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멘토가 되어 줄 남성 편집샵

믿음직한 스타일링 멘토가 필요한 당신을 위한 편집샵을 골랐습니다. 편집샵은 패션에 일가견 있는 대표가 자신의 취향과 안목으로 선택한 제품들로 채운 공간이니까요. 단정한 셔츠와 로퍼, 캐주얼한 백,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양말과 소품까지, 당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 보세요.
 
 
 
 

클래식한 스타일의 기준, 알란스

 

알란스 네이버 블로그

 
 
다양한 남성복 브랜드의 매니저 및 디렉터를 거친 패션 컨설팅 전문가 남훈 대표가 운영하는 편집숍 ‘알란스’. 맞춤 셔츠와 재킷, 팬츠, 시계, 양말, 지갑과 어른을 위한 장난감까지 그야말로 ‘남자를 위한 선물 가게’나 다름 없었습니다.
 

알란스 네이버 블로그

 
 
알란스는 올해, 의류 라인을 좀 더 보강했습니다. 이탈리아어로 ‘공작의 것’을 의미하는 듀칼스의 구두, 합리적인 가격의 수트와 재킷으로 유명한 일본의 링자켓을 국내에 첫 소개했죠. 기본적으로 남성 클래식 패션에 집중하지만, 충분히 일상에서도 소화 가능한 제품들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논현동 골목에 작은 정원이 딸린 단독 주택은 마실가듯 놀러 가기에도 좋습니다.
 
INFO.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45길 20
문의 02-516-7950
 
 
 
 

신진디자이너의 옷을 만날 수 있는, 므스크샵

 

므스크 페이스북

 
 
2008년, 압구정동 낡은 건물 6층에 간판도 없이 등장한 남성 편집샵 므스크샵. 이곳의 민수기 대표는 국내 디자이너들의 옷이 크게 주목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국내 신진 디자이너들의 옷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하고, 스웨덴 브랜드 아워레가시 등 감각적인 해외 브랜드 옷을 맨 처음 들여왔죠. 서촌으로 쇼룸을 이전한 지금도 캐주얼하면서도 댄디한 ‘손이 자주 가는 옷’을 추구합니다.
 

므스크 페이스북

 
 
비욘드 클로젯, 서상영, 남성 악세서리를 제작하는 불레또 등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해외 브랜드, 주말을 완벽하게 만들어줄 홈웨어를 선보이는 ‘모노피스파’, 자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굿나잇 앤 굿럭’의 볼 캡, 비니, 머플러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므스크샵의 감각을 믿어 보세요.
 
INFO.
주소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12길 3
문의 070-8233-3107
 
 
 
 

주말에는 캐주얼하게 입고 싶다면, 하바티

 

하바티 인스타그램

 
 
연남동의 아기자기한 골목길, 주택을 개조한 건물 2층에 지난 여름, 보물같은 가게가 등장했습니다. 창문 가득 들어오는 햇살만큼이나 밝고 상냥한 분위기의 편집샵, 하바티인데요. ‘클래식’보다는 ‘캐주얼’이 취향이라면 합리적인 가격의 국내외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다양하게 들어선 하바티를 방문해보세요. 넉넉한 수납 공간과 점잖은 디자인으로 이름난 가방을 만드는 ‘브래디’처럼 해외 브랜드도 있지만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하바티 인스타그램

 
 
빅유니온, 빈티크, 엠니 등 편안한 룩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이미 친근한 이름의 브랜드들이 포진해 있습니다. 자체 제작한 원단으로 최근 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포터리의 재킷과 바지를 실물로 확인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가디건, 책, 모자, 액세서리, 키링, 지갑 등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는 아메리칸 캐주얼과 워크웨어 스타일을 지향한다면 쇼핑 리스트에 하바티를 추가해도 좋을 겁니다.
 
INFO.
주소 서울시 마포구 연희로1길 31 2층
문의 070-4042-3877
 
 
 
 

감각적인 구두가 모인 응접실, 팔러

 

팔러 네이버 공식

 
 
독특한 취향을 가진 브랜드의 제품을 앞선 감각으로 바잉해 소개해온 서촌의 편집샵 ‘바버샵’. 팔러는 그 ‘바버샵’의 두 대표가 차린 구두 전문 편집숍입니다. 1930년대 지어진 오래된 한옥이 두 대표를 통해 구두를 판매하는 감각적인 ‘응접실(Parlour)’로 변신했습니다. 원목 창과 자개 거울, 오래된 턴테이블이 놓인 공간 곳곳에 제 자리를 찾고 있는 구두 브랜드들이 눈길을 끄는데요.
 

팔러 네이버 공식

 
 
1913년 시작해 5대째 가족 사업으로 이어가고 있는 안드레스 샌드라의 우아한 드레스 슈즈, 독일의 구두 브랜드인 라즐로, 뉴욕과 유럽에서 인기를 끌며 현재 가장 주목 받는 바르셀로나의 신생 구두 브랜드 노먼 빌레타의 제품 등 일상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인기를 끌고 있는 버윅의 로퍼를 가장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구두 외에도 벨트, 양말 등 패션의 ‘한끗’을 완성해 줄 근사한 제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INFO.
주소 서울시 종로구 효자로7길 22-16
문의 02-730-9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