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이 없어도 소문난 맛집

모두가 더 크게, 더 반짝이게 자기 이름을 내걸 때 간판 없이도 손님을 끌어 모으는 가게들이 있는데요. 간판을 굳이 걸지 않는 자신감과 은밀함이 더 큰 기대를 하게 하는, 간판 없는 맛집들만 모았습니다.
 
 
 
 

정갈한 일본가정식을 제공하는, 메시야

 

출처: gowone1 네이버블로그

 
 
경리단길을 살짝 비낀 회나무길. 단정하게 쌓아 올려진 벽돌과 하얀 프레임의 문, 그냥 지나가도 모를 법한 이곳은 일본가정식을 제공하는 ‘메시야’ 입니다. ‘집밥’ 혹은 ‘일본식가정식’이라는 말이 그다지 친근하지 않을 때부터 그날그날 다른 오늘의 메뉴를 선보여 왔는데요.
 

출처: gowone1 네이버블로그

 
 
고로케 정식, 데리야끼 덮밥, 가지덮밥 등 고를 수 있는 메뉴는 두 가지 정도. 어떤 정식 메뉴를 선택하든지 비슷하게 곁들여 나오는 샐러드와 밑반찬의 담백한 맛은 메시야를 자꾸 찾고 싶어지게 합니다. 커다란 오픈 키친, 열 명 정도 앉을 수 있는 커다란 테이블에 혼자, 또는 두 세 명이 옹기종기 앉아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남산 산책을 마치고 따뜻한 식사로 마음을 데워도 좋겠습니다.
 
INFO.
주소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13가길 23
문의 02-6402-0208
 
 
 
 

가성비 훌륭한, 스시 키노이

 

출처: @sushi_kinoi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정갈한 분위기에서 잘 짜여진 오마카세 코스를 즐길 수 있는 미들급 스시야가 늘어나 즐거운 요즘, 상암동에도 입소문이 난 가게가 있습니다. 방송국들이 자리한 길 뒤편, 주택가에 단정하게 자리한 ‘스시 키노이’죠. ‘나무의 향기’라는 가게 이름의 뜻 만큼 외관도, 공간도, 은은한 향이 함께 흐르는 이곳은 30대 초반의 젊은 김다운 셰프가 책임집니다.
 

출처: @sushi_kinoi

 
 
런치 코스는 2만5000원 부터 시작하고, 값비싼 재료보다는 그 자체로 충분히 맛을 내는 제철 생선을 활용한 오마카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친절하고 세심한 서비스 역시 이 보물 같은 공간을 자주 찾게 되는 이유죠. 점심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저녁은 오후 6시부터 예약 가능합니다. 올여름, 김다운 셰프는 스시마츠모토의 이광열 셰프와 함께 신사동에 두 번째 가게 ‘스시 시미즈’의 문을 열기도 했습니다. 역시나, 간판은 없이 말이죠.
 
INFO.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매봉산로2안길 19-5
문의 02-3151-0887
 
 
 
 

이름 그대로, 간판없는 가게

 

출처: @no_ganpan

 
 
종로 3가역 뒤편, 작고 오래된 한옥을 개조한 공간이 속속 들어서는 중인 익선동은 여전히 서울에서 가장 흥미로운 지역입니다. 각기 다른 개성과 감각으로 새롭게 태어난 공간을 확인하며 좁은 골목을 걷는 기분은 언제나 새로운데요. 세 친구가 의기투합해 차린 ‘간판없는 가게’는 올 여름 익선동에 등장했습니다.
 

출처: @no_ganpan

 
 
‘파스타, 피자, 와인, 안주’라고 또박또박 적힌 것 외에는 가게의 정체성을 짐작할 수 없지만, 순서를 기다리며 줄을 서 있는 사람들이 있어서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명란크림파스타와 스테이크 리조또. 색다른 와인 안주를 찾는다면 계란 후라이에 트러플 오일과 치즈로 맛을 낸 트러플 계란후라이도 맛볼 것을 권합니다. 나뉘어진 공간 별로 조금씩 다른 빈티지한 인테리어는 사진을 찍기에도 참 좋습니다.
 
INFO.
주소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11다길 36
문의 02-3673-1018
 
 
 
 

비밀스러운 레스토랑, 코브라파스타클럽

 

출처: naver.me/GqtGU3s3

 
 
망원유수지 근처를 산책하다가 한 번쯤 들어가보고 싶은 외관의 가게를 발견했다면 그곳이 코브라파스타클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몇 개 되지 않는 테이블은 손님으로 가득차곤 하는데요. 코브라파스타클럽은 매일밤 10시 30분, 인스타그램(@cobrapastaclub) 메시지로 선착순 예약 접수를 받습니다. 당첨 결과는 예약한 당일 오전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듯 호기심을 자극하는 예약 시스템으로 이미 입소문이 났습니다. 내성적인 친구의 집에 모처럼 초대 받은 기분을 선사하기도 하는데요.
 

출처: seoyoung905 네이버블로그

 
 
디저트 피자인 블루베리 크림 피자, 그리고 갖가지 채소와 버섯, 계란 노른자가 파스타와 어우러지는 파스타 가브라스는 꼭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장님의 개성있는 취향이 반영된 인테리어와 음악 등도 감상해보세요.
 
INFO.
주소 서울시 마포구 희우정로114
문의 070-4100-0088(인스타그램 @cobrapasta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