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소녀의 SK 브로드밴드 입성기, 정은주 매니저

20160711_신입라이프_콘텐츠이미지1_인포그래픽_크기수정3기형도 시인을 흠모하고 아름다운 문장 필사하기를 취미로 하는 정은주 매니저. 그녀는 자신만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SK브로드밴드에 입사하고, 업무에서도 이 점을 멋지게 발휘하고 있습니다. 정은주 매니저가 소속된 SK브로드밴드 기업컨설팅팀은 다양한 B2B 고객들에게 SK브로드밴드의 기업 상품을 제안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사업 수주를 끌어내는 제안을 준비하며, 고객의 니즈를 발표 본에 담아내는 일이죠.
 
20160712_신입라이프_콘텐츠이미지2_쿼테이션이미지
 
 
 

기초부터 차근차근 밟으며 키운 ‘프로 근성’

 
정은주 매니저 역시 입사 초기 누구나 겪을 법한 긴장과 부담감을 느꼈습니다. SK 브로드밴드의 솔루션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여러 분야의 전문가적 지식을 갖춰야 하기 때문이죠. 입사 초반 관련 기술 용어조차 생소했던 정은주 매니저는 기초를 탄탄히 닦아가며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대학 전공 서적을 구입해 읽고, 팀 선배에게 추천받은 관련 서적을 닥치는 대로 읽었죠.
 

SK그룹블로그_SK블로그_MEDIASK_미디어SK_신입라이프_TIP

정은주 매니저에게 힘이 된 책

 
V 통신회사에서 업무 이해도를 높이려면!
“현업 선배님들의 추천을 받아서 읽기 시작한 책이에요. 통신회사에 입사하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기초지식을 배울 수 있어요.”20160712_신입라이프_콘텐츠이미지2_책이미지1
V 프리젠테이션의 달인을 꿈꾼다면!
“프리젠테이션을 많이 만들고, 발표도 많이 하는 부서에 소속된 제가 꼭 알아야 할 PT의 기본 수칙이 담겨 있어요.”20160712_신입라이프_콘텐츠이미지2_책이미지2_수정V 고객의 마음을 읽고 싶다면!
“B2B 상품을 파는 부서인 만큼 영업의 기본 프로세스와 어떻게 고객이 원하는 바를 효과적으로 터치할 수 있을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책이에요.” 20160712_신입라이프_콘텐츠이미지2_책이미지3

 
 
정은주 매니저는 학창시절부터 책을 좋아했습니다. 그럴 뿐만 아니라 글쓰기를 통해 각종 문예대회에서 입선하기도 했죠. 고등학생 시절 기형도 시인의 시를 읽은 뒤 시를 직접 써 내려 간 뒤로 전국고교문예대회 등의 대회에서 수차례 입선하면서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이 있구나’라고 느끼며 자신감의 불씨를 키웠습니다. 그 뒤로 대학생 시절 정은주 매니저의 대외 활동은 ‘글쓰기’라는 공통의 뿌리를 기반으로 다양하게 꽃피웁니다.
 
20160712_신입라이프_콘텐츠이미지3

정은주 매니저의 필사 노트.
마음에 닿은 문장을 꾸준히 기록해왔다.

 
 
정은주 매니저는 여러 차례 대학생 기자단과 기업 서포터즈 활동을 하며 회사 홍보 글을 작성하거나 자신의 경험을 녹인 기고문을 쓰는 경험을 했습니다. 글감을 얻기 위한 다양한 경험도 자연스레 늘어갔습니다. 정은주 매니저는 입사 면접 당시 받았던 면접관의 질문에 대한 답도 자신의 경쟁력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글쓰기로 뭘 할 수 있냐는 질문을 받았어요. 저는 글감을 얻기 위해 다양한 경험에 도전하고 열정적으로 임했다고 대답했어요. 혼자 여행을 훌쩍 떠나거나 승마를 배우는 등 새로운 도전하기를 즐겼고, 글쓰기를 좋아하면서 인문학적 지식이 늘어가고 경험의 스펙트럼을 확장시킨 점을 어필했어요.”
 
