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NY를 만들어가는 SUNNY 리더그룹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를 이끌어갈 14기 리더그룹 임명식이 지난 2월 21일 열렸습니다. 전국 10개 지역, 3천여 명의 대학생이 활동하는 SK의 SUNNY는 리더그룹 임명식과 함께 한 해를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현재 모집 중인 자원봉사단과 리더그룹은 각각 어떤 일들을 하게 될까요?
 
 
 
 

준비하는 리더와 완성하는 팀원

2018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리더그룹 단체사진
 
 
 
 
대학생 봉사활동을 대표하는 SUNNY의 가장 큰 특징은 학생들이 직접 연간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SUNNY의 멤버는 선발 시기를 기준으로 리더그룹과 대학생 자원봉사단으로 나뉘죠. 리더들이 저마다 프로젝트를 기획하면, 봉사자들이 이를 구체화하고 함께 실현하게 됩니다. 그런데 올해 리더그룹엔 특별히 달라진 점이 있다고 합니다.
 
 
 
 

SUNNY 리더에게는 저마다 목적지가 있다?

SK SUNNY 리더그룹 와랑와랑써니팀 레크레이션 단체사진
 
 
 
 
SUNNY 리더그룹으로 선발된 67명은 자신이 소속된 지역의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기획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원봉사단까지 선발해서 팀이 완성되면 팀원들과 함께 프로젝트 기획부터 예산 계획, 홍보와 같은 실행에 들어가죠. 여기서 올해 신설된 ‘사회혁신’ 분야가 눈에 띄는데요. 청년들과 관련이 있는 주거 문제, 지역 격차, 청년 빈곤과 같은 사회적 아젠다를 선정하고 해결 방안을 찾음으로써 ‘청년이 해결하는 청년문제’란 슬로건처럼 한 걸음 더 다가갈 예정입니다. 그래서 SUNNY 리더그룹에 합류한 친구들에게 직접 소감을 물었습니다. SUNNY 리더가 되어보니 어때요?
 
 
 
 

안녕하세요. SUNNY 리더 김윤환, 황수연 입니다!

SUNNY 14기 대구경북지역 리더 김윤환(왼쪽), 광주전남지역 리더 황수연(오른쪽)

SUNNY 14기 대구경북지역 리더 김윤환(왼쪽), 광주전남지역 리더 황수연(오른쪽)

 
 
Q. SUNNY 리더그룹의 일원이 된 소감은?
 
처음엔 꿈을 꾸는 것 같았어요. 다른 리더들과 이야기하면서 자극도 받고 많이 배우고 있어요. 새로 시작하게 될 사회혁신 프로젝트도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기획하고 실행에 옮길 예정이죠. 기획하는 과정이 저희에겐 색다른 경험이라 매일 매일이 즐거워요!
 
Q. SUNNY 리더그룹으로서 각오가 있다면서요?
 
정책이나 법률처럼 딱딱하고 멀리 있는 프로젝트는 이미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저희와 같은 또래의 청년들에게 ‘손에 닿는 행복’을 선물하고 싶어요. 저희는 ‘이 프로젝트 덕분에 고민을 덜었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SUNNY 담당자가 말하는 2018년 활동 포인트

SK SUNNY 자원봉사단의 봉사활동 모습 모음
 
 
 
 
2018년은 사회혁신 분야를 시작한 첫해이자 SUNNY 창단 15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그동안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는 많은 경험치와 결과물을 쌓았는데요. 올해는 사회혁신 분야를 처음 시도하는 만큼 리더그룹이 기획한 67개의 프로젝트를 실현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프로젝트가 하나둘 성공할수록 자연스레 SUNNY 활동이 사회에 기여하는 부분 역시 커질 텐데요. 그 위대한 시작과 끝에 필요한 건 바로 SUNNY가 나아가는 방향에 공감하는 여러분들의 참여와 응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018 상반기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모집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상반기모집 2018년 2월 26일 월요일부터 2018년 3월 18일 일요일까지
 
 
 
 
아동, 노인, 장애인, 청년 문제 등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개선하고자 노력하는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가 2018년도 상반기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모집은 자원봉사 분야와 사회혁신 분야 두 가지로 나뉘어 진행하게 되는데요. 활동 분야에 따라 활동 기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지원하시기 전에 확인하는 것 잊지 마시고요! 2018년 3월 18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SUNNY에 지원하셔서 당신이 꿈꾸던 무언가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지원하기 바로가기
 
 
 
 
글, 사진촬영 MEDIA SK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