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지주회사 최초로 기업지배구조헌장 선포

SK주식회사가 대기업 지주사 최초로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제정해 주주친화경영 강화에 나섭니다.
 
 
SK주식회사 CI
 
 

투명한 지배구조와 주주친화경영 강화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 5일 이사회에서 결의

 
SK주식회사는 5일 이사회를 열고 지배구조에 대한 정보제공 확대와 경영 투명성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SK증권 지분에 대한 기업지배구조헌장에는 주주의 권리와 함께 이사회 및 감사위원회의 권한과 책임 등 기업지배구조 정보가 명문화돼 일반 주주들도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주식회사 측은 “그동안 주총 분산개최와 전자투표제를 도입하는 등 주주친화경영을 선도해왔다”며 “이번 헌장 선포를 통해 의지를 다지고 주주들과의 소통확대를 약속한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선임사외이사제도와 주주소통위원 제도 신설, 내부 견제 강화와 주주소통 확대

 
특히 SK주식회사는 헌장을 통해 선임사외이사 제도와 주주소통위원 제도 신설을 밝혔습니다. 선임사외이사란 사외이사들이 임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사외이사를 대표하는 역할로, 사외이사의 독립성 보장 및 견제 기능 강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SK주식회사는 지난 2016년 사외이사로만 구성된 거버넌스위원회를 만들어 지배구조 선진화를 실천하고 있으며 선임사외이사제도 신설을 통해 주주권익 보호 활동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주주소통위원제도는 사외이사 중 1인이 주주소통위원을 맡아 주주 및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와 권익 보호 활동을 하게 됩니다. 기업지배구조헌장은 추후 SK주식회사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으로 누구나 확인할 수 있으며 해외 투자자 편의를 위해 영문으로도 제공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