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중간배당 실시 주주친화경영 지속 강화

SK주식회사 CI
 
 
글로벌 투자전문 지주회사인 SK주식회사가 창사 이래 최초로 중간배당을 실시해 주주친화경영 강화에 나섭니다. SK주식회사는 24일 이사회를 열고 주당 1000원의 현금배당(중간배당)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배당 예정일은 8월 22일입니다.
 
SK주식회사는 바이오∙제약, 글로벌 에너지 등 미래 성장 동력 육성과 함께 포트폴리오 혁신을 통한 안정적 성장 위에서 배당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습니다. 2015년 통합지주사 출범시 약속했던 ‘배당성향 30%’를 조기 이행해 2016년 32% 2017년 37%로 배당성향을 빠르게 높여왔으며 창사 이래 첫 중간배당을 실시해 주주친화적 투자환경 조성에 나선 것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코스피 기준 4%인 30여 개 기업만이 중간배당을 지급하고 있다”라며 “탄탄한 실적과 재무구조를 갖춘 SK주식회사가 갈수록 불확실성이 커지는 투자환경에서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해 배당 등 주주환원 정책을 강화하고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배당 외에도 SK주식회사는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장치를 선제적으로 채택해 실천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 지주사들 중 최초로 올해 정기 주주총회 분산개최와 전자투표제를 실시했으며 올해 3월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선포해 내부 견제 강화와 주주소통 확대를 명문화하는 등 주주친화경영 강화에 나섰습니다. 2016년에는 거버넌스 위원회를 설립하고 주주가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투자 및 회사의 합병∙분할∙재무 관련 사항 등을 사전 심의하도록 해 주주권익 보호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SK주식회사는 지난 17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CGS)이 총 930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2018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일반 상장사로는 유일하게 지배구조 최우수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기업지배구조원 측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존중하고 기업의 장기적인 발전에 연계하고자 하는 이사회의 노력이 돋보인다”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