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 따뜻한 동행을 시작한 바리스타 조준희 님의 행복 이야기

 

 

어느 날, 페이스북 메시지로 메시지 한 통이 도착했습니다! 메시지를 보내온 주인공은 평소 SK 페이스북에 활발하게 댓글을 달아주시던 조준희 님이었는데요. 알고 보니 조준희 님은 각 사업장에서 시행 중인 장애인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SK의 일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SK C&C 사내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일하며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조준희 님을 직접 만나봤습니다!

 

 

 

일하는 행복, 살맛 나는 요즘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SK C&C의 사내 카페 ‘카페4U’. 매장을 가득 채운 그윽한 커피 향이 임직원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곳이죠. 이곳에서 누구보다 진지한 표정으로 커피 내리기에 집중하고 있는 한 사람이 있었으니, 오늘의 주인공 조준희 바리스타입니다.

 

 

조준희 님은 올해 5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역본부와 함께한 모집 과정을 통해 SK와 연을 맺었습니다. 아버지께 SK C&C의 사내 바리스타 채용 공고를 건네받은 순간 가슴 벅찬 설렘을 느꼈다는 조준희 님. 평소 커피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바리스타 1급 자격증까지 취득한 그에게 바리스타는 천직이나 다름없었죠.

 

한 치의 망설임 없는 입사 지원 후, 면접 또한 일사천리로 진행됐습니다. SK C&C 역시 탄탄한 바리스타 실력뿐만 아니라 사회 구성원으로서 당당하게 자립하고자 하는 의지까지 두루 갖춘 인재를 마다할 이유가 없었으니까요. 조준희 님은 면접 합격 소식을 들었던 그 날의 감격을 전하며 환한 미소를 지어 보였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부모님께서 정말 기뻐하셨어요. 이전에 근무했던 직장에서 퇴사하게 된 후 공백기에 느꼈던 막막함,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고군분투했던 시간과 노력을 모두 보상받는 느낌이었거든요. 무엇보다 대한민국 대표 기업 중 하나인 SK 일원이 됐다는 사실에 긍지를 느낍니다. 일하는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회를 준 SK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출근이 기다려지는 곳, 소중한 나의 일터 SK

 


묵묵히 맡은 바 책임을 다하는 조준희 님에 대한 주변의 칭찬도 자자한데요. ‘카페4U’에서 함께 근무 중인 선배와 동료의 전언에 의하면 입사 초기부터 빠른 업무 습득 능력을 발휘한 덕택에 이제는 카페 곳곳 조준희 님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다고 합니다.

 


실제로 곁에서 지켜본 조준희 님은 고객 응대부터 음료 제조, 서빙에 이르기까지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분주한 하루를 보내고 있었는데요. ‘밀려드는 주문량이 힘에 부치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가 무색할 만큼 능숙한 실력을 뽐내고 있었습니다.

 

 

“힘들다는 생각은 해본 적 없어요. SK그룹 안에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 팀을 이뤄 일하며 내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 제게는 이 소속감과 자부심이 커다란 원동력이거든요. 게다가 매장 설비, 조직 문화 등 모든 면에서 장애인 구성원들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어 업무 환경에도 매우 만족하고 있어요.”

 

SK를 만나 시작된 행복한 일상 덕분에 애사심이 저절로 끓어오른다는 조준희 님. 거리를 돌아다니다 우연히 SK의 간판을 마주칠 때도, TV에 흘러나오는 광고만 보아도 절로 얼굴에 미소가 번진다고 합니다.

 

 

“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인 일터와 일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SK에 소속돼 있다는 사실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따뜻한 노력이 다각도로 전개되길 바라며, 저 역시 SK 일원이라는 자부심을 잊지 않고 맡은 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SK와 함께 내일을 향한 희망을 키워나가는 조준희 님의 앞날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SK 페이스북 메시지함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조준희 님처럼 SK 구성원으로서의 자부심을 자랑해주셔도 좋고, SK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셔도 좋습니다. 마침, 10월 20일까지 SK 페이스북에서 ‘함께 만드는 SK 소셜 콘텐츠’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참여해보세요. (☞ 이벤트 참여)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