정은주 매니저가 취미이자 특기로 살린 글쓰기의 힘은 현재 기업컨설팅 팀에서의 업무와도 깊은 연관이 있다고 덧붙입니다. 프리젠테이션 문구의 핵심 주제문을 다듬거나 고급스러운 어휘 선정 등으로 고민할 때 도움이 되고 있죠.
 
 
 
 

나만의 경쟁력, “강한 호기심”

 
정은주 매니저는 호기심이 강한 성격입니다. 궁금증과 관심이 생긴 분야에 대해서는 해소하고 넘어가곤 하죠.
 
20160712_신입라이프_콘텐츠이미지4
“낯선 경험들이 모여서 저를 좀 더 성숙된 사람으로 만들어준다고 생각해요. 새롭게 관찰하고 도전하는 경험이 쌓여서 결국 나 스스로를 더욱 강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고 믿어요. 혼자 여행하거나, 탱고를 배우는 등의 크고 작은 일들이 결국 제 삶을 지탱해주는 경쟁력이 되어주고 있어요.”
 
이와 같은 정은주 매니저의 적극성과 도전 정신은 SK브로드밴드 입사의 계기가 된 SK브로드밴드 ‘바이킹 챌린지’ 인턴쉽 경험에서도 엿볼 수 있습니다. 정은주 매니저는 소위 말하는 ‘스펙’면에서 부족한 점이 있었지만 바이킹 챌린지 인턴쉽 경험으로 자신만의 열정과 도전 정신을 높게 평가 받아 입사의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특히 자신의 약점이나 부족한 점을 가리는 데 급급하기보다 자신만의 강점을 바탕으로 SK 인재상에 부합함을 강조한 것을 입사 비결로 꼽습니다.
 
20160712_신입라이프_콘텐츠이미지5

SK그룹연수 당시 정은주 매니저

 
 
 
 

후배를 이끄는 따뜻한 선배를 꿈꾸다

 
정은주 매니저는 지금도 취업 준비 당시 자주 드나들던 인터넷 취업 관련 카페에 종종 들립니다. 이곳에서 후배들에게 하나에 푹 빠진 ‘덕후’ 기질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하죠. 누구보다 자신이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독하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전문성을 키우는 ‘온리 원(only one)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막막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신만의 길이 서서히 보인다고 조언하면서 근성을 갖고 자기만의 강점을 발전시키는 마인드가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정은주 매니저는 앞으로 기업컨설팅에 관해 궁금하거나 질문이 생기면 언제든 찾아가 도움을 청하고 싶은 편안한 선배가 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어느 분야에서든지 전문성을 갖고 조직에 도움이 되고 지속해서 성과를 이끌어 내는 프로가 되길 희망한다는 정은주 매니저의 옹골찬 다짐이 SK브로드밴드의 미래 성장과 함께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20160712_신입라이프_콘텐츠이미지6

“저를 성장시켜준 선배인 이지현 매니저처럼
후배에게 도움을 주는 선배가 되고 싶어요.”
좌/ 정은주 매니저, 우/ 이지현 매니저

 
 
 

SK그룹블로그_SK블로그_MEDIASK_미디어SK_신입라이프_TIP

정은주 매니저의 ‘취준생을 위한 실전 팁’

 
1. 난무하는 취업 정보에 휘둘리지 마세요. 취업 정보를 얻는 것만큼, 나 자신에게도 집중해야 해요.
2. 아무리 힘든 시간 속에서도 취미 생활을 하며 나 자신을 돌보세요.
3. 입사를 원하는 기업 블로그와 정기 간행물 체크하며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가늠해보세요.
 
 

 
 
20160712_신입라이프_크레딧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