

재료: 진 30ml, 레몬 스퀴즈 15mL, 설탕 시럽 10mL, 샴보드(블랙 라즈베리 리큐르) 30mL, 가니시(레몬 껍질)
 
레시피:
1. 냉장고에 넣어 미리 차갑게 해둔 잔에 진 30mL와 짜낸 레몬즙 15mL, 설탕 시럽 10mL를 차례로 부어주세요.
2. 얼음을 잔의 70~80% 정도만 채워 잘 섞어준 다음, 추가로 얼음을 가득 넣으세요.
3. 샴보드 30mL를 부어주세요. 샴보드는 베리류의 리큐르로 대체해도 됩니다.
4. 레몬 껍질을 비틀어 에센스를 살짝 넣어주면 완성.
 

 

Tip. 칵테일을 더욱 맛있게 즐기는 방법


칵테일은 잔과 재료를 모두 차갑게 보관했다가 만들면 더욱 맛있어요. 만들자마자 마시는 게 가장 맛있으니 늦어도 5분 이내에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또, 많이 저을수록 얼음이 빨리 녹아 맛이 떨어져요. 완성 이후에는 최대한 젓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