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DNA 확산 속도 높이는 SK주식회사 C&C DT플랫폼

SK주식회사 C&C는 최근 ‘D.N.A 2018’(Digital Native Accelerator 2018) 행사를 열고 사회 각 분야에 적용 가능한 AI 기반 기술들을 선보였습니다. 법률, 의료, 금융 등 전문 기업과의 합작으로 탄생한 AI 서비스를 통해 대한민국 기술의 현주소와 향후 브랜드 가치 혁신에 기여할 부분까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IT서비스 기업으로 AI생태계를 만들어가는 SK 주식회사 C&C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이하 DT플랫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를 편리하게 만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SK주식회사 C&C가 개최한 ‘D.N.A 2018’ 행사

SK주식회사 C&C가 개최한 ‘D.N.A 2018’ 행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하 DT)’이란 기존 산업의 서비스를 디지털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커피전문점이 스마트폰으로 주문하는 디지털 주문 방식 서비스를 도입해 편의성을 높인 사례를 들 수 있죠. 아날로그가 일반적이었던 산업을 디지털 기술로 전환해 브랜드 가치를 상승하고 비즈니스 모델 혁신, 나아가 사회 혁신까지 이뤄내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4차 산업혁명에서 이야기하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이 DT플랫폼의 핵심 기술인데요. SK주식회사 C&C는 이 기술들을 모두 담은 ‘DT플랫폼’을 3년여 만에 개발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실제 서비스 고객의 사례를 바탕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그 어떤 플랫폼보다 현실성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DT플랫폼의 등장으로 SK주식회사 C&C는 기업들의 물리적인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을 변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위치에 서게 됐습니다. 디지털 전환의 시대, 본격적으로 4차 산업혁명 기수가 된 SK주식회사 C&C는 우리 산업을 어떤 모습으로 변화시킬까요?
 
 
 

디지털 가치 생태계를 만드는 기회의 장

 
DT플랫폼 비즈니스는 협업 생태계를 조성하면서 함께 성장합니다. 기업이 고객에게 법률, 금융 등 디지털로 전환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혁신을 이루는 과정에서 DT플랫폼도 동반 성장합니다. 긍정적인 비즈니스 혁신을 원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효과가 뚜렷해질수록 DT플랫폼을 이용하는 협업 생태계는 더 풍성해지는 것이죠.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으로 DT플랫폼이 성장하는 이유는 실제 서비스 이용 고객의 사례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디지털화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SK주식회사 C&C는 3년에 걸쳐 DT플랫폼을 만들고 실제 해당 업종의 고객 사례를 바탕으로 AI 서비스를 개발했는데요. 덕분에 현업에서 바로 사용해도 될 만큼 완성도와 효용성이 뛰어납니다. 전문가들은 DT플랫폼에 대해 ‘AI 디지털 가치 생태계를 만드는 든든한 바탕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긍정적으로 전망합니다. 나아가 디지털 기술을 통한 기업 비즈니스 혁신과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기회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시동을 거는 DT 플랫폼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기술로 디지털 전환한 AI 서비스 에이브릴 시연현장
 
 
SK주식회사 C&C는 D.N.A 2018 행사에서 법률, 의료, 금융, 게임 분야 선도 기업들과 손을 잡고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기술로 디지털 전환한 AI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서비스들 중에서 현재 AI ‘에이브릴’을 활용한 서비스로는 법무법인 한결과 함께 개발한 부동산 거래 법률 상담 서비스 ‘로비스’(Lawvis), 고려대학교의료원과 협업한 항생제 추천 서비스 ‘항생제 어드바이저’(3A), 얼굴 인식으로 미아를 찾는 비전AI ‘에이든’ 등이 있습니다. 인기게임 배틀그라운드도 SK주식회사 C&C의 ‘클라우드 제트(CLOUD Z)’ 상에서 서비스되죠.
 
이중 ‘로비스’는 법률 AI 서비스로서 부동산 계약에 필요한 기본 정보부터 계약서 작성까지를 자동으로 작성하는데요. 부동산 계약에 필요한 기본 정보 제공 및 임대인과 임차인의 요구에 맞는 계약서 작성으로 민감한 부동산 거래에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부동산 관련 법에 서투른 사회 초년생 등이 이용하기에 좋을 서비스로 자리잡을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항생제 어드바이저’ (3A)도 의료 부문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항생제 약물 오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제작됐는데요. AI가 특정 환자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료진에게 증상에 맞는 항생제를 추천하기 때문에 진료의 정확성과 효율성에도 힘이 되어 줄 것으로 보입니다. SK 주식회사 C&C가 보유한 AI기술을 통해 개인 건강 특성 등을 반영한 개인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로 발전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눈으로 보는 SK주식회사 C&C와 DT플랫폼

 
SK주식회사 C&C는 DT 전문 기업의 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주인공인 초등학교 3학년 신인재와 의인화된 인공지능 에이브릴이 취업 준비, 면접장에서 겪는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연출했는데요.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재야 얼른와! 인공지능 마스터편

 
 
‘인공지능 마스터 편’에서는 주인공 신인재가 자소서 쓰는 상황을 배경으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 영상은 여러 산업군과의 협업으로 제작한 AI서비스들을 상황에 맞게 보여줍니다. 부동산 계약서 검토를 해내는 법률 AI, 특정인의 얼굴을 인식해 찾아내는 비전 AI, 자연어 검색을 돕는 챗봇 AI, 항생제 어드바이저(3A), A-Chat, HR for recruit 등 인공지능의 다양한 활약을 볼 수 있도록 만들었죠.
 
 

인재야 얼른와! 클라우드 면접편’

 
 
‘클라우드 면접 편’에서는 신인재 군이 SK주식회사 C&C 면접을 보는 내용입니다. 면접관과의 질의응답으로 SK주식회사 C&C가 어떤 분야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에 대해 자연스럽게 안내하면서 전문 서비스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AIA 생명과 협업하는 T건강걷기
 
 
SK주식회사 C&C는 인공지능과 DT 분야 전문 기업으로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원하는 기업에게 적극적인 지원과 협업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특히 산업별 우수 기업들에게는 AI 디지털 생태계를 선도해 갈 수 있도록 언제든 도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더욱 다양한 산업군에서 등장할 디지털 DNA 서비스들. 그 바탕에서 활약할 SK주식회사 C&C의 DT플랫폼의 미래를 기대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