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소비로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추석 선물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란 말처럼 추석은 마음이 풍성해지는 명절입니다. 고마운 사람들에게 그 넉넉한 마음을 선물로 표현하고 싶다면 여기를 주목해주세요. 착한 소비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특별한 추석 선물을 소개해 드릴게요!

 
 
 

사회적 기업 제품을 방송 황금 시간대로 지원하다 ‘SK스토아’

 
 
SK스토아는 지난해부터 TV홈쇼핑에 선보일 사회적 기업 제품을 발굴하는 ‘The 따뜻한 품평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선발된 사회적 기업 제품들을 방송 황금 시간대에 판매, 높은 매출을 보이며 사회적 기업 제품의 가능성을 증명하기도 했는데요. 앞으로 SK스토아는 사회적 기업의 가능성 있는 제품을 발굴해 사회적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함께 win-win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SK스토아에서 구매할 수 있는 추석 선물 제품, 아래에서 만나볼까요?
 
 
지리산의 건강함을 그대로 담다 ‘에코맘 산골알밤’ | SK스토아


출처: 에코맘 산골알밤

 
 

SK스토아에서 판매하는 산골알밤은 지역 농민과 취약계층을 고용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 ‘에코맘의 산골이유식’의 제품입니다. 100% 지리산 하동 알밤을 첨가물을 넣지 않고 최소한의 가공으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인공의 단맛이 아니라 노릇노릇하게 구운 밤맛과 그 향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죠. 소포장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산골알밤을 밤 라떼, 밤 양갱, 밤 타르트 등의 간식으로 만들어 자연의 건강함을 보다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소비가 기부로 이어지는 더 큰 가치를 만들다 ‘11번가’

 
 
11번가는 지난 5월에 열린 SK그룹의 사회적 가치 축제 ‘2019 소셜밸류커넥트(SOVAC)’에 입점을 희망한 8개 사회적 기업의 제품을 판매하는 ‘나눔의 시작’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사회적 기업의 판매 수수료를 줄이고, 쇼핑으로 기부까지 실천할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기업의 대표 제품 8종을 구입하면 결제 금액의 100%가 기부 전용 포인트 ‘행복크레딧’으로 적립되는 것도 특징!
여기에서 원하는 ‘행복프로젝트’를 선택해서 기부하면, 홀로 계시는 어르신이나 장애 청소년 지원사업에 쓰여집니다. 자, 그럼 11번가에서 보실 수 있는 사회적 기업 제품을 만나보실까요?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마이허니비 천연 벌꿀스틱’ | 11번가


출처: 마이허니비

 
 

천연 벌꿀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이허니비 천연 벌꿀스틱은 사회적 기업 ‘꿀벌과 피아노’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경주 오봉산 수룡골에 위치한 맑고 깨끗한 자연 속 벌꿀 농장에서 최고 품질의 꿀을 정직하게 제공합니다.

 

취약계층 고용에 힘쓰고 귀농인의 정착을 돕는 꿀벌과 피아노는 생산, 포장, 유통까지 직접 담당해 더 믿을 수 있습니다. 꿀은 설탕과 달리 포도당으로 이루어져 체내에 직접 흡수되어 빠른 피로 해소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유기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추석에 마이허니비 천연 벌꿀스틱을 통해 사랑하는 가족과 소중한 분들에게 건강을 선물해 보세요.

 
 
 

사회적 기업 제품을 우선시하다 ‘행복나래’

 
 
사회적 기업 행복나래는 사회적 기업 제품을 우선 구매하며 판로 마련에 힘쓰고 있습니다. 행복나래의 온라인 쇼핑몰(www.speedmall.co.kr)에는 사회적 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별도의 카테고리를 만들어 보다 적극적으로 사회적 기업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 사회적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지원과 사회적 기업가를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사업에서 얻은 이익을 다시 사회적 기업에 재투자해 사회적 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행복나래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추석 선물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전통 차(茶)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초의차’ | 행복나래


출처: 초의차

 
 

초의차는 320℃ 이상의 고온에서 볶은 한국 전통 부초차*입니다. 우리나라 다도를 정립한 ‘초의선사’가 만든 정통 방법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초의차는 연녹색 빛깔을 띠고, 향기가 진하며 맑은 청향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부초차: 처음부터 끝까지 가마솥에서 볶아 만든 차로 찻잎을 따서 바로 손질한 다음 발효되지 않게 솥에서 볶는 차

 

또 한 가지 좋은 것은 ‘초의차’는 노인층과 저소득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사회적 기업이라는 점입니다. 차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이 가을에 추석 선물로 초의차를 드리는 건 어떠실까요? 은은하고 향긋한 맛과 향이 오래도록 마음에 남을 것 같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추석, 착한 소비로 더 풍요롭고 행복한 마음을 나누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 소개해드린 사회적기업 제품들에 관심이 간다면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유튜브 구독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세요. SK유튜브를 구독하고, 페이스북 댓글로 구독 인증샷을 남겨주시면 에코맘 산골알밤(8명), 허니비 벌꿀스틱(8명), 초의차(8명)을 드립니다. 아래 링크에서 바로 참여해보세요!

 
 
● 페이스북 이벤트 참여하기▶ ▶ Click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