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이 필요할 때 머물다 가세요! 도심 속 힐링 카페

장마철이 가까워졌기 때문일까요? 이른 더위에 불쾌지수도 평소보다 높아져서 쉬이 짜증을 내게 되죠. 덕분에 평소보다 유독 피곤했던 한 주를 보내고 있다면 이번 주말은 더없이 반가운 존재일 텐데요. 이럴 때 여러분의 주말에 필요한 것은 바로 힐링이 아닐까요? 찌뿌둥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도심 속 이색 힐링 카페들을 모아봤습니다. 지금부터 나에게 맞는 힐링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한방차로 기운 얻는 한옥 카페, 솔가헌

 
 
솔가헌 한방차

출처 : 인스타그램 @arooooong, @vitaminc_day

 
 
카페 솔가헌은 복잡한 도심에서 탁 트인 하늘을 보며 족욕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청와대에서 세검정으로 넘어가는 사잇길 자하문로에 위치한 이곳은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가 매력적인데요. 카페에 들어가는 순간 편안한 한옥의 매력과 한방차의 향기로 마음이 사르르 무장해제됩니다. 친환경 자연주의를 지향하는 카페라 한옥 내 ·외부는 환경호르몬 없는 소나무로 가득하기 때문에 피톤치드 풍기는 카페에 있는 것만으로도 피로가 풀리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솔가헌의 매력은 족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맛있는 한방차를 맛보며 발을 담그고 있으면 마음에 여유도 생기고 생각도 편해지죠. 발 체질에 따른 한방약초 족욕을 즐길 수 있으므로 단연 건강에도 좋습니다. 햇살 좋은 날, 족욕을 하며 하늘을 보고 있자면 그 여유만으로도 주말이 즐겁지 않을까요?
 
INFO.
주소ㅣ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자존감 회복을 위한 심리상담, 카페 테라피

 
 
카페테라피 사랑의 언어검사 검사지와 에고그램 테스트

출처 : 인스타그램 @jiwone91, @hyunsuneda

 
 
꼭 사춘기 중 2병, 직장인 3년 차 병이 아니더라도 우린 참 많은 고민을 합니다. 힘들 일이 있어 자존감이 낮아지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마음에 감기가 들곤 하죠. 이때 가장 필요한 건 나를 알아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든다고 해서 내가 나를 온전히 이해하지 못하듯, 나를 알아가는 과정에도 맞춤형 검사가 필요한데요. 카페 테라피는 이런 분들의 심리상담을 도와주는 카페입니다.
 
이고(ego) 그램 검사를 통해 상담을 하고, 내가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 파악하는 과정은 생각보다 꽤 재미있습니다. 내가 어떤 것에 스트레스를 받으며, 어떻게 해소해야 하는지 파악하는 단서가 되기도 하죠. 검사지를 통해 바라본 나 자신이 생각보다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 역시 나라는 존재를 이해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는 생각으로 차분히 이야기를 나누어보시길 바랍니다. 재미있는 이야기와 맛있는 커피는 심리상담이 지루하지 않도록 좋은 친구가 되어 줄 것입니다.
 
INFO.
주소ㅣ 서울시 종로구 낙산길
 
 
 

컬러로 치유하는 수채화 카페, 피치그레이

 
 
드로잉 카페 피치그레이 컬러테라피

출처 : 인스타그램 @e_seong

 
 
색칠놀이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컬러테라피 붐이 일었던 작년부터 다양한 종류의 드로잉 카페가 생겼습니다. 피치그레이는 그중에서도 수채화에 주목한 컬러테라피 카페인데요.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물론 맛있는 디저트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특이한 점은 음료와 디저트가 팔레트 위에 얹혀 나온다는 점이죠. 소품 하나에도 드로잉카페 컨셉이 잘 녹아들어 있습니다.
 
그림 그리는 게 낯설거나 어색해도 괜찮습니다. 수채화가 처음인 분들을 위한 책이 비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팔레트에 있는 갖가지 물감을 사용해서 책에 나오는 대로 칠하다 보면 어느새 자기만의 작품이 탄생할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신기하게도 스트레스가 풀리죠. 조용한 분위기, 감각적인 인테리어, 맛있는 커피&디저트 그리고 수채화 드로잉까지! 카페 피치그레이는 이번 주말 힐링을 위한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요?
 
INFO.
주소ㅣ서울시 송파구 가락로
 
 
 

노곤한 몸을 풀어주는 카페, 토닥토닥

 
 
토닥토닥 카페 안마의자와 안마기

출처 : 토닥토닥 공식 페이스북

 
 
더위에 갈수록 노곤해지기만 하는 요즘, 찌뿌둥한 육체피로로 자꾸만 눈이 감기는 분들에겐 안마와 잠이 최고의 힐링이겠죠? 카페 토닥토닥은 피로에 지친 분들이 안마를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최고급 안마기기에 누워있자면 어느새 꿀잠에 스르르 빠지게 되죠. 덕분에 카페는 쌔근쌔근 단잠에 빠져든 숨소리로 가득합니다.
 
마사지 카페에 처음 방문한다면 먼저 자신의 체형을 탐색한 후 안마기기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안마기기가 처음인 경우에는 살짝 아플 수도 있지만, 잠시 뒤 시원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나도 모르게 편안한 휴식에 빠져들 확률이 큽니다. 언제든지 잠깐의 휴식이 필요하다면 안마기기에 편히 누워 즐기는 주말을 보내보세요.
 
INFO.
주소ㅣ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레고 만들며 힐링하는 브릭 카페, 겟앤쇼

 
 
브릭카페 겟엔쇼에 전시된 블럭과 완성된 모형

출처 : 인스타그램 @leegdi, @wowhj0810

 
 
자존감이 낮아 불행한 이들에게는 작은 성취감을 반복해서 맛보는 것이 꽤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홍대에 위치한 브릭카페 겟앤쇼는 이런 작은 성취감을 맛보기에 좋은 이색 힐링 카페입니다. 겟앤쇼는 1호점과 2호점이 나란히 붙어있는데요. 1호점은 레고를 구매하지 않아도 조립할 수 있는 빌드업 전용 카페로 레고를 조립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곳이고요. 2호점은 레고를 구입해야 이용이 가능하므로 구매 의향이 없다면 1호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카페에 들어가서 레고 세트를 둘러보고 조립하고 싶은 것을 고른 후 음료를 주문하면 됩니다. 음료를 주문할 때는 반드시 카운터에 조립할 레고 번호를 말해야 하는데요. 그래야 레고 가이드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원한 음료로 목을 축이면서 블록을 이리저리 붙이고 쌓아서 레고를 완성하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이고 작은 성취감까지 한 번에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느끼는 재미는 덤이고요.
 
INFO.
주소ㅣ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