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런군단 SK와이번스와 2019 프로야구 즐기는 방법

SK인천행복드림야구장 관중석
 
 
내일 마침내 2019 프로야구가 개막합니다. 야구팬들 사이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SK와이번스가 2연패를 달성해서 한국시리즈 사상 다섯 번째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이번 주말을 시작으로 7개월 동안 펼쳐질 2019 프로야구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SK와이번스의 필승 전략과 함께 홈구장인 ‘SK인천행복드림구장’ 이용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다섯 번째 우승 트로피를 향해서, 필승!

 
야구팬들에게 2018년 11월 12일 잠실구장에서 펼쳐진 한국시리즈 마지막 경기는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됩니다.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한동민 선수의 극적인 결승 홈런으로 SK와이번스가 5대4 역전승을 기록하며 사상 네 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습니다. 이 짜릿한 우승의 순간을 기억하며 SK와이번스가 올 시즌 한국시리즈 5회 우승의 역사를 쓰기 위해 도전합니다.
 
 
지난 시즌 한국시리즈 우승 기념사진

‘열광, 자부심 그리고 2019’

 
 
SK와이번스의 올 시즌 캐치프레이즈는 ‘열광, 자부심 그리고 2019’입니다. SK와이번스를 사랑해주는 팬들의 기대에 부응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플레이로 팬들이 ‘열광’할 수 있도록 하고, 항상 팬들이 ‘자부심’을 느끼는 팀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더욱 막강한 전력을 위해 SK와이번스 선수들은 겨울에도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미국과 일본을 오가며 2번의 스프링캠프를 다녀온 건데요. 1차 미국 플로리다 캠프에서는 기술 및 선술 훈련을 하고, 2차 일본 오키나와에서는 연습경기를 통해 실전 감각을 최대치로 끌어올렸습니다.
 
 
 

SK와이번스의 2019 주요 전략

 
 
스프링캠프에서 훈련을 마친 SK와이번스 선수단

스프링캠프 훈련을 마친 SK와이번스 선수들

 
 
하나, 화끈한 홈런 구단
 
SK와이번스는 ‘홈런 군단’으로 유명하죠? 지난 시즌, 로맥 선수가 43개(2위), 한동민 선수가 41개(5위), 최정 선수가 35개(7위)의 홈런을 터뜨려 상대 팀 투수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는데요. 올해도 강력한 대포로 극적인 승부를 장식할 가능성이 높게 평가됩니다.
 
둘, 막강 선발진과 보강된 수비진
 
김강민, 이재원, 정의윤 선수의 중장거리포는 물론, 강승호, 김성현, 노수광 선수 등 소총 저격수들도 언제든 안타를 터뜨릴 기세입니다. 선발투수 라인도 강력합니다. 김광현, 산체스, 문승원, 박종훈 선수에 새로운 용병 브록 다익손 선수까지 아주 막강한 선발진을 구축했습니다.
 
셋, 최고의 사령탑
 
지난해 힐만 감독이 미국 복귀를 결정하면서 SK와이번스는 단장을 역임한 염경엽 감독을 곧바로 신임 감독에 선임했습니다. 지략이 뛰어나 ‘염갈량(염경엽+제갈량)’으로 불리는 염경엽 감독은 스프링캠프에서 자율훈련을 늘려 선수들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도록 강조하며 팀의 약점을 보완하는 데 주력했다고 합니다.
 
넷, 홈구장 업그레이드
 
이번 시즌을 준비하면서 SK와이번스의 홈구장인 ‘SK인천행복드림구장’은 그라운드 및 불펜의 개보수 작업을 마쳤습니다. 선수단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서 그라운드 내야 부분을 선수들이 선호하는 ‘인필드 믹스’*로 교체했습니다. 또한, 불펜 투수들의 경기 집중력 향상 및 원활한 경기 준비를 위해 좌·우측 외야 불펜 바닥의 인조잔디를 교체하고, 경기 중 수월하게 그라운드를 관찰할 수 있도록 불펜에 2.5m 높이 단상도 새로 마련했습니다.
 

* 인필드 믹스ㅣ 쉽게 부서지지 않아 불규칙한 바운드를 줄이고 스파이크와 미끄러짐 등으로 인한 선수 부상도 방지할 수 있는 특수 흙


 
 
 

새로워진 ‘SK인천행복드림구장’ 직관 Tip

 
 요일별로 즐기는 테마 이벤트
 
특정일뿐만 아니라 야구 경기가 열리는 요일마다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테마에 따라 경기 전과 중간에 다양한 미션과 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SK와이번스의 애플리케이션 ‘플레이 위드(Play With)’를 다운로드 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와이번스 홈 구장 SK인천행복드림구장 이벤트
 
 
 응원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개선된 좌석
 
경기 관람에 방해받지 않고 더욱 신나게 응원을 즐길 수 있도록 좌석을 개선했습니다. 1루 측 SKY탁자석과 응원지정석을 각각 64석과 1,073석으로 늘리고 응원단상을 확대했습니다. 또한, 한 열에 18석이 연결되어 있던 좌석 중간에 복도를 추가 설치해 두세 명 정도만 건너면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개선했고요. 앞에 달려있던 컵홀더는 옆으로 바꿔 불편함을 최소화했습니다.
 
관람형 놀이시설이었던 ‘키즈존’이 액티비티한 시설로 바뀌었습니다. 볼풀장, 미끄럼틀, 집라인은 물론, 3살 이상 유아가 이용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존을 신설하고, ‘뽀요 노래방’과 ‘살아있는 동화’ 등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 나에게 꼭 맞는 좌석 선택
 
‘SK인천행복드림구장’에는 관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좌석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가족 관람객을 위해 돗자리를 깔고 앉아 자유롭게 야구 경기를 즐길 수 있는 ‘T그린존’이나 가족끼리 분리되어 앉을 수 있는 ‘외야패밀리존’이 있습니다. 연인과 함께할 때는 SK와이번스의 꽃인 홈런을 감상하기 좋은 ‘홈런커플존’이나 가장 인기 있는 좌석인 ‘응원지정석’이 좋고요. 동료들과 단체 관람인 경우에는 여럿이 둘러앉아 음식과 함께 경기를 즐기기 좋은 ‘하이트 외야파티덱’이 흥을 돋워줍니다. 삼겹살을 구워 먹으면서 야구를 볼 수 있는 ‘바비큐존’도 언제나 인기입니다.
 
 
SK인천행복드림구장 좌석 배치도
 
 
염경엽 감독을 주축으로 다시 한번 최고의 팀워크를 보여줄 SK와이번스.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리뉴얼된 ‘SK인천행복드림구장’에서 SK와이번스와 함께 2019시즌도 힘찬 응원의 함성을 질려 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