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음식의 절대강자, 전주 맛집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국내 인기 여행지 전주. 볼거리도 다양하지만, 특히 맛있는 먹거리가 많아 매주 주말이면 여행객들로 붐비는데요. 맛집은 뭐니뭐니 해도 현지인이 추천하는 곳이 최고죠? SK E&S, SK텔레콤, 네트웍오엔에스 등 이 지역에 살고 있는 SK직원들이 꼽은 특별한 맛집들을 소개합니다.
 

 
전주는 매해 국내 여행지 1순위에 꼽힐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도시입니다. 콩나물 국밥, 한정식, 막걸리, 비빔빵 등 정말 다양한 먹거리로 많은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먹거리뿐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도 있습니다.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한옥마을, 드라마나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전동성당, 알록달록 벽화로 볼거리를 가득 제공하는 자만벽화마을 등 가족, 연인, 친구들과 주말 여행을 떠나기에 훌륭한 곳입니다. 많은 맛집들 중에서도 전주 지역에서 근무하는 SK직원들의 추천 맛집은 어디일까요?
 
 
 
 

3대째 이어온 오모가리 맛집, ‘화순집’

 

 
 


전주 한옥마을 끝자락 한벽루에 위치한 화순집은 3대째 깊은 맛을 자랑하는 민물고기 매운탕 집입니다. 전라도에서는 옹기그릇(뚝배기)을 ‘오모가리’라고 부르는데요. 용담호에서 공수해 온 쏘가리, 빠가사리, 새우, 메기 등 싱싱한 민물고기와 시래기를 옹기그릇에 넣어 한데 끓여내기 때문에 오모가리탕이라고도 합니다. 큰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 매운탕은 국물보다 건더기 양이 훨씬 더 많습니다. 개운하고 얼큰한 국물과 보드라운 시래기 조합이 제대로인데요. 시래기만큼은 주인장이 직접 말려서 쓴다니 더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메뉴 빠가사리 매운탕, 쏘가리탕, 메기탕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1-1
문의 063-284-6630
 

 
 
 
 

전라도 김치가 입맛을 돋우는, ‘대승가든’

 

 


전주 소양 맛집 대승가든은 자연 속에 자리하고 있어서 고즈넉한 곳입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제격인데요. 이곳의 ‘묵은지 닭볶음탕’은 전라도 김치의 깊은 맛에 깜짝 놀라게 되는 맛입니다. 묵은지 세 포기와 큼지막한 닭, 포슬포슬 맛있게 익은 감자는 푹 익혔는데도 무르지 않고 적당한 식감을 자랑하는데요. 토종닭이라 육질도 부드러워요. 새콤한 김치를 찢어서 닭고기에 돌돌 말아 먹으면 그야말로 감동이지요. 도착하기 30분전에 미리 전화로 주문하고 가면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메뉴 묵은지 닭볶음탕, 닭백숙, 옻닭
주소 전라북도 완주군 소양면 대승길7
문의 063-243-1516
 

 
 
 
 

멋과 맛이 있는 막걸리 명소, ‘달빛소리’

 

 


전주는 술을 빚는데 필요한 쌀과 물, 누룩이 풍부해 비빔밥 못지않게 막걸리가 유명합니다. 푸짐한 안주와 시원한 막걸리 그리고 풍악이 어우러진 ‘달빛소리’에서는 막걸리 한 상 메뉴를 주문하면 제철 재료를 활용한 수십 가지 음식이 차려집니다. 주인이 직접 만든 두부를 먼저 맛보고 매콤하게 비벼 나온 꼬막무침, 콩나물이 아삭한 아구찜, 달달한 코다리, 굴과 삼합 등 각종 한식류와 더불어 막걸리를 곁들이면 금상첨화!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열리는 공연도 놓치지 마세요.
 
메뉴 막걸리와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20가지의 먹거리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중화산동 2가 274-5
문의 063-282-5900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생선구이, ‘늘채움’

 

 


전주 대표 관광지 덕진공원 앞에 위치한 ‘늘채움’은 생선구이 전문점입니다. 부담 없는 가격과 푸짐한 양, 그리고 정갈한 맛 덕분에 현지인들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 사람들에게도 유명한데요. 이곳은 원적외선으로 구워내 기름기 없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습니다. 반찬은 개인 한 상차림으로 나오는데 밑반찬 가짓수가 다양합니다. 또 떡갈비는 개인화로에 올려져 나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제대로 된 한 끼를 드시고 싶다면 늘채움에서 배채움하세요.
 
메뉴 생선구이(굴비, 고등어, 삼치, 장어 등), 떡갈비구이, 묵은지 꽁치찜
주소 전북 전주시 덕진구 덕진연못3길 6
문의 063-272-5737
 

 
 
 
 

양념족발의 명가, ‘가운데집’

 

 


‘가운데집’은 숯불로 구워 향도 좋고 기름기도 쫙 빼 담백한 양념족발 맛집입니다. 3대를 이어온 양념족발의 맛과 전통은 전주 최고라 자부하는데요. 살코기 보다는 콜라겐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어 껍질 부위나 힘줄 부위의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질기지 않아서 살도 잘 발라지고요. 양념은 보통맛과 매운맛이 있는데, 보통 맛은 많이 먹으면 살짝 느끼할 수 있어서 저는 매운맛을 추천합니다.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사람도 자꾸 손이 가는 묘한 맛입니다.
 
메뉴 양념족발, 국수, 비빔밥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추천로 171
문의 063-211-5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