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행복상자

30여 개 기업들이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만든 사회공헌 연합체 행복얼라이언스에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행복상자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지난 5월 14일부터 시작된 ‘행복상자 만들기’는 좋은 의미 덕분에 많은 관심은 물론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는데요. ‘행복상자’란 무엇인지, 어떤 점에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의미 있고, 도움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하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행복 BOX 만들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행복상자

 
아직도 우리 주변에는 33만 명*이나 되는 결식 우려 아동이 있다고 합니다. 행복얼라이언스의 ‘행복상자 만들기’는 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시작됐는데요. 결식 우려 아동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기업과 개인의 마음을 모으는 온라인 기부 이벤트가 바로 ‘행복상자 만들기’인 것입니다.
 

(*) 보건복지부 집계 결식우려 아동 통계 (2016)


 
온라인 ‘행복상자 만들기’에 개인이 참여하면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이 담긴 실제 행복상자가 결식 우려 아동에게 전달됩니다. 10명 참여 시 행복상자 1개가 기부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수록 따뜻한 기부도 늘어나는 거죠. 즉, 1만 명이 참여하면 천 명의 아이들이 행복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행복상자 만들기’의 참여방법은 간단합니다. 행복얼라이언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세 아동의 사연이 있는데요. 사연을 읽고 행복상자를 선물하고 싶은 아이를 선택한 후, 16개의 행복 아이템 중에서 5개를 골라 나만의 행복박스를 완성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응원 메시지까지 넣으면 기부 끝!
 
10명 참여 시 행복박스 1개를 매칭해 기부하는 것 외에도 이벤트 전체 참여자 수만큼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행복도시락도 1:1로 매칭해서 배송할 계획이라고 하니, 우리의 클릭 몇 번이면 손쉽게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셈입니다.
 
 
 

행복상자가 찾아갈 아이들

 
 

행복얼라이언스는 2017년부터 결식 우려 아동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왔는데요. 올해부터는 여아 위생과 장애 아동 지원에도 나섭니다. ‘행복상자 만들기’를 시작하면 나오는 세 아동의 이야기가 바로 그것인데요. 행복얼라이언스가 실제 지원하는 수혜자의 이야기를 각색해서 이벤트에 녹였습니다.
 
행복상자는 세 아동의 상황과 필요에 맞춰서 맞춤형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결식 우려 아동 ‘나눔이’ 에게는 영양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행복상자를, 2차 성징을 맞은 여아 ‘맑음이’에게는 위생용품이 담긴 행복상자를, 자유로운 이동권이 절실한 장애 아동 ‘희망이’에게는 전동휠체어를 포함한 행복상자가 전달됩니다.
 
 
 

행복을 만들어가는 행복얼라이언스

 
 
가수 BoA를 포함한 35개 기업체 대표단으로 구성된 행복얼라이언스
 
 
행복얼라이언스는 총 35개 기업이 참여하면서 국내 최대 사회공헌 연합체가 되었습니다. SK를 주축으로 도미노피자, 라이온코리아, 요기요 등 기업은 물론 EBS나 서울시50+재단 등도 합류해 사회문제 해결에 집중할 예정인데요. 다양한 기업이 참여한 만큼 행복상자에는 다양한 종류의 기부품이 모일 예정입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업무 협약 체결 이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약속했습니다. 많은 기부가 이루어진다는 것도 의미 있지만 다양한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에 대해 통감하고 함께 모여 행동한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입니다.
 
이번 ‘행복상자 캠페인’에도 많은 기업들이 전방위 지원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각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온/오프라인 캠페인에 아낌없이 기부하기로 한 것입니다. ‘행복상자 만들기’에 들어간 16개 행복 아이템과 실제 행복상자 역시 행복얼라이언스 참여 기업이 기부한 제품들로 구성됩니다.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함께 만들어요!

 
 
2017년 청계천에 설치된 행복 징검다리 캠페인 구조물
 
 
‘행복상자 만들기’ 온라인 참여는 6월 9일 토요일까지 가능합니다. 온라인 이벤트가 종료된 6월 10일부터는 오프라인에서 행복상자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2017년에 ‘행복 징검다리’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는데요. 올해에도 청계광장과 석촌호수 동호 입구에 대형 행복상자 구조물을 설치하고 시민들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전개할 계획입니다. 온라인 캠페인에 이어 오프라인에서도 일상 속 나눔을 실천하고픈 분들의 참여가 아이들에게 큰 희망으로 이어지기를 응원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