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의 도시로 떠나요, 춘천맛집

춘천(春川)은 ‘봄이 오는 시내’라는 뜻의 낭만적인 지명을 가진 도시입니다. 무엇보다도 서울에서 준고속 열차로 1시간이면 도착하는 가까운 거리기에 가족, 연인들의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도 훌륭한데요. SK E&S, SK브로드밴드 등 춘천에 자리한 SK 직원들의 인생 맛집을 소개합니다.
 

 
가족, 연인과 함께 훌쩍 떠나는 가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춘천’이 제격입니다. 의암호를 따라 걸으며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거나, 차를 타고 구봉산에 올라 커피를 마시며 춘천을 내려다 보는 것도 좋은데요. 무엇보다도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호수 위를 걷는 듯한 짜릿한 경험을 선사 합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나들이를 만끽했다면, 맛집을 방문하는 것도 빠질 수 없는데요. 춘천에 거주하는 SK 직원들의 추천 맛집은 어디일까요?
 
 
 
 

허브 닭갈비 들어는 봤나, ‘샘밭 숯불닭갈비’

 

 


춘천하면 닭갈비가 가장 먼저 떠오르죠. 샘밭 숯불닭갈비에서는 특제소스가 곁들여진 양념 닭갈비와 허브 닭갈비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허브 닭갈비는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 입맛에도 잘 맞아요. 닭갈비는 초벌과정을 거쳐서 제공하기 때문에 구울 때 오래 걸리지 않는 게 장점인데요. 신선한 국내산 닭을 사용해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 또한 훌륭합니다. 숯불 허브닭갈비를 처음 맛보신 분은 그 맛을 잊지 못하고 꼭 다시 찾으실 거예요.
 
닭갈비를 어느 정도 먹었다면 이제 막국수를 먹을 차례! 막국수에 겨자, 식초, 그리고 설탕을 넣어서 드셔보세요. 면과 국물이 입안에 어우러져 막국수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샘밭 숯불닭갈비는 소양강 댐 가는 초입에 위치해서 가족, 연인끼리 드라이브 후 허기를 달래기 좋은 곳이니, 단풍이 우거진 가을날 소양강 산책길에 꼭 들러 보세요.
 
메뉴 허브/양념 닭갈비, 막국수
주소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로 646
문의 033-243-1712
 

 
 
 
 

고기 짬뽕의 진수, ‘몽짬뽕’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자꾸 생각나는 그 맛, 바로 뜨끈하고 얼큰한 짬뽕인데요. 춘천에서 ‘짬뽕’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 만점인 몽짬뽕에서는 걸쭉하고 진한 국물맛이 일품인 고기짬뽕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국물이 빨개서 많이 매워 보이지만 한국인 입맛에 딱 좋은 칼칼함을 자랑하죠. 불 맛이 밴 오징어, 버섯, 야채가 국물의 깔끔함을 더해줍니다. 해물짬뽕과는 단언컨대 비교 불가의 맛이라고 할 수 있어요.
 
면을 다 먹고 기본으로 나오는 밥까지 말아 먹으면 속이 든든합니다. 고기짬뽕 한 그릇이면 환절기 감기도 얼씬 못할 것 같은 맛! 몽짬뽕에 중독되면 아무도 헤어나올 수 없으니 마음 단단히 먹고 가세요.
 
메뉴 짬뽕 짜장 탕수육
주소 강원도 춘천시 퇴계로105번길 17
문의 033-269-7979 (토요일 오후 4시까지, 일요일 휴무)
 

 
 
 
 

건강한 재료 사용하는 베이커리, ‘라뜰리에 김가’

 

 


베이커리 카페 ‘라뜰리에 김가’는 유기농 무항생제 달걀과 파리에서 공수해온 밀가루, 버터를 사용해 기존 빵보다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해요. 이 집의 대표 메뉴는 까망베르 먹물식빵인데요. 까망베르 치즈와 롤치즈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촉촉하고 담백하며 고소한 맛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종류의 치즈를 넣어 만든 트리플 치즈 식빵도 추천해요. 또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는 초코식빵인 일명 마약식빵은 늦게 가면 품절되어 맛 볼 수 없는 인기 제품이죠.
 
춘천시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구봉산에 자리해 자연과 벗하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기 좋은 공간도 있습니다. 빈티지 유럽풍 인테리어에 눈이 즐겁고, 갓 구운 빵 냄새에 코가 즐겁고, 맛있는 빵에 입까지 즐거운 낭만 맛집이랍니다.
 
메뉴 식빵, 타르트, 기타 베이커리
주소 강원도 춘천시 동면 순환대로 1154-18
문의 033-252-5756
 

 
 
 
 

쫄깃한 식감이 일품, ‘바우 옹심이 메밀 칼국수’

 

 


적당한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생 감자를 섞어서 옹심이를 만드는 것이 이 집의 비법입니다. 옹심이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아주 매끄럽거나 동글동글한 모양이 아닌데요. 옹심이 장인이 무심하게 툭툭 빚어낸 못생긴 모양 때문인지 특유의 손맛이 느껴집니다. 칼국수 면은 몸에 좋은 메밀로 만들어서 속도 편하고 소화도 잘되며 든든합니다. 가격도 착하고요. 진한 국물과 쫄깃쫄깃한 옹심이 한 그릇이 몸의 피로도 싹 풀어줍니다.
 
‘MBC 찾아라 맛있는 TV’ 리얼 맛집 검증에서 춘천 일등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에피타이저로 보리밥과 열무김치도 주는데요. 고추장에 쓱쓱 비벼먹으며 본 메뉴 나오기 전 허기진 배를 살짝 달래준답니다.
 
메뉴 감자 옹심이 메밀 칼국수, 감자옹심이 수제비
주소 강원도 춘천시 영서로 2753번길 8
문의 033-243-2010 (매월 첫째 셋째 토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