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머티리얼즈, ‘대한민국 안전대상’ 수상

 
SK머티리얼즈가 11월 24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6년 제15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시상식에서 국민안전처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20161125_%eb%b3%b4%eb%8f%84%ec%9e%90%eb%a3%8c_%ec%bd%98%ed%85%90%ec%b8%a0%ec%9d%b4%eb%af%b8%ec%a7%80

2002년 제정 이후 안전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상으로 꼽히는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국민과 기업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앞장선 기업과 단체, 개인을 발굴해 표창하는 상인데요. 이번 수상에는 SK머티리얼즈를 비롯해 총 14개 기업이 선정되었습니다.
 
SK머티리얼즈는 삼불화질소(NF3) 등 반도체-디스플레이용 특수가스 분야의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인데요. 올해 상반기 SK그룹으로 편입한 이후에는 자체적으로 ‘Safety Golden Rules’를 제정∙선포했습니다. SK그룹의 안전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컨설팅과 개선 TF 활동을 진행해 가스 검지기 설치, 24시간 방재센터 구축, 토양∙지하수 오염도 조사 등 ‘환경안전’ 부문에 최근 2년간 약 140억원을 신규로 투자했습니다.
 
이번 수상은 최첨단 안전설비 시스템의 구축을 통한 안전경영 실천뿐만이 아니라, 주민들과의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소음 저감설비’를 설치하는 등 ‘소통과 공유’의 경영철학이 인정받은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특수가스 사업이 위험할 것이라는 일반의 편견을 불식하고, 경상북도 지역에서 유일하게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SK머티리얼즈는 가장 중요한 경영철학으로 ‘안전’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SK그룹의 위상에 걸맞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경영을 위해 설비 투자와 안전문화 확산, 그리고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비상 대응능력 강화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경영을 통해 지역에서 더욱 사랑 받는 사고 제로의 무재해 기업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