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명언] 정말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요!

울면 안돼~울면 안돼~산타할아버지는 우는 아이에겐 선~물을 안 주신대~!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울던 아이도 눈물을 뚝 그칩니다. 왜냐하면, 산타할아버지가 우는 아이에겐 선물을 안 주신다고 했으니까요! 적어도 한 달 동안은 절대로 울지 않는 씩씩한 아이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이브. 베개 옆에 커다란 양말을 갖다 놓았습니다. 난 착한 어린이니까 산타할아버지가 선물을 주실 거예요. 이번에 받고 싶은 선물은 커다란 뽀로로 장난감입니다.

하지만 나이를 한 살 두 살 먹어가면서 우리는 더 이상 산타의 존재를 믿지 않게 됩니다. 아니, 믿으면 바보로 취급받죠!

형, 산타 할아버지가 이번 크리스마스 때 어떤 선물을 주실까?

넌 아직도 산타가 있다고 믿냐?
바보! 그건 다 엄마 아빠가 꾸며낸 이야기라고!

아니야! 산타할아버지는 분명히 있어!
작년에 유치원에서 선물도 주셨단 말이야!

그건 선생님께서 산타 분장을 한거야! 넌 아직도 어린애구나!

산타클로스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법이란다.

 -기관사, 영화 ‘폴라 익스프레스’에서

영화 ‘폴라 익스프레스’의 주인공 소년 역시, 처음에는 산타의 존재를 믿지 않습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이브 날 밤. 자정을 5분 남겨둔 시각, 산타의 방울 소리가 들리고 검은색 기차가 거친 엔진 소리를 내뿜으며 그의 집 앞에 멈춰 섭니다. 그리고 기차의 차장이 말을 건네죠.

탈 거니?

어디로 가는 거죠?

물론 북극으로 가는 거지. 이건 북극행 특급열차 폴라 익스프레스야!

여러분도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산타가 없다고 믿으시나요? 아니요! 산타는 분명히 있습니다. 지금도 저기 추운 북극 어딘가에서 선물을 줄 착한 어린이들을 찾고 있을 거예요. 행복도 마찬가지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없는 것이 아니잖아요. 정말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을 때가 많거든요. 믿으세요. 정말 중요한 건 우리 마음속에 있는 법이랍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