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엄마 회사에 놀러가요, SK C&C 가족초청

 
지난 7월 15일, SK주식회사 C&C 판교 캠퍼스에서 어린이들의 왁자지껄한 웃음소리가 흘러나왔습니다. 웃음소리의 주인공은 바로 SK주식회사 C&C 구성원의 자녀들이었는데요. SK주식회사 C&C는 구성원 가족 200여 명을 초청해 일터를 함께 둘러보는 ‘구성원 가족초청 행복일터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구성원들에게 가족과 함께 하는 추억을 선물하고 가족들의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어떤 재미있는 일이 있었는지 들여다볼까요?
 

 
 
 
 

아빠, 엄마처럼 ‘사원증’을 건 아이들

 
오전 10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 캠퍼스에 모인 SK주식회사 C&C 구성원 자녀들이 ID카드를 받아들었습니다. “와 내 이름이 적혀있어”, “나도 이제 아빠랑 같은 회사 다닌다!”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일일 사원증을 본 아이들은 즐거운 모습이었는데요. 스피드게이트에 카드를 댔다 뗐다를 반복하는 놀이를 하거나 보물처럼 품 안에 넣는 자녀들도 있었죠.
 

SK주식회사 C&C 구성원 자녀들에게 이름을 새긴 일일 사원증을 전달했다

 
가족들은 사옥 로비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폴라로이드 사진을 촬영한 뒤 본격적으로 업무 탐방을 시작했는데요. 6층 SOC 공항검색대를 시작으로 5층 사무실과 공용 공간, 3층 데이터 센터를 돌아본 뒤 1층의 IT종합사무실과 Watz Eye, 유통망 AI 로봇, 교육용 챗봇 등을 둘러봤습니다.
 

음성 답변 서비스 AI로봇과 대화하는 구성원과 자녀들(왼쪽), 미아찾기와 범죄수사 등에 활용되는 솔루션 ‘와츠아이(Watz Eye)’도 체험할 수 있다(오른쪽)

 
그중에서도 어린이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은 건 1층에 설치된 음성 답변 서비스 AI로봇이었는데요. SK계열사의 고객 상담 서비스를 담당하게 될 로봇이지만 아이들은 “내일 날씨는 어때?”, “만화영화 틀어줘” 등 귀여운 질문을 던지며 앞에서 떠날 줄 몰랐습니다.
 

구성원과 자녀들은 4D체험부터 배지, 열쇠고리, 바람개비를 만들거나 페이스페인팅을 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곳곳에 마련된 놀이마당과 깨알 재미장소도 행사 내내 가족들로 북적였는데요. 4D드림카, 4D영화를 보고 배지와 열쇠고리, 바람개비 등을 만들고 페이스페인팅을 하는 체험도 이뤄졌죠. 깨알 재미장소에는 자갈길, 샌드백, 오락실, 탁구장이 설치됐는데요. 각 장소에는 스탬프가 함께 비치돼 4개 스탬프를 모두 찍은 아이들에게는 기념 장난감을 선물로 제공했습니다.
 
행사를 총괄한 김세영 SK주식회사 C&C 수석은 “대부분의 가족이 도중에 자리를 뜨지 않고 행사 마감시간인 오후 4시까지 즐겁게 놀다가 돌아갔다”라며 뿌듯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나중에 어른이 돼서 아빠랑 같은 회사에 다닐 거라는 자녀들도 있었어요. 한 구성원은 그동안 아이들이 엄마가 다루는 ‘IT’의 개념을 잘 몰랐는데 직접 와서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돼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하기도 했죠.”
 
 
 
 

회사의 행복은 구성원의 가정에서 시작된다

 
‘구성원 가족초청 행복일터 페스티벌’은 SK주식회사 C&C가 올해 처음 시도한 프로그램인데요. 신청자가 무려 400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김세영 수석은 이번에 아쉽게 참가하지 못한 구성원을 위해 올 9월에 같은 행사를 한 번 더 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번에 참가하지 못한 구성원과 자녀들을 위해 올 가을 한번 더 열 예정이다.

 
“프로그램 공고를 올리자마자 뽑아달라는 글이 쇄도했어요. 추첨으로 참가자를 선발했는데 한 구성원은 제주도에 있는 가족들이 이미 비행기 표를 예매해놨다며 사진을 찍어 보내왔고. 투르크메니스탄에서 근무 중인 또 다른 구성원도 가족을 꼭 초청하고 싶다며 사연을 보냈죠. 가족을 생각하는 구성원들의 마음이 애틋하게 느껴졌습니다.”
 
SK주식회사 C&C는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 힘써온 점을 인정받아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는데요. 출산 장려 제도, 근무자율화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죠. 올 여름에도 ‘여름방학 구성원 가족행복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병원 직업체험, 가족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 휴가철 맞이 구성원 가족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구성원 가족이 행복해야 구성원의 업무 몰입도가 높아지고 회사의 지속 성장이 가능해진다고 생각하는 SK주식회사 C&C. 앞으로도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과 조화를 이루는 일 문화를 만들어가기를 기대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