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리더그룹 모집

SK 대학생 자원봉사 대외활동 SUNNY 모집 포스터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이하 SUNNY)’가 오는 25일까지 15기 리더그룹을 모집합니다.
 
SUNNY는 청년 사회변화 인재를 양성하고자 2003년 설립된 국내 최대 대학생 자원봉사단입니다.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적 모델 발굴 및 자원봉사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 10개 지역, 중국 6개 지역에서 연간 4,000여 명이 활동 중입니다.
 
이번에 모집하는 SUNNY 리더그룹은 총 70명으로, 내년 1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서울, 인천부천, 수원경기, 대전충남, 청주충북, 광주전남, 부산경남, 제주 등 전국 10개 지역에서 활동합니다. 리더그룹은 전국 규모의 SUNNY를 이끌며 ▲지역별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 및 봉사자 간 커뮤니케이션, ▲사회변화 프로젝트 기획 및 운영, ▲중국 등 다양한 국가 청년 사회혁신가와의 교류 등 리더 역할을 수행합니다.
 
특히, 이번 SUNNY 15기 리더그룹은 새로운 사회 문제를 도출하고, 해외 사회혁신가들과 교류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입니다. 기존에 SUNNY가 선정했던 3대 사회문제(아동, 노인, 장애) 외에 새로 조명해야 할 사회문제를 도출하고, 이를 새로운 자원봉사 및 사회변화 프로젝트로 확대 추진하는 것입니다. 또한, 중국 등 해외 청년 사회혁신가들과 교류하고, 글로벌 교류 부서•교육 부서•대외협력 부서 등 5개 부서 체제로 활동함으로써 사회 변화 활동 외에도 전문성 함양, 조직 운영, 글로벌 소통 등 리더 역량도 강화해갈 예정입니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SUNNY는 사회 문제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사회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매년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라며 “15기 리더그룹 활동 역시 대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글로벌 역량을 쌓으며 사회변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 발판이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UNNY 15기 리더그룹은 국내에 거주하며 2020년 2월까지 활동이 가능한 대학 재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SK SUNNY 공식 홈페이지(www.besunny.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