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상품: 자연에서 온 깨끗함 ‘다래월드’


 
우리 생활필수품 주방세제, 세탁세제,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계면활성제’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계면활성제는 피부와 노폐물 사이에 활성을 부여해 피부 노폐물을 쉽게 제거하는 물질입니다. 허나 세정력이 너무나 강력하여 피부 장벽까지 남김없이 제거해 각종 피부질병을 유발하는 양날의 검 같은 존재죠.
 
그렇다고 계면활성제가 모두 나쁜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천연 재료로 만든 착한 계면활성제가 있다는 사실! 사회적 기업 ‘다래월드’는 부작용은 줄이되, 자연까지 보호하는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래월드’의 차별화된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 미디어SK 독자가 직접 리뷰해봤는데요. 그 전에 다래월드가 SK스토아 ‘The 따뜻한’ 품평회에 선정되었던 뉴스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SK스토아 ‘The 따뜻한’ 품평회 통해 선정된 다래월드

 

SK 스토아와 행복나래가 함께한 2019 ‘The 따뜻한’ 품평회(출처: SK 스토아 보도자료)

 
‘다래월드’는 SK스토아의 ‘The 따뜻한’ 품평회를 통해 선발된 기업입니다.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을 보유했음에도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품평회인데요.
 
 
SK스토아는 선발된 기업을 대상으로 상품별 맞춤 컨설팅, 홈쇼핑 입점 등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스타 상품을 발굴하고, 고객들이 해당 제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함으로써 향토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입니다.
 
 

‘17년 다래월드 이정옥 대표가 안양시 만양구청에 약 9백7십만원의 물품을 기증한 모습

 
 
다래월드가 SK스토아 ‘The 따뜻한’ 품평회 기업으로 선정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설립부터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꾸준히 일자리를 제공하고, 매년 재능기부, 물품 후원 등을 통해 회사 수입을 지역 사회에 환원한 공로를 인정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날 행사에서 다래월드 이정옥 대표님은 아래와 같이 선정 소감을 밝혔습니다.
 
“SK스토아를 만난 후 판로 개척과 상품 개발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게 돼 기쁩니다. 이 기회를 잘 활용해 우리가 판매하는 친환경 헤어케어, 바디워시를 비롯해 주방세제 또한 좋은 제품, 착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이 알려지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과연 친환경 기업 ‘다래월드’가 지향하는 착한 제품이란 무엇일지, 미디어SK 독자 ‘담담’님이 직접 써보고 작성한 리뷰를 소개합니다.
 
 
 
 

 

가족이 다 함께 쓰는 세제, 엄마의 마음으로 만들었어요.

 
 
가족이 쓰는 생활용품, 안전하면서도 환경까지 보호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제품이라면 더욱더 좋겠죠? 사회적 기업 ‘다래월드’는 친환경 주방세제부터 세탁세제, 헤어&바디 워시, 베이비용품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 중인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주방 세제와 베이비용품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어딘지 익숙함이 물씬 풍기는 이름의 ‘저 푸른 초원 위에’ 주방세제는 깔끔한 화이트톤의 펌핑형 패키지여서 그런지 모던한 주방에 잘 어울리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초원이란 제품명에 걸맞게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자극이 적고 순한 것이 특징입니다.
 
 

‘저 푸른 초원 위에’ 주방세제 사용 모습

 
 
‘저 푸른 초원 위에’ 주방세제로 설거지를 해보았는데요. 일반 세제는 평균 2~3번의 펌핑이 필요했던 반면, 1번의 펌프질로도 충분한 거품이 났습니다. 세제를 덜 쓰면서 설거지를 할 수 있으니 환경에도 좋고, 경제적인 것 같아요. 향 또한 상큼한 시트러스 계열이라 거부감이 없었고, 많은 힘을 들이지 않아도 묵은 때를 손쉽게 벗겨낼 수 있었죠.
 
 

 
한편 다음으로 사용해본 제품은 ‘베르미 우리아이 안심 샴푸&바디’, ‘베르미 우리아이 안심 젖병세제’입니다. 베이비 제품이라서 그런지 귀여운 디자인이 먼저 눈에 띄는데요. 산뜻한 그린과 시원한 블루 컬러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베르미 역시 천연유래계면활성제를 사용, 아기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제품입니다.
 

베르미 우리아이 안심 샴푸&바디 사용 모습

 
 
‘베르미 우리아이 안심 샴푸&바디’는 샴푸와 바디워시가 한 번에 가능한 All-in-One 제품이라 편리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씻기 싫어하는 아이의 목욕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니까요. 손에 살짝 덜어 물을 묻힌 후, 살살 롤링해주면 몽글몽글 부드러운 거품이 생기는데요. 코코넛과 팜유 성분 덕분인지 손을 헹군 후에도 건조함 없이,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이 남아있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내 가족이, 내 아이가 매일 사용하는 생활용품인 만큼 한층 깐깐하고 신중하게 고르게 되는 것이 바로 엄마의 마음이죠. 자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에도 좋고,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다래월드’의 생활용품으로 우리 가족 건강 지킴이가 되어보세요!
 
 

 
 
● 다래월드 생활용품 둘러보기: CLICK!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