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앳유어도어 서비스로 한국어 완.전.정.복!
유튜버 한국언니 x 사기캐

 

K-POP, 한국 드라마 등 한류열풍의 영향으로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 학생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혹시 주변에 어학당이 없거나, 시간을 쪼개기 힘들어 한국어 공부를 하지 못하고 있는 친구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한국어 교육 서비스인 코리안앳유어도어(Korean At Your Door) 서비스를 추천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코리안앳유어도어 서비스를 잘 모르신다면 유튜버 한국언니와 사회적 기업을 소개하는 캐릭터, 사기캐 6호 SK브로드밴드 문승희 매니저님의 사적리뷰를 주목해주세요! 사실… 이 둘은 아주 특별한 사이라고 하는데요. 아래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기캐 6호와 유튜버 한국언니와의 아주 특별한 관계!

 

 

구독자 75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언니’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입니다. 이번에 SK 사적리뷰 영상에서 ‘진짜’ 아버지와 함께 등장해 반가운 인사를 건넸습니다. 앗, 그런데 ‘한국언니’가 아빠에게 소개해줄 친구가 있다고 하는데요.

 

 

띵동~ 집을 찾아온 친구는 베트남에서 온 ‘베트남언니’ 판 민이었습니다. 딸의 친구를 마주한 ‘한국언니’의 아버지는 반가운 마음에 이것저것 질문을 던지는데요. 하지만 한국에 온 지 불과 6개월 차인 판 민은 아버지의 한국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합니다.

 

급기야 먹는 ‘밤(Chestnut)’을 이야기 하는데 ‘밤(Night)’으로 이해하고 신나게 클럽 댄스를 추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이제 한국어 걸음마를 시작한 외국인에게 동음이의어 개념은 어려울 수밖에 없겠네요.

 

 

‘한국언니’는 민이 한국어를 조금 더 배웠으면 하는 마음에 아버지에게 좋은 방법이 없는지 물어보게 되는데요. 마침, ‘한국언니’ 아빠가 자신있게 도와준다고 외치며 후드 집업의 지퍼를 내리는데… 짜잔! 사실 그는 SK브로드밴드에 근무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을 소개하는 캐릭터, 사기캐 6호였답니다.

 

 

 

코리안앳유어도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OK!

 

 

사기캐 6호 문승희 매니저님은 민에게 딱 맞는 코리안앳유어도어(Korean At Your Door)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코리안앳유어도어는 마치 집에서 배우는 것처럼, 문 앞에서 배우는 것처럼 손쉽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매 받지 않고 원어민 선생님에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다는 뜻이죠.

 

 

어렵지 않을까 망설이는 민. 사기캐가 걱정 말라며 직접 서비스를 시연해봅니다. 먼저, 휴대폰 인터넷 검색창에 Koreanatyourdoor.com를 입력하고, 원하는 수업과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합니다. 그 후 수업료를 결제하면 선생님과 1:1 수업이 매칭됩니다. 참~ 쉽쥬? 해외에서도 와이파이가 가능한 곳에서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로 무료로 통화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그리하여 코리안앳유어도어 선생님과 레벨테스트를 마친 민은 일주일 동안 코리안유어도어 서비스로 한국어를 공부하기로 결심합니다. ‘한국언니’와 사기캐도 뜨거운 응원을 보냈어요!

 

 

 

일주일 후… 코리안앳유어도어 선생님과의 만남

 

 

그리하여 일주일이 지나고 ‘한국언니’와 베트남 친구 민은 인사동에서 다시 만나게 됩니다. 오~ 인사만 했는데도 민의 한국어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 느껴지는데요. 민은 코리안앳유어도어 서비스를 통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한국어를 많이 배웠고, 선생님과도 친해졌다고 합니다. 선생님을 꼭 한번 만나보고 싶다는 말도 전했는데요. 이 말을 듣고 ‘한국언니’가 사기캐 6호를 통해 민과 선생님과의 만남을 주선하기로 합니다!

 

 

그리하여 민은 인사동의 한 전통찻집에서 코리안앳유어도어 조은산 선생님을 만납니다. 항상 전화로만 목소리를 들었던 선생님을 직접 마주하니 더욱 반가운 느낌! 이제 주문을 해야 하는데… 문제는 전통찻집 메뉴 이름이 만만치 않다는 것입니다.

 

 

결국 민은 메뉴판의 ‘계피’를 ‘개의 피’로 오해하고 ‘가래’떡을 ‘카레’라고 오해하며 웃음을 선사합니다. 다행히 조은산 선생님의 도움을 통해 주문에 성공하죠.

 

 

 

코리안앳유어도어, 시각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한국어 교육 서비스!

 

 

자, 조은산 선생님도 모셨으니 코리안앳유어도어를 조금 더 알아보는 게 좋겠죠? 코리안앳유어도어는 시각장애인을 한국어 회화 강사로 양성하여 이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며 경제적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코리안앳유어도어 김현진 대표님은 SK가 지원하는 카이스트 사회적기업가 MBA 출신인데요. 서비스를 통해 ‘시각장애인은 학생을 가르칠 수 없을 것이다’, ‘스마트폰이나 카카오톡, 보이스톡을 잘 활용할 수 없을 것이다’라는 세간의 편견을 깨고 있습니다.

 

 

선생님들도 코리안앳유어도어에서 더 나은 수업을 위해 한국어 발음, 문법, 발성, 영어 회화 등 직무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또 한국에서 일하고 싶어하는 외국인의 취업을 돕고, 한국에서 회사 생활을 하는 외국인들의 업무능력과 자신감을 업! 시켜주기 위해 코리안앳유어도어만의 교재도 만들고 있는데요. 이 교재 제작에 SK홀딩스 구성원들이 도움제작에 도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한편, 한국어가 일취월장하여 유독 자신만만해하는 민 앞에 ‘한국언니’가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몇 가지 한국어 퀴즈를 준비했는데요. ‘끄트머리’, ‘자지러지다’, ‘우물쭈물’과 같은 알쏭달쏭한 한국어 표현을 민에게 소개했습니다. 아무래도 퀴즈 난이도가 꽤 높다 보니 3개 문제 중 ‘우물쭈물’만 맞춘 민이었는데요.

 

 

이렇게 아직도 배울 것이 많으니 앞으로도 코리안앳유어도어를 통해 열심히 한국어를 공부해야겠죠? 오늘 포스트를 보고 외국인 친구에게 코리안앳유어도어 서비스를 소개하고 싶은 마음이 드셨다면 사적리뷰 영상 아래 고정댓글을 확인해보세요. 선착순 100명에게 코리안앳유어도어 수강권 50% 쿠폰을 드립니다.

 

■ 코리안앳유어도어 SK사적리뷰 1편: https://bit.ly/35idlKb
■ 코리안앳유어도어 SK사적리뷰 2편: https://bit.ly/2r8hvph

 

또한 지금 SK 유튜브에서는 AirPods Pro, 영화예매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드리는 구독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SK 유튜브 구독하고, 유튜브 영상 하단 댓글란에 사적리뷰 영상 응원 댓글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되니 많은 참여 부탁 드려요!
 
 

◆ 코리안앳유어도어 SK사적리뷰 1편 – 외국인을 만난 한국언니와 아빠의 현실 케미(about Learning Korean)

 

 
 

◆ 코리안앳유어도어 SK사적리뷰 2편 – 사기캐와 함께하는 베트남 친구의 한국어 적응기(feat. Special Korean teache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