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2018 사회혁신교육자네트워크 포럼’ 진행

‘2018 사회혁신교육자네트워크(Educators’ Network for Social Innovation, 이하 ENSI) 포럼’ 패널 좌담회
 
 
SK행복나눔재단이 대학의 바람직한 사회혁신 교육 방향을 논의하고, 사회혁신 인재 양성 생태계 내 활발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2018 사회혁신교육자네트워크(Educators’ Network for Social Innovation, 이하 ENSI) 포럼’을 진행합니다.
 
한양대학교와 영국문화원이 협력한 이번 포럼은 ‘사회혁신과 인재양성’을 주제로, 국내외 주요 연사 및 전문가, 일반 참석자와 함께 오는 12일(화) 한양대학교 신본관 6층 VIP 라운지에서 진행됩니다. 사회 혁신과 인재 양성에 대한 내용을 심도 있게 다루기 위해 교육 분과와 연구 분과로 세션을 나누어 진행할 계획입니다.
 
교육 분과에서는 대학의 사회혁신 방법론의 하나로 옥스퍼드 대학교 레슬리 패터슨 박사(Dr. Lesley Paterson)가 <영국 대학의 사회 혁신 방법론: Public Engagement>에 대해 발표합니다. 레슬리 패터슨 박사는 영국 대학의 사회혁신 트렌드를 공유하며, 고등교육기관과 대중의 소통, 대학의 사회참여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대학이 지역사회 참여형 인재를 육성하고 사회참여형 연구를 어떻게 수행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강의할 예정입니다.
 
이어 ▲연구 분과에서는 올해 초 진행된 ‘2018 사회혁신 인재양성 연구 공모’에서 선정된 8건의 연구 프로젝트 계획 발표가 이어질 계획입니다. 사회혁신과 인재양성에 대한 경영학, 사회복지학, 정치외교학, 언어학, 공학 등 다양한 관점에서의 연구 주제가 논의될 예정입니다.
 
주요 참석자는 KAIST, 서울대, 연세대, 한양대 등 사회혁신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하거나 계획 중인 대학의 교수진, 연구자, 교직원, 외부 전문가 및 소셜벤처 지원기관 관계자입니다.
 
최광철 SK그룹 SUPEX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은 “대학의 변화와 혁신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생태계 내 활발한 의견 교류로 사회혁신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포럼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다양한 관계자가 이번 포럼을 통해 대학 사회혁신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포럼 참석을 희망하는 사회혁신 관련 교육자, 연구자, 외부 전문가 및 기타 관심 있는 사람은 6월 8일까지 2018 ENSI 포럼 사전 참가 신청 페이지(https://goo.gl/dJyTRm)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한편, SK행복나눔재단은 사회혁신 인재 양성에 관심을 갖는 대학, 교육자, 전문가들이 서로 지식과 인적 자원을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사회혁신교육자네트워크(ENSI)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NSI 관련 세부 사항은 행복나눔재단 SI육성팀(ensi@skhappiness.org)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