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 막힌 특급 콜라보 ‘Life Is Premium’

제목부터 소울 충만한 SK브로드밴드의 ‘Life Is Premium’ 광고는 지난달 일반에 공개되자마자 벅스 등 음원 서비스의 주요 뉴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유명 뮤지션들과 콜라보는 물론이고 특별한 컨셉과 다양한 시도로 연일 호평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과연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가 프리미엄을 기가 막히게 표현하다!

 
예술적인 언어로 제작된 광고를 전문용어로 ‘아트버타이징’(Art + Advertizing)이라 합니다. 새롭게 선보인 SK브로드밴드의 광고도 아트버타이징으로 제작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가만히 보고 있자면 어느 가수의 뮤직비디오 같은 이 광고 영상은 러닝타임 전반에 걸쳐 감각적인 가사와 음악은 물론, 뮤지션의 스웩(SWAG)까지 잘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번 광고는 SK브로드밴드의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인 ‘기가 프리미엄’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기가 프리미엄은 기존 기가 인터넷 대비 2.5배 더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SK브로드밴드가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 기술인데요. 프리미엄의 느낌을 주기 위해 일반적인 광고 형식을 깨고 디지털 음원과 뮤직비디오 기획에 착수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특급 콜라보가 성사되었는데요. 바로 인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가 배출한 아티스트 ‘면도’와 ‘슈퍼비’가 메인 뮤지션으로 참여하게 된 것입니다.
 
 
 

특급 콜라보로 느낌 충만한 콘텐츠

 
 

‘Life Is Premium’ 광고 제작에 참여한 면도(왼쪽)과 슈퍼비(오른쪽)

 
 
Life Is Premium은 특유의 펀치라인이나 거친 입담이 가미된 정통 힙합과는 다릅니다. 광고와 뮤직비디오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장르 일부를 변화시켰고, 고혹적인 분위기의 신예 뮤지션 ‘이날’의 피처링도 가미했죠. 누구나 편히 즐길 수 있는 Future Pop 장르로 제작된 것입니다. 슈퍼비와 면도는 SK브로드밴드와 콜라보한 이번 앨범을 통해 광고계에 데뷔하면서 자신들의 활동 영역을 넓혔는데요. 광고를 본 일부 팬들은 평소 면도와 슈퍼비가 하던 힙합과 달리 트로피컬한 리듬으로 통통 튀는 그루브를 만들어내 밝고 경쾌한 분위기가 유지되는 것이 색다르다고 평가합니다. 이번 광고는 뮤직비디오와 커머셜 광고 영상, 디지털 음원의 총 3가지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는데, 뮤직비디오와 커머셜 광고 영상은 상당히 다른 분위기를 풍깁니다.
 
 
 

완성도 높은 광고를 만든 프리미엄 연출

 
 

 
 
완성도 높은 연출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색감을 감각적으로 배치하고, 각종 오브제와 조명을 써서 등장인물마다 특징과 개성을 재치 있게 표현했죠. 인물의 베스트 컷을 다각도로 촬영해 편집한 결과물은 이번 광고에 쏟아 부은 제작진의 정성을 가늠하게 합니다.
 
커머셜 광고 영상과 뮤직비디오를 한 번에 담아내기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슬쩍 보기엔 비슷해 보여도 광고와 뮤직비디오는 전혀 별개의 영역이라 할 수 있죠. 두 가지 콘텐츠를 동시에 제작하기 위해선 각 분야에 대한 높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개별 콘텐츠의 완성도가 이를 증명하며,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뮤직비디오와 광고의 차이를 이해하기 좋은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 ‘Life Is Premium’ 송출 모습

 
 
국내 힙합 팬들에게는 래퍼 슈퍼비와 면도가 처음으로 함께한 앨범이라는 사실만으로도 뜻깊었던 SK브로드밴드의 광고. 두 셀럽의 영향력 덕분일까요? Life Is Premium 영상은 현재 유튜브에서 500만 뷰를 넘기며 순항 중에 있고요. 주요 음원 서비스에서도 비교적 높은 순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기가 막힌 특급 콜라보는 계속된다!

 
 

 
 
SK브로드밴드는 이러한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서 스트릿 댄스 1인자인 ‘제이블랙’과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했습니다. 마리텔 등 예능에 출연하며 대중에 얼굴을 알리고 한류힙합문화대상에서 댄스 부문 인기상을 수상하는 등 실력까지 갖춘 제이블랙은 강렬한 스웩(SWAG)과 환상적인 춤선으로 유명한데요. 이번 콜라보 영상에서 Life Is Premium을 BGM 삼아 강렬한 2.5배속 댄스를 선보였습니다. 가구당 2.5기가 대역폭 인터넷을 제공하는 SK브로드밴드의 Giga Premium을 춤으로 표현한 것이죠. 음악에 홀린 듯 리듬에 몸을 맡긴 제이블랙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시선을 강탈하기에 충분했습니다.
 
Life Is Premium 음원을 바탕으로 Giga 프리미엄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SK브로드밴드. 전형적인 광고의 틀을 벗어나 혁신적인 방법으로 메시지를 전하는 SK브로드밴드의 도전은 언제나 상상, 그 이상을 보여줄 것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