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자극으로 성장을 즐기는 SK텔레콤 손정은

입사 후 2년 동안 지역 마케팅팀에서 현장을 배웠고, 올해는 수도권마케팅본부에서 데이터를 활용한 새 업무에 적응 중인 SK텔레콤 손정은 님. 새로운 것을 배우고 적응하는 일이 두렵기도 하지만 그녀는 루틴한 일상에 안주하지 않고 자신의 또 다른 능력과 가능성을 발견해가는 과정이 오히려 자극이 된다고 하는데요. 열정 가득한 눈빛으로 자신의 일과 삶에 관해 이야기하는 손정은 님을 소개합니다.
 
 

 
 
 

인생의 중요한 선택 기준은 재미

 
손정은 님은 흥미와 재미를 느끼는 일을 발견하면 오롯이 그 한 가지에 집중하는 편입니다. 대학에서 처음 선택한 연극동아리는 무려 고등학생 때부터 위시리스트로 마음에 담아두었던 것이었죠. 먼저 대학에 들어간 오빠가 연합연극동아리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고 자신도 꼭 그 동아리에 들어가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합니다. 오디션을 통과하고 어렵사리 들어간 동아리 활동은 날이 갈수록 더 힘들었는데요. 연극 한 편을 무대에 올리기 위해 시험기간에도 쉬지 않고 연습했으며, 대관료를 내기 위해 주변 상점을 돌며 후원을 받으러 돌아다녀야 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더 이상 하고 싶지 않을 때까지 연극을 했더니 오히려 연극에 대한 애정과 함께, 끝까지 해냈다는 성취감이 더욱 커졌다고 합니다.
 
 
 

타인의 인생을 통해 배우는 삶의 교훈

 
 
대학생 기자단으로 전주혜 변호사와 인터뷰 진행(왼쪽), 기자단 수료식 기념사진(오른쪽)

대학생 기자단으로 전주혜 변호사와 인터뷰 진행(왼쪽), 기자단 수료식 기념사진(오른쪽)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도 좋아해서 인턴 기자와 대학생 기자단으로 활동한 경험도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손정은 님은 사회 저명인사와 연예인 등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그들과 나눈 이야기를 통해 삶의 목표와 방향에 대해 오랜 시간 생각해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특히 전주혜 변호사와의 인터뷰는 시간이 갈수록 더욱더 생각난다고 합니다. 부장판사를 거쳐 지금은 로펌의 변호사로, 누가 봐도 성공한 여성인 전주혜 변호사도 대한민국의 워킹맘으로 일과 육아를 양립하며 힘든 시기를 겪었는데요. 이를 극복하고 경력단절 여성이 되지 않도록 버티는 노하우를 담은 책에 관해 인터뷰하는 자리였습니다. 당시 대학생이던 손정은 님은 취직을 하고 연차가 쌓여가는 지금 그 인터뷰 내용이 더 생각나면서 많은 가르침과 용기를 주는 것 같다고 이야기합니다.
 
 
 

회사에서 즐거움을 발견하는 탐험가

 
 
SK텔레콤의 ‘패션피플&투어’ 멘토 참여(왼쪽), 채용 홈페이지 사진 촬영(오른쪽)

SK텔레콤의 ‘패션피플&투어’ 멘토 참여(왼쪽), 채용 홈페이지 사진 촬영(오른쪽)

 
 
SK텔레콤 안에서도 손정은 님은 즐거움을 찾기 위한 다양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선 1월부터 팀을 옮겨 데이터를 마케팅에 접목하는 새로운 업무를 시작했는데요. 입사 1년 차에 빅데이터에 관심을 가진 후 회사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과 강의를 들은 영향이 컸습니다. 어려운 분야이긴 하지만 데이터를 통해 의미 있는 결과물을 만드는 과정을 공부할수록 좀 더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게 결정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실무를 할수록 이 업무에 더욱 매력을 느끼는 중이라고 합니다.
 
업무 외에도 재미있는 일은 끝이 없습니다. 지난해 7월에는 SK텔레콤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위해 ‘패션피플&투어’라는 이름으로 멘토링 및 T타워 투어를 진행한 적이 있었고요. 현장 업무 경험을 살려서 영국의 통신사 및 플래그십 스토어를 탐방하거나, 북미 최대 국제 유통산업전시회인 ‘NRF 리테일즈 빅쇼’에 참석해 기업의 첨단 기술을 활용하는 모습을 살펴보는 기회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신선한 자극이 끊임 없는 삶

 
 
SK텔레콤 손정은 매니저
 
 
새로운 팀에 온 지 이제 한 달을 채운 손정은 님은 다시 신입이 된 것처럼 매일 신선한 자극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익숙한 일에서 벗어나 지금의 어려움을 원동력 삼아 새로운 일에 전문성을 갖추고 싶다는 포부도 전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일과 삶, 어느 한 쪽에 매몰되지 않고 균형을 맞춰가면서 자신의 바람대로 ‘즐기는 삶’을 살아가기를 응원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