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 집순이들이 할 수 있는 가장 짜릿한 주행은?
드라마 정주행!

드라마 정주행 리스트
 
 
주말과 함께 5일간의 연휴로 찾아온 설 명절! 긴 연휴 기간, 어떤 계획들 세우고 계신 가요? 미세먼지와 반짝 추위 때문에 나들이 계획 세우기도 어려우실 텐데요. 집에서 맛있는 간식 먹으면서 편히 즐길 수 있는 드라마 정주행은 어떨까요? SK브로드밴드 Btv와 함께 2018년 최고의 인기 드라마 정주행을 시작합니다.
 
 
 

합시다 정주행, 나랑 같이! <미스터 션샤인>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포스터
 
 
지난해 가장 화제가 된 드라마를 묻는다면 단연 <미스터 션샤인>일 겁니다. 구한말 개화기를 배경으로 사랑과 우정 그리고 항일 의병 활동을 하는 젊은이들의 모습을 그린 드라마인데요. 매주 주말, 숱한 명대사를 남기면서 대한민국 시청자들을 울고 웃게 만들었습니다. 이병헌, 김태리, 유연석, 김민정, 변요한 등 주연 및 조연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과 연출, 빼어난 영상미 3박자가 잘 갖춰진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SK브로드밴드 Btv 조사 결과에서도 2018년 최고 인기를 누린 드라마로 기록된 <미스터 션샤인>. 드라마의 몰입도가 높아질수록 일주일에 걸쳐 다음 회를 기다리는 건 팬들에게 너무나 고통스러운 일이었는데요. 그동안 <미스터 션샤인>이 보고 싶어도 꾹 참은 시청자라면 드디어 Btv로 드라마의 첫 회부터 마지막회까지 한 번에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드라마를 보고 난 후에는 ‘미스터 션샤인 앓이’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구요!
 
INFO.
tvN 드라마(24부작, 15세 이상), 이응복 연출, 김은희 각본
 
 
 

꼬리에 꼬리를 무는 숨막히는 스릴러! <리턴>

 
 
드라마 리턴 포스터
 
 
스릴러 드라마로 마니아층을 형성했던 드라마 <리턴>! 치밀한 인물 간의 갈등구조와 스토리로 매회 많은 시청자들을 TV 앞으로 불러 모았는데요. 만약 설 연휴 동안 딱 1개의 드라마를 정주행할 계획이고 스릴러물을 좋아한다면 <리턴>을 추천합니다. 이진욱, 박진희, 신성록, 봉태규, 박기웅 등 연기력이 탁월한 배우들로 짜여 진 이 드라마, 매회 탄탄한 이야기와 반전으로 화제를 낳았습니다. 중간에 주인공 최자혜 역이 고현정에서 박진희로 바뀌면서 논란도 일었지만, 두 명이 연기하는 최자혜를 비교해 보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줄거리를 간략히 소개하자면, 도로 위에서 의문의 시신 하나가 발견되는데 이 사건의 용의자로 떠오른 4명의 상류층에 얽힌 진실을 유명 TV쇼 진행자인 최자혜 변호사(박진희)와 독고영 형사(이진욱)가 파헤쳐 나가는 이야기입니다. 분량도 34부작으로 넉넉해서 기나긴 설 명절을 보내기엔 딱이죠. 단, 주의할 점이 하나 있는데요. 첫 회를 켜는 순간부터 범인에 대한 실타래를 풀고 각 사건들을 끼워 맞추는 재미에 마지막회까지 멈출 수 없다는 것입니다.
 
INFO.
SBS 드라마(34부작, 15세 이상), 주동민 연출, 최경미 극본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휴머니즘! <슬기로운 감빵생활>

 
 
드라마 슬기로운 깜빵생활 포스터
 
 
‘응답하라’ 시리즈의 신원호PD가 메가폰을 잡아서 믿고 보는 드라마였던 <슬기로운 감빵생활>. 드라마의 내용은 이미 제목과 포스터에 모두 스포 되어 있는데요. 유명인이 감옥에 들어가서 생활하게 되는 이야기로, 박진감이 넘치거나 휴머니즘을 강조하지도, 그렇다고 대놓고 웃기지도 않는데 이상하게 너무 재미있습니다. 특출나게 유명한 연예인이 나오지도 않았던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등장인물들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면서 에피소드를 쌓아갔고, 점차 연결되는 스토리로 시청자의 애정을 듬뿍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우리의 일상이 매일 특별하지는 않지만 모아보면 특별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기분 좋은 드라마입니다. 만약 설 명절 직전까지 힘들게 일했거나 5일간의 휴일을 온전히 다 누리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짧게 즐길 수 있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추천합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우리의 지친 마음에 휴식을 가져다줄 테니까요.
 
INFO.
tvN 드라마(16부작, 15세 이상), 신원호 연출, 정보훈 극본
 
 
 

상상 속 연상연하 커플의 로망!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포스터
 
 
전국 누나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연상연하 로맨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도 설 명절에 정주행하기 좋습니다. ‘누나, 밥 사달라고 하면 밥 사주나?’라고 해맑게 묻던 정해인의 대사 하나로 전국에 설렘주의보가 발령되었죠. 작년 대한민국 거리와 SNS는 온통 <밥누나> 패러디물로 가득했을 정도입니다. 특히 정해인과 손예진 커플의 케미가 너무 좋아서 시청자들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11시만 되면 설렘을 가득 품고 TV 앞에 앉았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진부할 수 있는 사랑과 우정, 시련과 위로라는 주제를 전혀 지루하지 않게 그렸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총 16부작으로 이틀 정도 잡고 정주행하기 좋은 분량입니다. 제목에도 밥이 들어가 있듯이 먹는 장면이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군것질거리는 필히 지참하시고요. Btv를 통해 드라마 정주행 하시면서 달달하고 설렘 폭발하는 설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INFO.
JTBC 드라마(16부작, 15세 이상), 안판석 연출, 김은 극본
 
 
 

어른들을 위한 성장 이야기! <나의 아저씨>

 
 
드라마 나의 아저씨 포스터
 
 
드라마 좀 본다는 이들이 입을 모아 ‘웰메이드 인생 드라마’로 꼽을 만큼 좋은 평가를 받았던 <나의 아저씨>. 힘겹게 인생을 버티며 살아가는 주인공들의 우정을 그린 드라마인데요. 제목만 보면 로맨스물로 착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힘들게 살아가는 인물들의 상처를 서로 보듬어주는 성장 드라마이기 때문이죠. 주인공들의 완벽한 호흡으로 초반부터 흥미진진하게 끌어가는 드라마는 결말로 치달을수록 눈물 없이 볼 수 없는 휴머니즘 드라마로 발전합니다.
 
이제는 어엿한 연기자로 인정할 만큼 <나의 아저씨>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보인 아이유, 그리고 검증된 배우 이선균 외에도 이지아, 김재우, 박호산, 송새벽 등 매력적인 등장인물들과 재미있는 스토리가 보고 나면 마음 한 편이 따듯해지는 그런 드라마. <나의 아저씨>는 설 명절 정주행을 위한 드라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INFO.
tvN 드라마(16부작, 15세 이상), 김원석 연출, 박해영 작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