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엔딩 펼쳐지는 벚꽃놀이 명소

따뜻한 오후와 조금씩 몰려오는 졸음. 어쩐지 봄이 온 게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밤사이 아무도 모르게 자라난 새순, 조금 늘어난 낮의 길이, 얇아진 소매. 우리 곁으로 무수히 많은 것들이 우리의 봄을 말하지만 그중에서도 단연 만개한 꽃송이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봄꽃의 대명사, 벚꽃의 다정함을 느낄 수 있는 벚꽃놀이 명소들을 찾아가 볼까요?
 
 
 
 

벚꽃으로 찰랑대는 물결 ‘석촌호수’

 
석촌호수 주변 만개한 벚꽃나무
 
 
여의도 윤중로만큼 아름다운 벚꽃으로 유명해진 석촌호수. 여유롭고 한적한 우각호의 길을 따라가면 2.5km 정도의 소담한 벚꽃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벚꽃 장관이 무척 아름다워서 석촌호수를 찾는 사람들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래서 주말에는 한적함을 느끼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도저히 놓칠 수 없는 풍경이 사람들의 마음과 시선을 사로잡죠. 4월 5일부터 13일까지 펼쳐지는 석촌호수 벚꽃축제에서는 벚꽃의 화려함을 마음껏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INFO.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잠실로 (2호선 잠실역)
 
 
 
 

오감으로 즐기는 페스티벌 ‘워커힐 벚꽃축제’

 
서울 워커힐 호텔 주변 벚꽃
 
 
워커힐에서 열리는 벚꽃축제는 봄과 벚꽃, 맛있는 요리와 공연을 한 데 아우르는 페스티벌입니다. 봄의 정취를 그대로 담은 ‘구름 위의 산책’을 시작으로 4월 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죠. 게다가 4월 14~15, 21~22일에 열리는 와인 페어에서는 세계 각지의 풍미가 좋은 다채로운 와인을 맛볼 수 있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봄의 낭만을 와인으로 기억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죠? 매년 돌아오는 봄이지만 올해는 워커힐에서 준비한 축제로 조금 더 특별한 기억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INFO.
주소 |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로
 
 
 
 

조용히, 천천히 거니는 ‘성내천’

 
송파구 성내천 벚꽃길

출처: 인스타그램 @changseong_kang

 
 
성내천은 올림픽공원에서 한강으로 이어지는 산책로입니다. 자전거를 타거나 날씨를 즐기면서 거닐기 무척 좋죠. 봄의 생생한 색과 분위기, 풍경을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주로 송파구민이 즐겨 찾는 곳이라서 아직 사람들로 붐비지 않으니까 더 조용하고 평안한 마음으로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사람과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올해의 봄을 추억하기에는 최고의 장소가 될 것입니다.
 
INFO.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성내천길 (8호선 몽촌토성역)
 
 
 
 

벚꽃비가 내리는 풍경 ‘장지천’

 
벚꽃이 핀 송파구 장지천 가로수

출처: 인스타그램 @gang_soo

 
 
가든파이브와 서울동남권물류단지 사이의 장지천 위쪽으로 들어서면 벚꽃길이 펼쳐집니다. 바람결을 따라 벚꽃비가 내리는 모습을 보면서 봄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날씨가 좋을 때면 카메라만 하나 달랑 들고 가도 충분하죠. 근처 맛집에서 데이트를 즐기고 장지천을 따라 걸으면 조용하고 평온한 별세계에 들어온 듯한 느낌에 빠질지도 모릅니다. 흐드러진 벚꽃 주변으로 푸르게 올라온 새싹과 풀들이 더해진 장지천에서는 진정한 봄을 한가득 끌어안을 수 있습니다.
 
INFO.
주소 | 서울시 송파구 탄천동로
 
 
 
 

일주일간 허락된 벚꽃동산 ‘SK인천석유화학’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 축제

출처: 인스타그램 @daesik.kim_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은 오랜 벚나무가 즐비한 거리로 유명합니다. 꽃잎이 쌓여 분홍빛으로 물든 동산은 벚나무 외에도 활기 넘치는 푸른 나무로 빼곡히 둘러싸여 있어서 행복감을 더해주죠. 무엇보다 600여 그루의 벚나무가 자아내는 환상과 낭만에 흠뻑 취합니다.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은 축제 기간에만 개방하기 때문에 날짜를 잘 확인하고 가야겠죠? 올해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은 4월 13일부터 18일까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사이에 개방될 예정이니 참고바랍니다.
 
INFO.
주소 | 인천 서구 봉수대로
 
 
 
 

나른한 봄소풍의 여유 ‘올림픽공원 북2문길’

 
올림픽공원 북2문 앞 벚꽃길

출처: 인스타그램 @devhue

 
 
올림픽공원 북2문 앞에는 벚꽃이 두런두런 모여 있는 산책길이 있습니다. 지역주민들이 운동이나 산책할 겸 찾는 곳이라 그런지 조용하고 호젓한 시간을 보내며 벚꽃을 맞이할 수 있죠. 가족, 친구, 연인과 맛있는 점심 도시락을 싸서 소풍을 가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인데요. 자전거나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는 사람들을 주의해서 걸어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덕분에 더 많은 사람들과 눈을 마주치고 풍경을 바라보면서 아름다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INFO.
주소 | 서울 송파구 강동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