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엔 ‘베이킹 스튜디오’에서 달달하게 빵블레스유!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예쁜 초가 올라간 케이크와 달콤한 디저트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듭니다. 물론 누군가를 위해 고민해서 고른 케이크도 좋지만 사랑과 정성을 담아 직접 만든 것은 절대 이길 수는 없을 것 같은데요. 혼자 몰래 솜씨를 뽐내봐도 좋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도 좋을 베이킹 스튜디오에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디저트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만의 이야기가 담긴 레터링 케이크 ‘디플로라’

 
 
출처: ‘디플로라’ 공식페이지

출처: ‘디플로라’ 공식페이지

 
 
기념일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케이크. 최근에는 원하는 문구와 그림을 정해서 주문할 수 있는 ‘레터링 케이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디플로라(DeFLORA)’에서는 나만의 레터링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폭신한 시트 위에 마음을 담은 메시지, 혹은 개성이 담긴 캐릭터를 그릴 수 있죠. 우리끼리 공유하는 이야기를 케이크에 담아 받는 사람의 감동도 배가 됩니다.
 
디플로라에서는 기존에 베이킹 경험이 없더라도 우유 버터크림 만들기, 제누와즈 만들기처럼 기초 베이킹부터 시작해 아이싱, 색을 내는 조색 기법까지 단계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덕분에 초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죠. 입문반, 마스터반 등으로 클래스가 나뉘어 있고 요일도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은 것 또한 디플로라의 장점입니다. 올해가 가기 전, 디플로라의 체계적인 베이킹 클래스로 고마운 사람들에게 마음을 표현해보면 어떨까요?
 
INFO.
위치ㅣ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소중한 분께 선물하는 화과자 ‘미뜰리에’

 
 
출처: ‘미뜰리에’ 공식페이지

출처: ‘미뜰리에’ 공식페이지

 
 
일본 전통 과자인 ‘화과자’는 과거 ‘신에게 바치는 과자’라고 해서 왕족이나 상류층만 맛볼 수 있었던 최고급 디저트였다고 합니다. ‘첫맛은 눈으로, 끝맛은 혀로 즐긴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맛과 모양을 모두 중요하게 생각하는 디저트죠. 요즘엔 격식 있는 선물로 화과자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화과자 공방인 ‘미뜰리에(Mi’telier)’에서는 ‘나카무라 아카데미’ 파티시에 출신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소중한 분께 선물할 화과자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미뜰리에는 화과자에 대한 배경지식부터 실습을 통한 기술까지 모두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섬세함이 관건인 화과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술과 감각이 모두 필요한데요. 네리끼리, 고나시, 셋빼 등 화과자의 다양한 종류를 배울 수 있는 정규 클래스를 운영하면서, 캐릭터 화과자와 계절별 화과자를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도 열고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모양부터 앙증맞은 포장까지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인 화과자. 케이크나 쿠키 같은 서양 디저트와 달리 앙금이나 찹쌀가루가 주가 되어서 느끼한 것을 좋아하지 않는 어른들에게 연말 선물로 제격일 것 같습니다.
 
INFO.
위치ㅣ 서울 강서구 방화대로
 
 
 

홈파티를 빛내줄 플라워 케이크 ‘크렘 드 르네’

 
 
출처: ‘크렘 드 르네’ 공식페이지

출처: ‘크렘 드 르네’ 공식페이지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연말 홈파티를 계획하고 있다면 ‘플라워 케이크’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보시기 바랍니다. 꽃과 케이크가 만나 아름다움이 배가 되는 플라워 케이크는 연말 분위기를 내기에 안성맞춤인 파티음식인데요. ‘크렘 드 르네(Crème de Renee)’에서는 버터크림, 슈가, 생화 등을 이용한 ‘플라워 데코 케이크’를 배울 수 있답니다.
 
크렘 드 르네의 케이크는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과 프랑스산 끼리 치즈, 발로나 초콜릿 등 고급 원재료를 사용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10cm 이상의 높은 시트로 제작되어 색다른 느낌을 주죠. 베이킹 클래스에서는 시트를 굽는 기본적인 방법과 크림 제조, 아이싱 등 베이킹의 기초부터 배울 수 있고요. 작은 배치에도 분위기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플라워 데코레이션의 디테일한 기법까지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정규 과정의 경우 차수마다 매주 1개의 케이크를 완성하는 보람이 있으며 소규모 클래스로 진행되어 친구와 함께 참여하기에도 좋습니다. 평소보다 더 특별하고 화려한 홈파티를 원한다면 크렘 드 르네의 수제 케이크로 로맨틱한 연말 분위기를 연출해보시기 바랍니다.
 
 
INFO.
위치ㅣ 서울 강남구 언주로
 
 
 

전문 셰프에게 배우는 베이킹 ‘이제이 베이킹 스튜디오’

 
 
출처: ‘이제이 베이킹 스튜디오’ 공식페이지

출처: ‘이제이 베이킹 스튜디오’ 공식페이지

 
 
‘이제이 베이킹 스튜디오(EJ Baking Studio)’는 카페와 베이킹 스튜디오가 결합된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1층은 유럽식 디저트와 빵을 즐길 수 있는 카페로, 2층은 맛있는 디저트를 직접 만드는 스튜디오로 운영 중입니다. ‘르 코르동 블루’와 ‘리스(Leiths)’ 등 세계적인 요리 학교의 화려한 경력을 지닌 오너 셰프를 중심으로 탄탄한 강사진에게 베이킹의 기초부터 실습까지 직접 배울 수 있다는 것부터 클래스가 남다릅니다.
 
마카롱, 휘낭시에, 다쿠아즈, 스콘 등 일상에서 쉽게 즐기는 디저트를 배우기 때문에 이제이 베이킹 스튜디오의 클래스는 활용도가 높은데요. 하루 체험형으로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부터 달마다 테마별로 구성되는 정규 클래스까지 취향 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업을 마치면 정성스럽게 만든 디저트를 예쁘게 포장까지 해서 가져갈 수 있으니, 베이킹 스킬도 높이면서 고민되는 연말 선물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이죠?
 
INFO.
위치ㅣ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