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스터가 열광하는 SK사옥 근처 을지로 맛집

을지로 맛집 지도
 
 
을지로는 예전부터 SK직원들의 터전이었습니다. SK주식회사, SK텔레콤, SK네트웍스 등 SK구성원에게 을지로는 정든 동네 같은 곳인데요. 근래에는 일명 ‘뉴트로 붐’이 일면서, 을지로 곳곳에 20대가 열광하는 일명 ‘분위기 좋은 맛집 명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새로운 트렌드의 중심으로 떠오른 을지로 곳곳의 숨겨진 맛집을 모았습니다.
 
 
 

‘을지로에서 가장 핫한 베트남 음식점!’ 을지로 촙촙

 
 
베트남 음식, 을지로 촙촙

출처 | 인스타그램 @chopchop_euljiro

 
 
을지로 촙촙은 베트남 음식 맛집입니다. ‘베트남 음식이 거기서 거기지 뭐’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을지로 촙촙은 퓨전 베트남 음식점이라서 다른 베트남 음식 전문점과는 또 다른 맛이기 때문입니다. 쌀국수, 반미, 크리스피에그누들 그리고 촙촙의 시그니처 메뉴인 촙촙면까지 한국인 입맛에 딱 맞춘 베트남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촙촙은 여느 을지로 음식점들과는 달리 브레이크 타임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몰리는 게 싫거나 웨이팅 하기 싫다면 점심, 저녁 시간을 피해 방문해보세요. 보다 수월하게 식사가 가능합니다. 베트남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을지로에서 절대 빼놓으면 안 될 맛집, 촙촙! 이번 주말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INFO.
서울 중구 수표로
 
 
 

‘퇴근 후 간단한 술자리에 딱이에요!’ 을지로 산수갑산

 
 
을지로 산수갑산

출처 | 인스타그램 @ssongheeya_91

 
 
산수갑산은 을지로의 터줏대감 대창 순대 맛집입니다. 을지로 직장인이라면 한 번 이상은 반드시 방문해 보았을 정도로 유명한데요. 을지로가 힙한 장소로 떠오르면서 많은 신흥 맛집들이 생겨났지만 그 사이에서도 굴하지 않고 독보적으로 인기를 구가할 정도로 맛있습니다. 덕분에 가게 앞은 언제나 문전성시. 근래에는 수요미식회에 소개되었고, 맛집 킬러로 유명한 최자의 맛집리스트(일명 최자로드)에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수갑산의 메인 요리는 ‘순대모둠’입니다. 삼수갑산을 좋아하는 SK임직원들은 퇴근 후, 하루의 노곤함을 풀기 위해 이곳에서 소소한 술자리를 갖곤 하는데요. 순대국밥과 순대모둠을 시켜놓고 도란도란 일과를 이야기하며 하루를 마무리하기도 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찬바람이 옷깃을 파고드는 때엔 순대국밥만한 것이 없습니다. 이번 주말, 을지로에 방문한다면 꼭 산수갑산의 대창 순대를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INFO.
서울 중구 을지로20길
 
 
 

‘간판 없는 맛집을 찾는 재미!’ 을지로 녁(NYUG)

 
 
을지로 술집 녁

출처 | 인스타그램 @junglegreeny

 
 
을지로 특유의 낡고 좁은 골목, 오래되면서도 멋스러운 동네미는 왠지 모르게 매력적입니다. 특히, 간판이 없는 맛집을 찾아다니는 게 큰 재미 포인트인데요. 을지로 ‘녁’도 간판이 없는 맛집 중에 하나입니다. 입간판이 있긴 하지만 워낙에 작고 귀여워서 그냥 지나치기 쉽죠. ‘녁’은 음식점 겸 카페 겸 Bar로 운영되고 있는 다목적 음식점인데요. 그래서 시간에 따라 공간을 즐기는 사람들의 분위기가 바뀌는 편입니다. 레드 무드의 인테리어로 고풍스러우면서도 을지로 특유의 레트로 감성을 잘 살려, 인생샷 성지로도 유명하죠.
 
을지로 녁의 대표 요리는 ‘녁피자’와 ‘갈버치보 리조또’입니다. 토마토소스 베이스에 프로슈토, 어린잎 루꼴라가 풍부하게 올라간 녁피자는 풍미가 좋기로 유명한데요. 피자 특유의 느끼함이 없고 고소하고 감칠맛이 일품입니다. 갈버치보 리조또는 통보리를 사용한 리조또라서 식감이 매우 좋습니다. 위에 얹어진 갈비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죠. 또 뇨끼도 녁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이미 수요미식회에도 한차례 소개돼 유명한데요. 일반적인 크림소스와 달리 느끼하지 않고 양도 넉넉해서 식전 빵을 아껴 두었다가 찍어 먹으면 최고랍니다.
 
INFO.
서울 중구 수표로
 
 
 

‘대통령도 사랑한 양대창 맛집!’ 을지로 양미옥

 
 
을지로 양대창, 양미옥

출처 | 인스타그램 @tychoihi

 
 
최근 보존이 확정된 양미옥도 ‘을지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양대창 맛집입니다. 오랜 시간 을지로에서 양대창 전문 일인자로서 입지를 다져온 양미옥. 조금만 양념이 잘못되어도 느끼하거나 맛이 없는데 양미옥의 양대창들은 하나같이 혀가 춤추게 하는 맛을 냅니다. 그래서 양미옥 양대창을 못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우스갯소리도 할 정도인데요. ‘양미옥에서 양대창을 먹은 뒤로는 다른 곳에서 같은 메뉴를 먹기엔 너무 맛이 없다’는 후기들로 미루어 보아 엄청난 맛집임에는 분명한 것 같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양미옥 역시 언제나 가게가 문정성시를 이루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있다는 건데요. 그래서 대규모 인원이 회식으로 방문하기보다는, 최대 6명 정도가 방문하면 딱 좋습니다. 이번 주말 매콤하고 기름진 양대창에 소소한 술자리를 가져볼 계획이시라면 을지로를 찾아보세요!
 
INFO.
서울 중구 충무로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