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백신 전문회사 설립 추진한다

SK케미칼
 
SK케미칼은 ‘2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기존 VAX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신설회사를 설립하는 것을 의결했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신설회사의 사명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칭)로 알려졌습니다.
 
SK케미칼의 이번 분사는 물적 분할인데요. 기존 VAX사업부문을 분할해 신설회사를 설립하고 SK케미칼은 존속하면서, 신설회사 발행주식의 100%를 배정받는 단순 물적 분할 방식으로 신설회사는 SK케미칼의 100% 자회사가 됩니다.
 
이에 따라 신설회사 SK바이오사이언스(가칭)는 바이오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외부 투자유치에 용이한 구조를 마련하는 한편, 경영 효율성 극대화를 통한 주주 가치 제고에 주력하게 됩니다.
 
한편, SK케미칼은 지난해 지주회사 전환을 통해 각 사업회사의 전문성 강화, 경영효율성 제고, 기업 경영의 투명성 강화, 책임 경영 확대를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결정한 바 있습니다. 이번 백신사업의 분사도 동일한 맥락에서 결정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이사회의 승인에 따라 신설 법인은 6월 15일 주주총회를 거쳐 7월 1일 자로 분할하게 됩니다. SK케미칼 관계자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칭)는 혁신적인 기술 기반의 프리미엄 백신 개발 전략을 지속 추진하여, 국내 마켓 리더십 강화와 글로벌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