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상품 체험 이벤트 후기: ‘모어댄 백팩’ 들고 떠난 방콕 여행

전윤영님이 방콕에서 착용한 ‘모어댄’ 백팩

 

SK는 품질 좋고 디자인까지 훌륭한 사회적 기업의 상품들을 소개하고자 페이스북을 통해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여기에 많은 분들이 응모해 주셨는데요. 당첨되신 분들 가운데 ‘전윤영’님이 작성해주신 체험 후기를 바탕으로 사회적 기업 ‘모어댄’ 백팩을 소개합니다.
 
 
 

 

‘이번 여행은 모어댄 백팩이 다했다!’

 
 


 

저의 방콕 여행을 책임진 백팩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인스타그램에 방콕 여행 사진은 여러 번 올렸지만, 이렇게 편한 룩은 처음 보여드리는 것 같은데요. 사진에 나온 예쁜 바캉스룩 외에도, 유독 동선이 길고 걸을 일이 많은 날에는 이렇게 박시한 티셔츠에 바이커 팬츠, 그리고 ‘모어댄’ 백팩을 코디했습니다. 많이 걷고 쇼핑도 열심히 할 거라는 의지가 가득한 룩이랄까요? 제 체구가 작은 탓에 가방이 유독 커 보이네요. 흑흑…
 
제가 매고 있는 사회적 기업 ‘모어댄’의 백팩은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백팩으로 유명하죠? 여담이지만 방콕에서도 방탄소년단 인기가 어마어마했답니다. 심지어 BKK 공항에서도 방탄소년단의 광고가 나오고 있었어요.
 
‘모어댄’은 폐자동차에서 수거한 가죽시트와 안전벨트 등을 재활용해서 가방, 지갑 등 패션 아이템을 제작해 판매하고 있는 곳이에요. 남들은 버리는 자동차의 폐품으로 가방을 만든다니, 환경을 생각하는 참 착한 브랜드죠? SK이노베이션에서 2015년부터 ‘모어댄’을 지원하고 있고, 지금은 국내를 대표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쑥쑥 성장하는 중이라고 해요.
 
이렇게 의미가 남다른 가방을 선물 받다니, 너무 기뻐서 받자 마자 디테일한 부분들을 꼼꼼히 살펴봤답니다.
 

 
우선 전면의 가죽 시트가 단단해서 좋았어요. 이게 다 차량 시트와 같은 가죽이어서 그런 건가? 가방은 굉장히 튼튼하고 각이 잘 잡혀 있어서 여행용 백팩으로는 딱이었어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비즈니스 하시는 남성분들 가방으로 너무 좋을 것 같아서 권하고 싶어요.
 
어깨부터 등판까지는 푹신푹신하게 나와서 물건을 많이 넣어도 어깨가 아프지 않아요! 저도 이날 야시장에서 물건을 엄~~청 많이 샀는데 무거운 걸 들고도 어깨만큼은 전혀 아프지가 않더라고요. 가끔 백팩 어깨끈이 너무 얇거나 쿠션감이 없으면 어깨를 짓누르는 기분이 드는데 컨티뉴 백팩은 그렇지 않았어요.
 

 
가방을 열면 내부는 이렇게 노트북 수납공간이 따로 있답니다. 직장인들이 가장 좋아할 만한 포인트죠?
 
백팩을 들고 다니는 내내, 여행용으로 정말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가방의 버클 부분이 인상적이었어요. 처음에는 버클을 끼우려고 하는데 옆에 눌러서 끼우는 부분이 없어서 당황했는데 알고 보니 자석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이렇게 ‘모어댄’처럼 착한 생각으로 운영하는 브랜드들이 더 됐으면 좋겠어요. 심지어 디자인도 예쁘고 제품의 질까지 좋으니까 망설일 이유가 없잖아요! 비즈니스 백팩이나 여행용 백팩 찾으시는 분들께 제 리뷰가 꼭 도움이 되었기를 바래요!
 
 
* 전윤영님이 올리신 블로그 후기를 바탕으로 재구성되었습니다.
 

 
 
 

설명이 필요 없는 인싸템, 모어댄 백팩

 

 
사회적 기업 ‘모어댄’은 자동차 폐기물을 활용해서 패션 아이템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기업입니다. 창업 초기부터 연예인들이 자발적으로 ‘모어댄’ 가방을 메면서 유명세를 얻었죠. SK스토아 ‘유난희의 GOOD:S’ 프로그램에서는 이미 두 차례 완판 신화를 기록한 바 있고요. 이제는 백화점과 면세점에서도 ‘모어댄’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K 페이스북에서도 다양한 사회적 기업의 제품 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까요.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