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주주총회 분산 개최로 주주친화경영 강화

SK주식회사가 주요 계열사와 정기 주주총회를 나눠 열기로 하는 등 주주친화경영 강화에 나섭니다. SK주식회사는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 하이닉스 등 그룹 내 주요 계열사와 협의를 거쳐 올해 주총을 3월中 분산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회사별 자세한 주총 일정은 추후 소집공고를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금번 주총 분산 개최는 국내 대기업 지주사 중 최초로 SK주식회사 측은 “복수의 회사가 동시에 주총을 열어 주주 참여가 제한되는 기존 ‘수퍼주총데이’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주주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SK주식회사는 지난해 12월에도 주요 지주사 중 최초로 전자투표제 도입을 결정해 오는 3월 정기주총에 적용합니다. 이에 따라 SK주식회사 주주들은 주총참석이 보다 쉬워지고 해외에 있거나 바쁜 일정으로 인해 총회 출석이 어려워도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정부당국과 재계는 SK주식회사가 도입한 전자투표제, 주총 분산개최 등이 기업들 사이에서 모범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며 재계 전반으로 확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SK주식회사는 지난 2016년 거버넌스위원회 설치와 사외이사 비중 확대 등 투명 경영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선제적으로 도입했으며, 배당 성향 확대 등 주주가치 제고 노력도 지속해왔습니다. SK주식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투자전문 지주회사 도약을 목표로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춰 사회와 주주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