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에서 손님들 넋 놓고 VR 게임하게 만드는 이색 5G 체험관

5G가 상용화되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달라질 통신 서비스를 궁금해합니다. 아무래도 일상에서 가장 먼저 변화를 체감하는 부분은 5G를 이용한 미디어 환경이 될 것 같은데요. SK텔레콤은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전국에 체험관을 열고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실감형 미디어를 활용한 킬러 콘텐츠들을 선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전국 30여 개 SK텔레콤 매장에 설치된 ‘5GX 프리미엄 체험관’

 
 
 

매장에서 VR로 실감 나게 놀자!

 
 
‘초시대’를 시작한 SK텔레콤은 지난 4월 4일부터 전국 1300여 개 매장에 VR체험존을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5G 서비스의 핵심 콘텐츠가 될 실감형 미디어를 사람들이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죠. VR체험존에서는 삼성 기어 VR을 쓰고 인기 게임인 ‘건잭’과 ‘데스호라이즌’, ‘라이즈오브더폴른’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VR 게임은 뭐가 다를까? ‘건잭’은 우주에서 날아오는 비행기들을 총으로 격추하는 게임으로 VR게임 부문에서 세계 1위를 자랑합니다. 옛날 오락실 게임 ‘갤러그’가 하늘에서 내려다보며 적들을 맞추는 1차원적 게임이었다면 ‘건잭’은 내가 우주선 조종석에 앉아서 눈앞에 날아오는 적들을 격추하고 피하는 3차원 게임이라고 할 수 있죠. VR 기기를 쓰는 순간, 기존 게임들과 비교할 수 없는 몰입감으로 현실처럼 실감 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VR 기기를 착용하고 ‘에브리싱’ 서비스에 접속하면 가상 노래방을 즐길 수 있다

 
 
전국 30여 개 주요 매장에서는 5G 네트워크로 연결된 ‘5GX 프리미엄 체험관’도 운영합니다. 여기서는 ‘SKT 5GX VR x 에브리싱’ 과 ‘옥수수(oksusu) 5GX관’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데요. VR 기기를 착용하고 ‘에브리싱’ 서비스에 접속하면 다른 친구들과 함께 탬버린도 흔들고 친구의 노래 실력도 감상하면서 실제 노래방에서 노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옥수수 5GX관’에서는 드라마를 full HD 화질로 영화처럼 감상할 수 있고, 아이돌 공연이나 스포츠 경기도 360도 VR을 통해 실제 공연장이나 경기장에서 보는 것처럼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AR 글래스 ‘매직리프 원’

 
 

주요 5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AR글래스 ‘매직리프 원’

 
 
체험관에서 단연 인기 아이템은 ‘매직리프 원(Magic Leap One)’입니다. 현존하는 AR글래스(증강현실 안경) 중 세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매직리프 원’은 스마트폰을 대체할 차세대 디바이스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매직리프 원’의 국내 독점 유통을 맡은 것이 바로 SK텔레콤이죠.
 
‘매직리프 원’ 전면에는 여러 개의 센서가 달려있습니다. 사용자가 착용했을 때 실제 눈앞의 공간을 센서로 스캔한 후, 알맞은 크기로 조정해서 가상의 이미지와 결합시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단순 가상현실을 보여주는 VR 기기와 달리, 현실 이미지에 가상 이미지를 더하기 때문에 ‘매직리프 원’은 시야를 완전히 차단하지 않습니다.
 
 

 
 
5G를 이용한 증강현실 체험에 벌써 사람들의 방문이 줄을 잇는다고 하는데요. 실감 나는 증강현실을 경험시켜 줄 ‘매직리프 원’은 아래 5개 주요 매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광장대리점 신촌점, PS&M 을지로점, 가로수 직영샵 본점, PS&M 웨스턴돔점, 다원대리점 분당서현점
 
5G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로 세상에 즐거움을 더하고 있는 SK텔레콤. 앞으로도 체험관을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로 미래 핵심 기술 공유에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