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종로∙광화문 맛집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모두 담고 있는 종로와 광화문. 많은 사람들의 주말 나들이를 즐기는 곳이기도 하죠. 익선동, 청계천, 경복궁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모두 가까이에 있어서 더없이 좋은 지역인데요. SK주식회사, SK이노베이션, SK건설, SK E&S, SKC, SK머티리얼즈 등도 밀집해 있습니다. 종로와 광화문 빠꼼이 SK직원들이 엄선한 맛집들을 소개합니다.
 

 
종로와 광화문은 다양한 사람들이 어우러지는 명소입니다. 짧은 주말을 이용해 연인과 데이트를 즐기거나, 가족과 고궁 산책을 하며 나들이를 하기에도 적합한 장소인데요. 종로와 광화문은 특히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은 꼭 한 번씩 와보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종로와 광화문은 직장인들의 밀집지역이기도 한데요. 점심시간이면 고층빌딩에서 우르르 쏟아져 나오는 직장인들이 가장 눈에 띄는 곳이기도 하죠. 이 지역에 맛집이 유난히 더 많은 이유가 그래서일까요? 이곳에 근무하고 있는 SK직원들의 추천 맛집을 소개합니다.
 
 
 
 

점심시간에 챙기는 건강식, ‘서린낙지’

 

 


종로 맛집의 터줏대감 격인 ‘서린낙지’는 나이든 단골손님들이 ‘젊은 사람들이 많아져 못 오겠다’고 할 정도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이곳은 베이컨 소시지가 인기메뉴인데요. 철판에 콩나물과 김치, 감자, 양파 등을 깔고 낙지 국물에 양념을 풀어 베이컨과 소시지를 익혀먹습니다. 이때 국물을 추가해 푹 익히면 훨씬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낙지볶음은 입맛에 따라 함께 얹거나 따로 먹기도 합니다. 낙지볶음 양념은 무료로 리필되고, 밑반찬으로 시원한 콩나물국이 나와서 더 좋습니다.
 
메뉴 베이컨 소시지, 낙지볶음, 파전, 조개탕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1가 24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2층
문의 02-735-0670
 

 
 
 
 

회식 다음날 해장이 필요할 때, ‘원흥’

 

 


화교인 주인이 운영하는 중국집으로 고기튀김과 짬뽕이 대표 메뉴입니다. 어느 시간에 가든 직장인들로 북적이고 보통 10~20분 정도 기다려야 하는데요. 그만큼 맛 보장에 자신 있는 중국집이죠. 짬뽕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맵고 깊은 맛을 내는데요. 고기와 해물, 야채가 적절히 들어가 있어서 회식 다음날, 이보다 안성맞춤인 해장 메뉴는 없다고 자부합니다. 고기튀김은 탕수육과 비슷해 보이지만 탕수육 소스 대신 찍어먹는 간장소스를 주는데요. 튀김만 그냥 먹어도 짭짤하니 맛있습니다.
 
메뉴 짬뽕, 짜장, 고기튀김, 탕수육, 고추잡채 등
주소 서울시 중구 다동길46 다동빌딩 104호
문의 02-3789-3624
 

 
 
 
 

진한 국물이 끝내주는 집 ‘백부장집’

 

 


첫인상은 맑은 국물에 떡과 감자, 닭, 그리고 파가 곁들여진 전골의 모습이 다소 심심해 보이는데요. 닭고기 육수의 깊은 맛이 우러나있어 한 숟갈 떠 먹어보면 깜짝 놀랄 겁니다. 질리지 않는 특제 소스에 닭고기와 떡을 함께 곁들여보세요. 퍽퍽한 닭 가슴살까지 부드럽게 녹여내는 매력이 있습니다. 물김치도 함께 먹어주면 말끔해집니다. 조금 더 칼칼하게 즐기고 싶다면 김치를 같이 넣어 끓여도 좋습니다. 닭 한 마리는 오래 끓일수록 국물 맛이 진해지는데요. 이때 칼국수를 투하하면 화룡점정! 칼국수에 김치를 풀어 먹으면 별미입니다.
 
메뉴 닭 한 마리, 닭도리탕, 닭 칼국수
주소 서울 종로구 삼봉로 100-1
문의 02-732-2565
 

 
 
 
 

두툼한 한우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한육감’

 

 


미슐랭도 인정한 소고기 맛집 한육감입니다. 소고기라서 비싸다는 걱정은 내려놓으셔도 됩니다. 런치에 맛볼 수 있는 두툼고기 덮밥이 있으니까요. 두툼고기 덮밥은 두툼한 한우를 맛있는 양념에 숙성한 다음 스테이크 그릴에 구워 저온 조리 후 밥 위에 얹어 매우 정갈하게 나옵니다. 고기가 두툼해서 육즙이 입안에 퍼지고, 숯불 맛이 나서 고기도 맛있어요. 두툼고기 덮밥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먼저 고기와 함께 밥을 1/3정도 먹은 다음 함께 나온 고추냉이와 버섯 야채를 넣고 비벼서 1/3정도 먹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육수를 넣고 국밥처럼 즐기면 됩니다.
 
메뉴 두툼고기 덮밥, 육회 비빔밥, 한우비전지탕, 한우안심 등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3길 17 D타워 replace 광화문 5층
문의 02-2251-8686
 

 
 
 
 

주말 데이트 레스토랑으로도 제격, ‘열두달’

 

 


고유의 분위기와 독특한 메뉴로 사람이 붐비는 곳입니다. 한옥 인테리어에 이태리 음식이라니 신선한 조합인데요. 자그마한 옛 가옥을 개조해서 만들어 골조들이 그대로 남아있고 운치가 있어요. 이곳은 계절마다 신선한 제철 재료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메뉴가 조금씩 바뀝니다. 겨울 메뉴인 단호박 뇨끼를 먹었는데 여전히 쫀득쫀득하고 수프처럼 부드러웠습니다. 곁에 내어주는 호밀 빵에 소스를 얹어 먹으면 정말 고소해요. 흑미 라타투이는 매콤소스와 5가지 야채, 흑미를 함께 볶은 리소토로 맛도 진하고 쫀득합니다.
 
메뉴 뇨끼, 라타투이, 연근파스타 등
주소 서울 종로구 수표로 28길 17-6
문의 070-4449-8225 / Break time 15시~17시
 

 
 
 
 

특별한 날 분위기 내고 싶을 때, ‘117파크’

 

 


분위기 있는 식사를 원한다면 경희궁길에 있는 ‘117 파크’를 추천합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연상시키는 건물 외관부터 야외 테라스(여름에 한정)까지 일반적인 고깃집과는 사뭇 다른 모던한 느낌입니다. 고구마 수프와 샐러드, 수제 피클로 시작하는 메뉴는 추천순위 순으로 새우살(1+++ 꽃등심)과 알등심, 그리고 살치살입니다. 새우살은 소 한 마리에서 극히 소량으로 나오는 부위로 잘린 모양이 새우같다고 해서 새우살이라고 불리는데요. 기름과 고기가 적절하게 어우러져 식감이 좋습니다. 후식으로는 알싸한 마늘볶음밥에 명이 나물 장아찌를 곁들여 드시면 최고입니다.
 
메뉴 한우 새우살, 한우 등심 전골, 한우 불고기 등
주소 서울시 종로구 경희궁 1길 16
문의 02-735-0117 예약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