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인공지능 에이브릴, AIA생명과 디지털 건강관리 플랫폼 공동 개발

 
22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AIA 생명의 한국지점과 ‘SK㈜ C&C의 인공지능 Aibril(에이브릴)이 MOU를 체결했는데요. 세계적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 (Vitality)’를 활용한 고객 중심의 디지털 통합 건강관리 플랫폼 공동 개발 협력이 그 내용입니다.
 
20160822_보도자료_콘텐츠이미지
이번 MOU는 SK㈜ C&C의 왓슨을 활용한 인공지능 ‘Aibril(에이브릴)’과 아태지역 최초의 과학적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Vitality)를 결합하고, 고객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게 함으로써, 흡연, 음주, 나쁜 식습관, 운동부족 등에서 오는 주요질병에 대한 위험을 줄여나간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습니다.
 
SK㈜ C&C는 ▲왓슨 기반의 인공지능 ‘Aibril(에이브릴)’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IoT 기술 역량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활용해 개인의 신체 특성과 생활 습관, 생활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로 ‘AIA 바이탈리티’의 서비스 수준을 높여갈 계획이며, ‘AIA 바이탈리티’는 AIA생명의 과학적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회원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지식과 방법을 제시해 나갈 예정입니다.
 
금융, 헬스케어 등의 업계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이용해 온 SK주식회사 C&C와 아태지역 최대 생명보험사인 AIA와의 협력은, 앞으로 보험과 헬스케어 산업의 융·복합을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해 나가고, 디지털 건강관리 플랫폼 개발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나갈 것 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