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상품: 소화기의 외모지상주의 ‘마커스랩’

사회적 기업 ‘마커스랩’의 디자인 소화기 제품 (출처: 마커스랩 홈페이지)

 
 
어쩌면 우리는 매일 집에 불이 나지 않는 쪽에 인생을 걸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화재에 만발의 준비를 해도 부족하지만 기본적인 소화기마저 갖추지 않은 집들이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화재가 발생했을 때 이 작은 소화기로 할 수 있는 일은 실로 위대합니다. 소화기 하나로 초기 진압에만 성공해도 화마가 크게 번지고 소방차가 오는 상황까지 막을 수 있습니다.
 
 

소화기 사용 방법 (출처: 마커스랩 홈페이지)

 
 
그렇다면 모든 가정에서 소화기를 잘 보이는 곳에 두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사회적 기업 ‘마커스랩’은 예쁜 소화기에서 그 답을 찾았습니다. 빨갛고 투박스러운 소화기 대신 집 안 어디에 둬도 미관을 해치지 않도록 소화기의 디자인에 신경을 쓴 것이죠. 최근에는 어두운 곳이나 밤에도 빛을 내서 금방 찾을 수 있는 ‘축광소화기’를 비롯해 더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nbsp

출처: 마커스랩 홈페이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없고 가정의 안전도 지킬 수 있는 ‘마커스랩’의 소화기. 친구나 지인에게 특별한 선물로 소방안전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마커스랩’을 응원하기 위해 SK도 다양한 면에서 돕고 있는데요. SK의 사회적기업인 행복나래에서는 상품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을 통해 ‘마커스랩’를 돕고 있고, SK스토아는 ‘유난희의 GOOD:S’ 코너를 통해 소화기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판로를 넓힐 수 있도록 돕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실제 사용자의 입장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증명하기 위해 SK네트웍스 김지은 매니저가 ‘마커스랩’ 소화기를 구매해서 직접 리뷰해봤습니다.
 
 
 
 

 

손 닿는 곳에 있어야 하는 소화기, 당연히 예뻐야죠!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사회적 기업 ‘마커스랩’의 디자인 소화기가 도착했습니다.
소화기는 빨간색이 아니지만, 빨간색 케이스는 산뜻하고 예쁘네요 : )
 
 

 
 
우선 소화기를 들어보니 여자도 한 손으로 들 수 있을 만큼 기존 소화기보다 작고 가볍습니다. 사용하기에도 편할 것 같아요. ‘마커스랩’ 브랜드 서체마저 예.쁨.주.의.
 
 
제가 선택한 제품은 ‘패턴 ver-1 소화기’ 중에 ‘헥사’ 디자인이에요. 모든 디자인이 하나같이 예뻐서 정말 고르는데 오래 걸렸는데요. ‘헥사’ 디자인을 고른 기준은 화이트, 그레이, 블랙의 모노톤인 저희 집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생각해서 흑백 컬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헥사’를 픽! 하게 되었어요. ‘마커스랩’에는 흑백 컬러 디자인도 다양해서 이 또한 매우 힘든 결정이었답니다.
 
 
집으로 배송된 제품을 보니 탁월한 결정이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집 안 어디에 놓아도 소화기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지 않고 다른 가전, 가구들과 잘 어울려요. 거실장 위에 있는 작은 화분 사이즈와 비슷해서 어디에 놓아도 이질감이 없어요.
 
 

 
특히 제가 만족스러웠던 건 소화기 자체에도 거치대가 있다는 점이었어요!
소화기는 위급상황에 쓸 수 있도록 가구나 서랍 안이 아닌 밖에 비치해야 하는데, 덩그러니 소화기만 놔두면 뭔가 알맹이만 꺼내 놓은 듯 허전한 느낌이 들고 깔끔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잖아요. 그런데 ‘마커스랩’ 소화기에 자체 거치대가 있어서 하나만 놔둬도 정돈된 느낌이 든답니다.
 
 
사실 다른 브랜드의 디자인 소화기도 산 적이 있었는데요. 소화기는 예쁘지만 어디에 놔둬도 덩그러니 따로 노는 느낌이 들어서 결국 다른 사람에게 선물했어요. 제가 지저분한 걸 싫어해서 집에 물건들을 모조리 서랍 안에 넣고 안 보이게 하는 성향이라 더 그랬던 것도 같아요. 하지만 ‘마커스랩’ 소화기는 밖에 둬도 자체적으로 안정감이 있어 보이고 지금 매우 만족스럽답니다!
 
 
우리 집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면서 언제 있을지 모를 화제에도 대비하는 방법. 남다른 센스를 드러낼 수 있는 소화기를 장만하고 싶다면 ‘마커스랩’의 디자인 소화기를 추천합니다.

 
 
● ‘마커스랩’ 디자인 소화기 구경하기▶ CLICK !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