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인싸라면 빠질 수 없는 2019년 ‘카운트다운 파티’ 총정리!

2018년과 2019년이 교차하는 12월 31일, 새해를 맞이하는 카운트다운 행사가 곳곳에서 펼쳐집니다. 올해는 집에서 제야의 종소리를 듣거나 TV로 카운트다운 축제를 구경하는 대신, 직접 카운트다운 축제에 참석해서 힘차게 새해를 시작해 보면 어떨까요?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카운트다운 축제들을 한데 모아봤습니다.
 
 
 

2018년을 하얗게 불태울 최고의 파티! 영등포 타임스퀘어

 
 
출처: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스퀘어(왼쪽)

출처: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스퀘어(왼쪽)

 
미국 뉴욕의 타임스퀘어가 있다면 서울 영등포에도 타임스퀘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매년 한국을 대표하는 카운트다운 파티가 열리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12월 31일 밤 11시부터 ‘카운트다운 서울 2019’가 개막합니다. 밤 11시부터 시작되는 파티는 새해 첫날인 1월 1일 새벽 4시까지 이어집니다. 벌써 9회째를 맞이한 카운트다운서울 2019는 특히 올해 타임스퀘어 10주년을 맞아 더 흥겨운 공연으로 꽉 채워지는데요. 2018년 대세 지코와 크러쉬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서 연말과 새해의 흥을 돋울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타임스퀘어의 백미로 손꼽히는 ‘뉴 이어 카운트다운(New Year Countdown)’ 행사도 어김없이 진행됩니다. 12시가 땡 하는 순간 사람들의 함성과 함께 타임스퀘어 천장에서 수백 개의 풍선이 떨어지는 모습은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장관을 연출하죠.
 
타임스퀘어의 카운트다운 파티는 명성에 걸맞게 이미 예매가 마감되었지만, 당일 현장에서도 티켓을 구입할 수 있으니까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2018년 잊지 못할 마지막 날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INFO.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규모가 남다른 카운트다운 축제! 삼성 코엑스

 
 
출처: 강남구 공식 홈페이지

출처: 강남구 공식 홈페이지

 
 
강남에서도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는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축제가 열립니다. 이번 2019 카운트다운 축제는 삼성동 코엑스 광장에서 열리는데요. 거대한 전광판 생중계를 통해 규모가 남다른 축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가수 성시경과 유승우, 네이브로 등이 출연하는 공연과 축제는 농구장 4배 크기의 외벽 미디어와 코엑스 크라운 미디어로 생중계되고요. 시민들이 다 함께 외치는 카운트다운 세리모니 또한 영동대로 일대 초대형 옥외 LED 스크린으로 펼쳐집니다. 여기에 화려한 새해 첫 불꽃쇼와 레이저쇼, 에어샷 등이10여 분간 이어지면서 새해 카운트다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본격 카운트다운 행사가 시작되기 전까지 사전 행사로 시민 참여 무대와 다양한 온 ·오프라인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고 하니까요. 규모부터 남다른 코엑스의 카운트다운 축제에서 2019년을 힘차게 맞이해 보세요!
 
INFO.
서울 강남구 코엑스
 
 
 

동화처럼 아름다운 새해의 시작! 용인 에버랜드

 
 
출처: 유튜브 채널 ‘대한민국 구석구석’

출처: 유튜브 채널 ‘대한민국 구석구석’

 
 
놀이동산만큼 불꽃놀이가 설레는 곳도 없을 것 같습니다. 에버랜드는 다양한 야간 이벤트와 함께 불꽃놀이로 2019년 새해 첫날을 축하합니다. 12월 31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에서 진행되는 ‘굿바이 2018 스페셜 퍼포먼스’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먼저 저녁 6시 30분부터 화려한 LED 불빛으로 어두운 밤을 밝히는 야간 퍼레이드가 펼쳐집니다. 그리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아카펠라 공연이 열리고, 따뜻한 실내 공연장에서는 분위기 있는 클래식 공연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카운트다운 이벤트는 11시 35분부터 시작되는데요. 올해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공연들을 모은 스페셜 갈라쇼로 다 함께 노래하고 춤추면서 신나는 파티 분위기를 고조시킵니다. 12시 정각이 되면 새해를 알리는 화려한 불꽃쇼가 펼쳐집니다. 평소보다 3배나 많은 1만 5천여 발의 불꽃을 쏘아 올려 어두운 밤하늘을 더없이 화려하게 수놓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날은 특별 이벤트를 위해서 서울 강남과 수원, 용인, 분당 방면으로 운행하는 대중교통 버스를 새벽 1시 30분까지 특별 연장 운행한다고 하니까요. 늦은 귀가가 부담스러운 분들도 2018년의 마지막 밤을 여유로운 마음으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INFO.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가장 높은 곳에서 맞이하는 2019년! 잠실 서울스카이

 
 

출처: 서울스카이 홈페이지(왼쪽), 연출 이미지(오른쪽)

출처: 서울스카이 홈페이지(왼쪽), 연출 이미지(오른쪽)

 
 
서울에서 가장 높은 곳,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새해를 맞이하고 싶다면 12월의 마지막 날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로 향해보세요. 국내 최고 높이인 500m 상공에 위치한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는 어둠이 한창인 서울의 야경을 360도로 즐기며 새해를 맞이하는 행사가 열립니다. 12월 31일 밤 11시 59분 50초부터 10초간 다 함께 카운트다운을 시작하면 전망대는 카운트다운 영상으로 화려하게 물들죠. 카운트다운이 끝난 직후에는 팝페라 공연이 희망 가득한 새해의 시작을 알립니다. 특별한 날, 좀 더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118층 라운지에서 샴페인과 음료, 미니 케이크로 우아하게 카운트다운 행사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늦은 밤 진행되는 카운트다운 행사가 부담스럽다면 일몰 시각에 맞춰 2018년의 마지막 해를 바라보는 것도 좋고요. 새벽 6시 30분부터 입장이 가능한 1월 1일 아침, 일찍 일어나서 새해 첫 일출을 바라보는 것도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INFO.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부산 랜드마크에 띄우는 새해 축하 메시지! 부산 광안리

 
 
출처: 부산 수영구 공식 홈페이지(오른쪽)

출처: 부산 수영구 공식 홈페이지(오른쪽)

 
 
지방에서도 새해를 맞이하는 카운트다운 축제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부산의 랜드마크인 광안대교에서 카운트다운을 함께할 수 있습니다. 2019년을 15초 남긴 31일 밤 11시 59분 46초부터 카운트다운을 외치면, 광안대교의 경관조명을 이용한 새해 축하 메시지가 다리 위에 나타납니다. 이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직접 적은 희망 메시지도 볼 수 있는데요. 부산시설공단 교량사업단 SNS를 통해 사전 접수된 메시지들 가운데 당첨자를 선정하고, 카운트다운 시작 전인 밤 11시 30분과 직후인 자정에 10분 동안 띄울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운트다운 행사가 끝나면 해맞이 행사도 진행됩니다. 1월 1일 오전 6시부터 광안대교 상층부 전 구간을 보행로로 개방하고 차량 출입을 통제하는데요. 덕분에 광안대교는 부산에서 해를 가장 가까이 볼 수 있는 명소로 꼽힙니다. 이날 해맞이 행사에는 한겨울의 추위를 이겨낼 따뜻한 커피와 핫팩 등이 무료로 제공되며, 원활한 통신을 위해 SKT 기지국도 구축된다고 하니까요. 새해 첫날의 멋진 일출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마음껏 공유해보시기 바랍니다.
 
INFO.
부산 수영구 민락동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